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으로 우리 협회는 “모바일과 스마트기기를 통한 대국민 과학문화 저변 확대” 사업(연구책임자 : 이태림 부회장) 과제를 2023년 4월부터 12월까지 수행하였다, (예산: 2천9백만 원).
본 과제는 2021년도 16편의 동영상 강의를 유튜브에 탑재하여 3월 말 17,401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사이언스 쇼셜콘서트 과제와 맥락을 같이 하는 사업으로 5명의 연구진(박성현, 조석팔, 어용선, 최은하, 김건, 이태림)과 14명 시과협 위원님들의 참여로 수행되었다. 본 과제에서는 지난 소셜사이언스 콘서트에서 진일보하여 본 과제에서 구입한 Flip Builder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본격적인 eBook을 개발하여 빠르고 손쉬운 접속력과 이용자의 편리성을 도모하여 Campus in Hand를 구현했다.
과제의 추진 개요는 다음과 같다.
■ 과제목표
과학기술과 시민사회 접점 확대를 위한 과학기술계의 대중과의 과학 소통·참여 활성화
4차산업혁명 시대 변화하는 사회수요와 대상층에 맞는 새로운 유형 전달체계; 유튜브, 모바일, QR코드, 블로그 등을 이용한 과학문화 활동으로 과학기술과 시민사회의 접점을 확대
민간-공공 협력의 선도적 과학문화 활동으로 과학문화 확산 및 과학기술계의 관심과 참여 확대 유도
■ 세부과제
성과물 산출 및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