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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의 이야기 스크랩 자동차 리모콘키 등록방법
장가 추천 0 조회 384 12.03.08 16:44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본문요약
EF-쏘나타,그랜저XG,에쿠스
1) 자기진단 단자옆에 RCT 단자(10 PIN-흰색커넥터-운전석 우측 하단부)에서
10번단자와 4번단자를 찾아 배선을 이용하여 연결한다.
2) 4번단자는 리모콘 입력단자 (5V-리시버와 연결)이고 10번단자는 접지단자이다.
3) 리모콘을 이용하여 접지후 3초 이내 LOCK 혹은 UNLOCK 버튼을 누른다.
주) 접지후 3초가 지나면 입력이 않될수도 있다.
주) 입력시에는 반드시 자동차 KEY를 빼내고 실시해야 한다.
4) 리시버는 EF쏘나타와 그랜저XG 차량은 운전석 크래쉬패드 좌측 하단부에 장착되어 있고 그 외 다른 차종은 센터콘솔 부위에 장착되어 있다.
5) 4번과 10번을 연결하였던 배선을 탈거한다.
6) 문을 닫고 경계상태가 되는지 확인하다.
◈ 비밀코드 2개 입력방법
■ EF 쏘나타
1) 4번단자와 10번 단자 접지.
2) 첫 번째 리모콘으로 LOCK 혹은 UNLOCK을 누른다 (접지후 3초이내)
주) 점화KEY는 반드시 빼내어야 한다.
3) 4번 단자와 10번 단자를 탈거한다.
4) 두 번째 리모콘으로 Lock 혹은 Unlock을 누른다. (접지 후 3초 이내)
5) 4번 단자와 10번 단자를 탈거한다.
6) 문을 닫고 Lock, Unlock을 하여 작동상태를 점검한다.
■ 에쿠스 및 그랜져 XG
▷ 그랜저 XG와 에쿠스 리모콘 2개를 입력시키는 방법은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리모콘 2개중 리모콘 1은 LOCK 버튼을 누르고, 동시에 리모콘 2는 UNLOCK 버튼을 누르면 2개의 비밀번호가 한꺼번에 입력이 가능합니다.
*리시버에서 비밀코드 입력방법
1) 리시버 측면이나 후면부에 설치된 OFF-SET 스위치를 OFF에서 SET 위치로 움직인다.
2) 리모콘을 LOCK 혹은 UNLOCK 스위치를 누룬다(3초이내)
주) 점화KEY 스위치를 빼내어야 한다.
3) 입력스위치를 SET에서 OFF 스위치로 놓는다.
4) 리모콘으로 문을 닫고 LOCK또는 UNLOCK을 하여 작동이 잘되는지 확인한다.
5) 리시버 장착위치는 엑센트,아반테,쏘나타,마르샤 차량은 오디오 하단이나 측면 부위에 있고 ….EF쏘나타,그랜져XG,에쿠스는 크래쉬패드 좌측하단 안쪽에 ETACS와 함 께 장착되어 있다
엑센트,아반테,쏘나타,EF쏘나타,마르샤 2개 리모콘 입력방법
1) 리시버 측면이나 후면부에 설치된 입력스위치를 OFF에서 SET위치로 한다.
2) 첫번째의 리모콘으로 LOCK혹은 UNLOCK을 누룬다 (SET위치에서 3초이내에)
3) 입력스위치를 SET에서 OFF 위치로 한다.
4) 곧바로 입력스위치를 OFF에서 SET위치로 한다.
5) 두 번째 리모콘으로 LOCK 혹은 UNLOCK을 누룬다.
6) 입력스위치를 SET에서 OFF 위치로 한다.
7) 문을 닫고 작동이 잘되는지를 확인한다.
그랜저 XG, 에쿠스 차량의 리모콘 2개 입력방법
1) 리시버 측면이나 후면부에 설치된 코드입력 스위치를 OFF 상태에서 SET 위치로 변경합니다.
2) 이 상태에서 리모콘 1 은 LOCK 버튼을 눌러 입력하고, 동시에 리모콘 2 는 UNLOCK 버튼을 눌러 입력
3) 리시버의 입력스위치를 SET 위치에서 OFF 위치로 옮겨 놓고, 리모콘 1, 2 의 LOCK/ UNLOCK 버튼을 ….번갈아 눌러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합니다.
뉴그랜저,다이너스티 리모컨
1. 비밀코드 입력방법
1) 리시버 측면에 코드입력스위치를 FIX에서 기억1 로 이동시킨다.
-리시버는 오디오 하단에 ETACS 위에 장착
2) 리모콘을 UNLOCK 또는 LOCK 버튼을 누룬다.
