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근행을 할 때 그 의미를 알고 해야 하나요? ☞음성으로듣기☜
경문의 참된 의미를 알고 독송하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제목이나 경문의 의미를 몰라도 근행의 공덕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외국어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해도 발음만 정확하게 하면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바르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남묘호렌게쿄(南無妙法蓮華經)의 제목이나 법화경의 경문은 부처의 세계에서 사용하는 언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설령 그 의미를 모르더라도 그 말은 불(佛), 보살(菩薩)의 세계에 제대로 통하여 도달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남묘호렌게쿄(南無妙法蓮華經)의 제목입니다.
남묘호렌게쿄(南無妙法蓮華經)의 오자(五字), 칠자(七字)는 삼세제불(三世諸佛)도 뜻했던 바이고, 제불(諸佛)의 법(法)도 남묘호렌게쿄(南無妙法蓮華經)의 오자, 칠자 속에 모두 담겨 있는 것입니다. 근행에서 독송하고 있는 경문도 그런 것입니다.
또한 니찌렌대성인님은 “남묘호렌게쿄(南無妙法蓮華經)의 가르침의 넓이와 깊이를 알지 못해도 믿음을 가지고 남묘호렌게쿄(南無妙法蓮華經)라고 부르기만 하면 갓난아기가 어머니의 젖의 성분이나 그 내용도 모르면서 젖을 빨아 먹고 건강하게 성장하듯 스스로 불도(佛道)의 성취라는 큰 공덕이 있다.”라고도 말씀하셨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신심의 자세입니다. 예를 들면 징을 칠 때 큰 채로 치는 것과 작은 채로 치는 것과는 같은 징이라도 소리의 크기가 전혀 다릅니다. 강하게 치면 강하게 울리고, 약하게 치면 약하게 울립니다.
우리의 기원도 마찬가지입니다. 날마다 강성한 신심으로 백마가 하늘을 달리는 듯한 리듬감 넘치는 근행을 실천합시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
정진하시는 6월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도움주심에 감사드립니다.
6월에는 제천의 가호 속에서 이루고자 하시는 일 꼭 성취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손득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미소천사님
잘 지내시지요?
6월에도 용맹정진하시는 나날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근행할때의 마음가짐과 자세에대해
다시금 나자신을 돌아보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위 내용을 정리해서 청년부 신도님들께 전달했습니다.
자료를 만드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