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 1:17, 예수님은 하나님의 복음입니다. 2022.12.25.
여러분은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뉴스를 봅니다. 밤사이에 어떤 일이 일어났는가를 살피는 것입니다. 좋은 뉴스가 있을까, 나쁜 뉴스가 있을까, 또 그 뉴스가 여러분에게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를 생각합니다. 그런데 희한한 것은 TV방송을 통해서 듣게 되는 뉴스는 대부분이 나쁜 뉴스입니다. 바로 사건, 사고들입니다. 요즘 한파로 눈이 많이 내려서 어떤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는 그런 뉴스들입니다.
보통 뉴스는 ‘소식’이란 뜻입니다. 누군가에게, 여러분에게 무엇인가 소식을 전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소식이 여러분에게 관한 것입니다. 보통 여러분에게 날라 들어오는 소식들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바로 여러분이 그 소식지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정부에서 여러분에게 지급되는 노령기초연금을 지금보다 더 주겠다와 같은 여러분과 직접 관련이 있는 소식입니다.
지난 노인의 날에 여당과 야당이 노인들의 표를 의식해서 노령연금을 40만원까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주겠다고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나쁜 뉴스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차를 운행 중에 과속을 해서 범칙금이 10만원이 넘게 나왔다, 또는 불법주차를 해서 벌점과 범칙금이 7만원이 나왔다와 같은 그런 소식입니다. 이런 뉴스는 나쁜 뉴스입니다.
그런데 성경에서는 좋은 뉴스를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곧 복음입니다. 복음은 ‘Good News’(헬, 유앙겔리온)은 좋은 뉴스입니다. 그것도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좋은 뉴스를 전달해 주셨습니다. 얼마나 좋은 소식입니까? 여러분을 지옥에서 구원해 줄 그런 좋은 소식입니다. 오늘 성탄절에 하나님의 복음에 대해서 살펴보면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첫째, 예수님은 여러분의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복음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복음입니다. ‘복음’(헬, 유앙겔리온)은 ‘좋은 소식’(good news)으로, ‘축하할 가치가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최근의 중요한 사건에 대한 긍정적인 정보’입니다. 한 마디로, ‘여러분을 축하할만한 그런 좋은 소식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복음’이라고 했으니,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선사하시는, 주시는 좋은 소식입니다.
롬 1:1 예수 그리스도의 종 바울은 사도로 부르심을 받아 하나님의 복음을 위하여 택정함을 입었으니
그렇다면 하나님의 복음은 무엇입니까? 바로 하나님의 아들에 관한 좋은 소식입니다. 예수님, 곧 예수님의 탄생은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시는 최고의 좋은 소식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복음입니다. 오늘 성탄절에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이 땅에 태어나셨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미리 약속하신 것이고, 그 약속이 성탄절에 아기 예수의 탄생으로 성취되었습니다.
롬 1:2–4, 2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을 통하여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 3 그의 아들에 관하여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4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구세주가 성탄절에 다윗의 혈통으로 나셨습니다. 예수님은 그를 믿는 모든 사람들의 구주로 탄생하셨습니다. 천하 모든 인간 중에 구원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적이 없습니다. 부처님 믿어 극락하고 예수님 믿어 천국 가는 것이 아니라, 오직 예수님만 믿어야 천국에 갑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그 죄 가운데 지옥 불에 던져지게 됩니다. 구원의 길은 오직 하나뿐입니다.
행 4:12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요 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하나님 아버지께로 가는 유일한 길은 예수님뿐입니다. 바로 그 구세주가 이 땅에 아기 예수님으로 탄생하셨습니다. 축하할만한 기쁜 소식입니다.
둘째, 이 복음은 차별이 없이 구원을 가져다 줍니다.
사람들은 노인기초연금을 받기 위해서 재산을 정리해서 자식들에게 나눠줍니다. ‘내가 이 정도의 소득밖에 안 되니까, 기초노령연금을 달라’고 떼를 쓰는 것 같습니다. 어떤 분은 1억의 통장 재산이 있는데, 노령연금을 받으려고, 그 1억의 돈을 다른 사람의 명의로 관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노령기초연금을 받으려면 어느 만큼의 재산이나 소득이 많으면, 받을 수가 없거나 덜 받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어느 정도 차별성이 있습니다.
내년 6월부터는 연봉 6천만원 이하의 청년들에게 매월 40~70만원씩 적금하여 5년 동안 적금하여, 5년 만기 5천만원을 만들 수 있는 그런 법안이 어제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일명 ‘청년도약계좌’입니다. 모든 청년에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연봉이 6천만원 이하여야 하고, 가구소득이 중위소득대비 180%이하여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그러나 복음은 어떻습니까? 하나님의 아들을 믿기만 하면,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줍니다. 그렇게 차별 없이 구원을 주시는 것이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기쁜 소식입니다. 여기는 민족이나 성별이나 나이나 어떤 조건이 없습니다. 그냥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만 하면 구원을 가져다줍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이 땅에 구세주로 나신 것이 복음입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믿는 자들에게 구원을 가져다주시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롬 1:16,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여러분이 목사가 되고 장로나 권사가 되어야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니라, 오직 예수님을 믿어야마나 구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교회에서 아무리 직분을 받고 봉사를 많이 해서 교인들로부터 인정을 받는다 할지라도 이 땅에 나신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그 누구도 구원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예수님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주시는 구원을 받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믿는 자를 구원한 초자연적 능력을 갖고 계십니다.
셋째, 이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역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아기 예수님에 관한 좋은 소식인 이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났습니다’. 하나님의 의가 무엇입니까? ‘의’(헬, 다카이오수네)는 ‘올바름, 의로움’입니다.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도덕적 요구를 만족시키는 법적으로 바른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무슨 말씀입니까? 예수님에게 하나님의 의가 나타났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모든 도덕적 요구를 만족시키셨습니다. 하나님은 죄의 결과는 사망이라고 선포하셨습니다. 그래서 인간은 죄로 말미암아 타락해서 둘째사망인 지옥불 속에 던져져야할 존재입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하나님의 의를 만족시키셨습니다.
그래서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여러분의 죄를 대신해서 심판을 받으신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의롭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의인이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어떻게 구원을 받게 됩니까? 예수님을 믿어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믿는 것이 사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믿음이 더 큰 믿음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롬 1:17,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여러분, 예수님을 믿는 것이 너무나도 좋아서 더 큰 믿음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믿음에서 믿음에 이르게 합니다. ‘믿음에서 시작했다가 믿음으로 계속 나아 갑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믿음으로 시작했다가 배신과 불신으로 죽어 지옥에 갑니다. 예수님이 아니라 자기 의를 믿었기 때문입니다.
갈 3:1, 어리석도다 갈라디아 사람들아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이 너희 눈 앞에 밝히 보이거늘 누가 너희를 꾀더냐
여러분의 구세주가 탄생하셨습니다. 여러분은 믿음에서 시작해서 더 큰 믿음으로 나아가 하나님의 복을 받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