3) 리시버의 입력스위치를 기억1에서 FIX 로 이동 시킨다.
4) 문을 닫고 리모콘을 이용하여 LOCK,UNLOCK을 반복하여 작동여부를 확인한다.
* 리모콘 2개 입력방법
1) 리시버 측면의 코드 입력스위치를 FIX에서 기억1 위치로 이동 시킨다.
2) 첫 번째 리모콘으로 LOCK 또는 UNLOCK 버튼을 누룬다.
3) 기억1을 입력시킨후 기억2에 코드 입력스위치를 이동한다.
4) 두 번째 리모콘으로 LOCK 또는 UNLOCK 버튼을 누룬다.
5) 리시버 스위치를 기억 2에서 FIX 위치로 이동한다.
6) 문을 닫고 2개의 리모콘으로 한 개씩 LOCK,UNLOCK을 반복하여 작동여부를 확인한다.
리베로 리모컨
리베로에 적용된 에탁스는 베르나에 적용된 기능을 기본으로 하여 적용되었으며, 리시버는 에탁스 내장 타입이고, LPG 차량에서 연료 샌더의 신호를 입력받아 연료 경고등을 점등시켜 주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리모컨 입력방법은 베르나 입력방법과 동일(선택 스위치를OFF에서 SET로 전환하고 첫 번째 리모콘을 Lock/Unlock 구분없이 1회만 작동하고(1회이상하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는다.) 선택 스위치를 SET에서 OFF로 전환하면 입력이 완료된 것이다.)하고 에탁스 장착위치는 클러치 페달 상단 좌측에 설치되어 있다.
) 단자별 기능 및 작동 전압
리모콘 입력시 주의해야 할 사항
리시버(수신기) OFF에서 SET 전환 후(OFF → SET) 리모콘 버튼을 꼭 한번(1회)만 작동하고 SET에서 OFF(SET → OFF)로 전환하도록 한다. 이후에 바로 기능 작동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잃어 버리지 말아야 한다.
단 아토스는 리시버 스위치를 OFF에서 SET로 전환 후(OFF → SET) 리모콘 버튼을 누를 경우 Lock 그리고 Unlock 버튼을 동시에 한번(1회)만 작동하고 SET에서 OFF로 전환(SET →OFF)후 5초이상 시간을 기다린 후 기능 작동 여부를 확인해야 함. 물론 리모콘 입력 소요시간은 10초 이내로 작업을 해야 함. 10초 이상시 입력되지 않음)
산타페/트라제/라비타 리모컨
싼타페 차량은 ETACS 형식이 트라제 XG 차량과 동일한, 리시버가 ETACS 내장 타입으로 리모컨 입력 방법 또한 동일하다. 리모컨 입력은 2개까지 가능하고 리모컨 2개 입력시는 코드 입력 스위치 SET 위치에서 2개를 동시에 입력해야 가능하다.
리모컨(TX) 입력 방법
점화스위치가 탈거된 상태에서 리시버(RX)의 입력 모드 전환 스위치를 "OFF" 상태에서 SET 위치로 옮긴 후 리모컨(TX)의 도어 Lock 또는 Unlock 버튼을 누르면 TX의 비밀 코드가 리시버(RX)에 저장되고 리시버(RX)의 입력 모드 전환 스위치를 SET 위치에서 "OFF" 위치로 옮긴다. 리모컨(TX) 재 입력시 상기와 같이 조작하면 리모컨(TX)의 비밀코드가 리시버(RX)에 재 기억된다.
싼타페에 적용되는 ETACS는 트라제 XG 차량에 적용된 기능들을 기본으로 하여 적용되었으며 장착 위치 (실내정션 BOX뒤) 및 리시버가 ETACS 내장 타입 또한 동일하다. 트라제 XG 대비 추가 적용된 기능으로는 파킹브레이크 스타팅 경고제어, Keyless Unlock 타이머 제어가 추가 적용되었다.
파킹브레이크 스타팅 경고제어는 파킹브레이크를 당기고 차속이 3km/h이상 주행시 차임벨을 울려주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이고, Keyless Unlock 타이머 제어는 리모컨으로 Unlock할시 룸 램프를 30초가 점등하여 야간 주차시 차량의 위치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현대 차종별 리모컨 입력 방법
차 종 부품 위치 리모컨 입력방법
ETACS 리시버
소나타 오디오 하단 센터 콘솔 OFF→SET→OFF : 로크/언로크 각 1회 누름.
박스하단 (동일한 방법으로 2개까지 리모컨 입력가능)
마르샤 오디오 하단 센터 콘솔 OFF→SET→OFF : 로크/언로크 각 1회 누름.
