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rry directional haircut 커트 베이직 이야기 실전편 10탄
1. 숏커트 잘 자르는 방법 1부 백 부분
둥근 두상에 사각의 커트를 이용하여 볼륨을 살릴것인지 라운드로 커트를 하여 모발이 뻗치지 않고 안으로 들어가게 커트를 진행할지를 생각하면서 커트를 진행한다.
백의 두상에 따라서 컨벡스라인이 각기 다르며 백두상이 살면 얇은 컨벡스라인 형성, 백두상이 죽어 있으면 컨벡스라인이 깊은 컨벡스라인을 형성한다.
백두상이 죽은 두상은 호리존탈로 시작하여 엘리베이션 라운드 상하 곡선, 백두상이 살아 있는 두상은 버티컬 상하 사각 좌우 라운드로 커트하여 곡선을 만들어 커트한다.
숏커트 일수록 커트선이 깔끔하게 선이 연결이 잘되면 고객이 집에서 손질이 아주 편하게 할 수 있다.
긴머리는 100번의 가위질로 스타일 완성, 중단발 150번의 가위로 스타일 완성, 숏단발은 200번의 가위질로 스타일 완성, 숏커트는 300번의 가위로 스타일 완성, 남성커트는 300-400번의 가위질로 스타일 완성된다.
10대, 20대 , 30대, 40대이상의 커트선이 각기 다르게 연출된다.
얼굴형이 긴장방형, 삼각형, 오각형, 마름모형과 사각형, 둥글넓적형, 역오각형 에 따라서 모발의 길이를 각기 다르게 연출 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1. 언더존
정중선 호리존탈로 시작하여 상하 거친면의 라인 라운드 형성된다.
백두상 볼륨이 많은 죽은 사람은 정중선 시작 기준선을 잡을 때 호리존탈 2차가이드선은 45도 까지만 진행하고 적당히 죽은 적은 사람은 90도 까지 진행하여 백두상 볼륨이 죽을수록 모발을 길게 자르고 백두상 볼륨이 살아 있을 수록 모발을 짧게 자른다.
백사이드 대각파팅 사각 좌우 이동디자인 라운트 커트 한다.
백사이드 대각파팅 호리존탈 상하 엘리베이션 라운트 커트 진행 곡선의 선의 명확하게 하고 떨어 지는 흐름을 자연스럽게 연출하기위해서 윤각 대각파팅을 이용하여 커트진행시 아주 부드러운 스플라인 형태의 곡선이 선정된다.
크로스 체크시 컨벡스 라인에 따라서 곡선의 상하 엘리베이션으로 조금씩 올리면서 커트시 부드러운 상하, 좌우, 좌대각, 우대각 곡선이 생기면서 떨어지는 라인이 이뻐진다.
백두상이 죽은사람은 백사이드 대각파팅을 강하게 주어 전체 깊은 컨벡스라인 형성, 백두상이 살아 있는 사람은 백사이드 대각파팅을 완만하게 주어 전체 완만한 컨벡스라인을 형성 한다.
2. 미들존
정중선 버티컬로 시작 상하 그레쥬에이션이 형성된다.
백두상 볼륨이 많은 죽은 사람은 정중선 시작 기준선을 잡을 때 버티컬 2차가이드선은 45도 까지만 진행하고 적당히 죽은 사람은 30도 까지 진행하여 백두상 볼륨이 죽을수록 모발을 길게 자르고 백두상 볼륨이 살아 있을 수록 모발을 짧게 자른다.
백사이드 포워드 버티컬 사이드 베이스 상하 사각, 포워드 이동디자인 좌우 라운드 커트 한다.
크로스 체크시 백사이드 대각파팅 호리존탈 상하 엘리베이션 라운트 커트 진행 곡선의 선의 명확하게 하고 떨어 지는 흐름을 자연스럽게 연출하기위해서 윤각 대각파팅을 이용하여 커트 진행시 아주 부드러운 스플라인 형태의 곡선이 선정된다.
크로스 체크시 컨벡스 라인에 따라서 곡선의 상하 엘리베이션으로 조금씩 올리면서 커트시 부드러운 상하, 좌우, 좌대각, 우대각 곡선이 생기면서 떨어지는 라인이 둥근 두상의 형태에 따른 곡선이 이뻐진다.
