8/12 나스닥 본장 매매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__Tl5_uzKJ0
지난주 미 증시가 상당히 골치아팠던 시장이었던거 같아요. 눌렀다가 올렸다가. 위아래로
엔비디아부터 미국의 경기침체 그리고 엔캐리트레이드까지.. 후반부로 갈수록 낙폭을 줄이면서 마감해주는 모습이었죠
엔캐리트레이드 90% 정도 청산 되었다라는 뉴스가 있었죠. 일본 금리는 제로금리상태죠. 엔캐리트레이드는 저금리로 엔화를 사서 레버리지가 큰 자산에 투자해서 돈을 버는 개념이라고 보면됩니다.
엔비디아 블랙웰 설계결함 이슈도 있었고 경기 침체도 있었죠. 실업수당천구건수가 조금 덜했고 그러다보니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완화가 되면서 분위기를 조금 살려냈죠.
이번주에 나올 시장 지표가 중요할 수 밖에 없겠죠. 시장이 위로갈지 아래로 갈지 체력테스트 구간에 들어가는 한주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 생산자물가지수, 월마트 실적 등등 있습니다. 물론 7월 CPI(소비자물가지수) 제일 중요하겠죠.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계속 부각되고 있는 시장이죠. 지지난주까지만 하더라도 물가가 잡히고 있다고 시장은 환호했죠. 하지만 경기가 연착륙 할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이 무너지면서 시장도 폭락이 나왔죠. 물가도 낮아지고 있고(디플레) 고용도 안좋아진다면 더 안좋은 상황으로 흘러갈 수 밖에 없을거라는거죠.
연준은 물가를 2%로 관리하고 싶지만 아직 3%정도니.. 그과정에서 실업률 높아지고.. 당장 2%까지 가기에는 왜냐면 대외적으로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해 운반비가 급등하고 그러면 상품에 가격이 전가되고 물가가 높아지고 다시 악순환 상태로 갈수 있다는 여지를 분명 우리는 같이 염두해두어야 한다는겁니다. 아직 풀리지 않는 숙제는 많는데 너무 일찍 샴페인 터트리는거 아닌가 우려스럽다라는 겁니다.
오늘은 칼을 갈고 왔다! Sell 진입.
어려운 시장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나가면 분명 성공한 투자 나갈 수 있을겁니다! 파이팅!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