박스하단 (동일한 방법으로 2개까지 리모컨 입력가능)
그랜져 오디오 하단 오디오 하단 FIX 스위치→기억1 및 기억2 → 로크/언로크 각 1회 누름 → FIX 스위치로 한 후 사용함.
다이너스티 (기억1 및 기억2에 각각 1개씩 총 2개 입력가능)
EF 소나타 운전석퓨즈박스 없음 OFF→SET : 로크/언로크 중 하나만 1회 누르고→OFF
(ETACS와 일체) 2개 입력때에는 OFF → SET → 'A' 리모컨의 로크/언로크 스위치 중 하나만 누르고, 'B' 리모컨의 로크/언로크 스위치 중 하나만 누르고 OFF 위치로 함.
그랜져 XG 운전석퓨즈박스 없음
(ETACS와 일체)
리오 리모컨
① 리시버 코드 세이버 스위치(Receiver의 Code Save S/W)의 위치는 "OFF" 모드(Mode)로 한다.
② 인 패널 센터 왼쪽(I/P CTR. LH)하단의 리시버 스위치를 세이브 위치로 이동한다.
③ 기억할 송신기의 록(Lock)과 언 록(Unlock) 버튼(Button)을 동시에 약 1초 동안 누른 후 "OFF" 하고 …..0.5초 경과 후 록(Lock) 또는 언록(Unlock) 버튼(Button)을 1초 동안 누른다.
④ 1개 송신기의 입력이 끝난 상태이다.
⑤ 입력할 송신기가 2개인 경우 세이브 모드에서 기억할 송신기의 록(Lock)과 언 록(Unlock) 버튼 …..(Button)을 동시에 약 1초 동안 누른 후 "OFF" 하고0.5초 경과 후 록(Lock) 또는 언록(Unlock) 버튼 …..(Button)을 1초 동안 누른다.
⑥ 코드 세이브 스위치의 세트 모드 전환 후 10초 경과 또는 2개의 송신기 등록 완료 또는 모드 전환시에 세이브 모드는 종료된다.
⑦ 리시버 스위치(Receiver Switch)를 "OFF" 위치로 한다.
⑧ 입력된 송신기를 록(Lock)/언 록(Unlock) 작동상태를 확인한다
슈마/세피아 II
① 리시버 코드 세이브 스위치(Receiver의 Code Save S/W) 위치를 "OFF" 모드(Mode)로 한다.
② 인 패널 센터 왼쪽(I/P CTR. LH)하단의 리시버 스위치를 세이브 위치로 이동한다.
③ 기억할 송신기(리모컨)의 잠김(Lock)과 열림(Unlock) 버튼(Button)을 동시에 약 1초 동안 누른 후 "OFF" 하고0.5초 경과 후 잠김(Lock) 또는 열림(Unlock) 버튼(Button)을 1초 동안 누른다.
④ 1개 송신기(리모컨)의 입력이 끝난 상태이다.
⑤ 입력할 송신기(리모컨)가 2개인 경우 세이브 모드에서 기억할 송신기(리모컨)의 잠김(Lock)과 열림(Unlock) 버튼(Button)을 동시에 약 1초 동안 누른 후 "OFF" 하고0.5초 경과 후 잠김(Lock) 또는 열림(Unlock) 버튼(Button)을 1초 동안 누른다.
⑥ 코드 세이브 스위치의 세트 모드 전환 후 10초 경과 또는 2개의 송신기(리모컨) 잠김 완료 또는 모드 전환시에 세이브 모드는 종료된다.
⑦ 리시버 스위치(Receiver Switch)를 "OFF" 위치로 한다.
⑧ 입력된 송신기(리모컨)를 잠김(Lock)/열림(Unlock) 작동상태를 확인한다.
⑨ 기억된 송신기(리모컨)로 작동을 확인한다 잠김(Lock)일 경우에는 비상경고등이 1회 작동하고 열림(Unlock) 일 경우에는 비상 경고등이 2회 작동한다.
카니발 II 리모컨
1. 점화 스위치 ON
2. 키레스 엔트리 옆에있는 스위치를 기억에놓는다
3. 리모콘 LOCK or UNLOCK 버튼을 누른다
4. 리시버 스위치를 동작으로 놓는다
5. 점화 스위치 Off하면 성공
1) 구형
① 글로브 박스를 분해한다.
②리시버 기억에 놓는다.
③ 점화 스위치를 "ACC" 위치에 놓는다.
④ 송신기(리모컨)의 닫힘(Lock) 버튼을 2회 작동한다.