백두상이 죽은사람은 백사이드 대각파팅을 강하게 주어 전체 깊은 컨벡스라인 형성, 백두상이 살아 있는 사람은 백사이드 대각파팅을 완만하게 주어 전체 완만한 컨벡스라인을 형성 한다.
언더존 보다 미들존의 컨벡스라인이 강하게 진행된다.
3. 오버존
오버존 정중선 버티컬로 시작 뒤로 똑바로 커트 스퀘어 빗질한다.
정중선 뒤로 똑바로 커트시 크레스트를 기준으로 두상이 둥근 형이고 빗질은 사각으로 진행되면서 두상에서 가장 많이 튀어 나온 모발은 빗질에 가장 짧은 모발이 되고 오버와 언더는 가장 긴 모발이 된다.
언더존의 모발이 길게 자르게 되면 미들존도 모발이 길게 자르게 되면서 오버존 볼륨감이 아주 많이 살게 된다.
백사이드 포워드 사이드 베이스로 진행되면서 백볼륨이 죽은 두상은 2차 가이드선을 깊은 컨벡스라인을 형성하고 백볼륨이 살아 있는 사람은 2차 가이드선은 완만하게 진행하게 된다.
서양인의 두상은 백볼륨이 아주 많이 살아 있고, 동양인은 옥시피탈부분이 살아 있어서 2차 가이드 무게지점을 옥시피탈 부분에 떨어지는 무게지점을 준다.
동양사람들은 백 포인은 두상이 죽어 있어 모발를 길게 잘라 겹치는 부분이 많아 지게 하여 볼륨감을 만들어 준다.
크로스 체크시 컨벡스 라인에 따라서 곡선의 상하 엘리베이션으로 조금씩 올리면서 커트시 부드러운 상하, 좌우, 좌대각, 우대각 곡선이 생기면서 떨어지는 라인이 둥근 두상의 형태에 따른 곡선이 이뻐진다.
백두상이 죽은사람은 백사이드 대각파팅을 강하게 주어 전체 깊은 컨벡스라인 형성, 백두상이 살아 있는 사람은 백사이드 대각파팅을 완만하게 주어 전체 완만한 컨벡스라인을 형성 한다.
미들존 보다 오버존의 컨벡스라인이 강하게 진행된다.
4. 말발굽존
오버존 두상의 급격한 두상과 말발굽존의 평평한 부분에 모발의 분포량이 말발굽존에 가장 많이 존재 하면서 떨어지는 모발이 많아 무거움이 상당히 심하다.
Ete기준 백은 원포인트 파팅으로 수박썰기방법으로 삼각파팅 오버존과 같은 방법으로 사각 빗질 커트한다.
둥근 두상에 사각빗질하면서 탑의 오버 모발은 강한 그레쥬에이션이 발생되고 언더 부분은 약한 하이레이어가 발생된다.
서양사람들은 백볼륨이 살아 있어서 모발이 짧게 커트가 진행되어도 두상때문에 볼륨이 살아 있지만 동양사람들은 옥시피탈부분에 볼륨이 살아 있고 백포인트나 골덴 포인트 부분에 두상이 죽어 있어서 모발을 길게 잘라 떨어 지는 모발이 겹겹이 쌓이면서 볼륨감을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백사이드 부분은 두상이 죽은 사람 깊은 컨벡스라인, 두상이 살아 있는 사람은 완만한 컨벡스라인 을 형성한다.
크로스 체크로 백사이드는 두상에 따라서 강한 대각파팅에서 정중선으로 갈수록 수평 엘리베이션 파팅으로 진행하여 윤각파팅의 개념으로 스플라인 곡선을 만들어 준다.
머리만지는사람 헤어연구소
연구소장 : 전강하미용장
유튜브 시청
https://youtu.be/SuEehyOuJTs
#murry #directional #haircut #전강하미용장 #커트을배우자 #머리만지는사람헤어연구소 #커트베이직이야기 #커트잘하는방 #숏커트 #컨벡스커트 #short_haircut #short_layers #onepoint #여성커트 #짧은커트 #서양인두상 #동양인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