⑤ 엔진 키를 탈거한다.
⑥ 리시버 동작모드로한다
⑦ 송신기(리모컨)을 이용하여 작동해본다.
⑧ 글로브 박스를 조립한다.
2.신형
① 엔진 룸을 연다.
②20핀 고장 진단 커넥터에서 B와 L 단자를 배선으로 연결한다.
③ 점화 스위치를 "IG2" 위치에 놓는다.
④ 송신기(리모컨)의 닫힘(Lock) 버튼을 2회 작동한다.
⑤ 엔진 키를 탈거한다.
⑥ 20핀 고장 진단 커넥터 B와 L단자에 연결된 배선을 탈거한다.
⑦ 송신기(리모컨)을 이용하여 작동해본다.
⑧미작동시 ② 항부터 다시 작업한다.
카렌스 리모컨
① 엔진 룸을 연다.
②20핀 고장 진단 커넥터에서 B와 E단자를 배선으로 연결한다.
③ 점화 스위치를 "IG2" 위치에 놓는다.
④ 송신기(리모컨)의 닫힘(Lock) 버튼을 2회 작동한다.
⑤ 엔진 키를 탈거한다.
⑥ 20핀 고장 진단 커넥터 B와 L단자에 연결된 배선을 탈거한다.
⑦ 송신기(리모컨)을 이용하여 작동해본다.
⑧미작동시 ② 항부터 다시 작업한다.
기아 승용차 리시버 엔트리 입력
차종 리시버 장착위치 입력방법 입력방법 RCT 단자입력 및 위치 도어록 언록 비고
(1개) (2개)
카스타 리어필라 트림 RH 1.OFF→SET으로 놓는다. 1.리모컨 2개 입력 가능하다 녹색선3.2V 2번 단자를 접지시킴 버글러알람가능 HAZARD RELAY 에탁스4번핀과 단반향 펄스 통신
2.록,언록 버튼중 하나만 누른다 2.다른 리모컨으로 1에서 작동하지 않은 버튼을 누른다 리어RH 쇼바상단
3.리모컨 입력단자를 SET-OFF로 누름 3.447MH
카렌스 퓨즈박스 위 1.20핀 고장진단커넥터의 B단자와 E단자를 연결시킨다 20핀 단자 단자에서 e또는 f단자 12V인가해서 비상등 1회 동작 비상등 2회 카니발 신형과 공용 *혼 작동하지 않는다.
2.KEY를 IG1에 놓는다
3.록 버튼을 2번 누른다
4.키 off 확인
4.KEY를 제거한다
*304MH
크레도스 리어 콘솔 하단부 1.동작→기억모드 4.기억→동작모드 운전석 시트 하단 플로아매트 4핀 커넥터 G단자 노란선 5V인가시코드 세이빙 가능 버글러 알람가능 HAZARD RELAY경계시 부저음
2.KEY를 ACC위치 5.KEY를 제거한다
3.록,언록 버튼중 하나 누른다 6.확인한다
7.AM변조 방식
8.315MH
포텐샤 프런트 콘솔 시가라이터뒤 1.동작→기억모드 4.기억→동작모드 운전석 시트 하단 플로아매트 4핀 커넥터 G단자 노란선 5V인가시코드 세이빙 가능 버글러 알람가능 HAZARD RELAY경계시 부저음
2.KEY를 ACC위치 5.KEY를 제거한다
3.록,언록 버튼중 하나 누른다 6.확인한다
3.록 or 언록 1회누른다 7.AM변조 방식
8.315MH
엔터프라이즈 퓨즈박스옆 1.동작→기억모드 4.기억→동작모드 운전석 시트 하단 플로아매트 4핀 커넥터 G단자 노란선 5V인가시코드 세이빙 가능 447.725FM 롤링방식 수신기와 ETWIS와 통신단자 2N단자로 디지털파형 단방향 통신
2.KEY를 ACC위치 5.KEY를 제거한다
3.록,언록 버튼중 하나 누른다 6.확인한다
비스토 클러치패달 상단 계기판쪽 1.OFF→SET으로 놓는다. 4.수신기 모드를 SET에서 OFF모드로 놓는다 3핀 커넥터 비상등 1회 비상등 2회 버글러 알람 불가
2.록,언록 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리모컨 2개 입력이 가능하다 코드 세이빙
PWM(신창전기)
3.10초 이내에 록 또는 언록 버튼1회 누른다
315AM변조롤링 방식
4.리모컨 입력단자를 SET-OFF로 누름
세피아2 퓨즈박스위 1.OFF→SET으로 놓는다. 4.수신기 모드를 SET에서 OFF모드로 놓는다 코드 세이빙 단자 펄스 입력(신창전기)315AM 변조 롤링방식 PWM 비상등 1회 비상등 2회 버글러 알람 불가
2.록,언록 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리모컨 2개 입력이 가능하다
3.10초 이내에 록 또는 언록 버튼1회 누른다
4.리모컨 입력단자를 SET-OFF로 누름
옵티마 오디오 운전석쪽 1.OFF→SET으로 놓는다. 4.수신기 모드를 SET에서 OFF모드로 놓는다 20핀 고장 코드 단자에서E단자 펄스 입력(신창전기)315AM 변조 롤링방식 PWM 비상등 1회 동작 비상등 2회 버글러 알람 기능이 있다
2.록,언록 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리모컨 2개 입력이 가능하다
3.10초 이내에 록 또는 언록 버튼1회 누른다
4.리모컨 입력단자를 SET-OFF로 누름
카니발 그러브박스위 1.동작→기억모드 4.기억→동작모드 20핀 고장 코드 단자에서E단자 펄스 입력(신창전기)315AM 변조 롤링방식 L단자 배터리 전원 인가 버글러 알람 기능이 없다
2.KEY를 ACC위치 5.KEY를 제거한다
3.록,언록 버튼중 하나 누른다 6.확인한다
7.FM변조 롤링 방식이다 447,65
*AM변조 픽스 방식으로 바뀜 304MH
스펙트라 실내퓨즈 박스 상단 1.OFF→SET으로 놓는다. 4.리시버 단자를 SET에서 OFF로 전환한다. 20핀 고장 코드 단자에서E단자 펄스 입력(신창전기)315AM 변조 롤링방식 PWM 비상등 1회 동작 비상등 2회 버글러 알람 기능이 없다
2.록,언록 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5.확인한다
3.10초 이내에 록 또는 언록 버튼1회 누름
누비라 리모컨
① 고장진단 컨넥터 “8”번 단자와 “16”번 단자[배터리(+)]를 점프 선(1㏀이하)으로 연결한다.
② 리모컨 코딩모드에 진입하면 비상등이 1회 점멸한다.
③ 리모컨 코딩모드 진입 후, 10초 이내에 동일한 송신기의 "Lock" 버튼을 연속해서 2회 누르면 코딩 …..완료되며,비상등이 2회 점멸한다.
④ 1개의 리모컨 코딩이 완료되면 RES컨트롤 유니트는 코딩모드 유지시간을 10초 동안 더 연장시킨다.
⑤ 이때, 추가로 최대 4개의 리모컨을 코딩시킬 수 있다.
⑥ 리모컨 코딩이 완료되면 고장진단 커넥터에 연결된 점프선을 분리한다.
RES 회로도
1) 커넥터
그림 3. 커넥터
2) 회로도
SM 5 리모컨
1) 모든 도어 닫은 상태
2) 모든 도어를 로크시킨다.
3) 점화 스위치 키(Key) 실린더에 키(Key)를 넣고 다시 빼는 것을 10초 이내에 6회 반복한다. …..이때 비상등이 1회 점멸된다. 엔진 키(Key)를 완전히 넣고 빼면 1회로 간주한다.
4) 점화스위치(Key)를 ACC위치에 놓는다.
그림1. 리모컨의 구조
1개의 리모컨를 등록하고자 할 때
5) 첫번째의 리모컨 조작스위치를 아무버튼을 1번 누른다.
6) 운전석 도어를 연다.
7) 도어를 열면 입력이 종료된다.
2개의 리모컨를 등록하고자 할 때
5) 첫번째의 리모컨 조작스위치를 아무버튼을 1번 누른다.
6) 운전석 인사이드 핸들의 "Lock Off"에서 언록(Unlock)을 한 뒤 다시 록(Lock)한다.
7) 두번째의 리모컨 조작스위치를 아무버튼을 1번 누른다.
8) 운전석 도어를 연다.
9) 도어를 열면 입력이 종료된다
무쏘/코란도 리모컨
<리모콘 입력시>
1. 자기진단 커넥터(엔진룸)의 "3"번(B+)과 "4"번(래키스)
을 연결.
2. 리모콘의 LOCK 또는 UNLOCK버튼을 1번만 누름.
3. 입력 완료. (모든 도어를 닫고 테스트..)
<래키스 교환시>
1. 래키스의 수신기 입력스위치를1번 또는 2번에 놓음.

2. 리모콘의LOCK 또는 UNLOCK버튼을 1번만 누름.
3. 래키스의 수신기 입력스위치를 가운데에 위치시킴.
4. 입력 완료. (모든 도어를 닫고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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