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극히 출력관6CA7(을)를 이용한 관 모양의 가늘고 긴 전구식 스테레오 파워업.
출력관에는 오디오의 세계에서 정평이 있다5가장 높은 벼슬이다6CA7(을)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6CA7(은)는 비교적 소형이고 스마트한 형상입니다만, 사용법에 따라서는 푸시풀 동작으로100W의 대출력을 꺼내는 것도 가능합니다.MQ70그럼 이6CA7(을)를 울트라 리니어 접속의 푸시풀 출력 회로로 하고 있어,45W/45W의 출력을 얻을 수 있듯이 충분히 여유를 갖게 하는 것으로 높은 내구성을 얻고 있습니다.
아웃풋 트랜스에는MQ70용으로 신개발 했다OY15-6.5KHF(을)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MQ70그럼 출력관의 효율을 해치지 않고 성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아웃풋 트랜스에는 울트라 리니어 접속용의SG탭과 음극NF용무의 제3다음 코일을 마련하고 있습니다만, 이러한 방식을 병용 하는 것으로 출력관의 내부 저항이 충분히 낮아져, 스피커가 정전압 구동되는 것과 동시에 출력단의 알몸 특성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또, 아웃풋 트랜스의 사용선경을 올리는 것으로 종래의OY15형태에 비해 파워 로스를 반감하고 있습니다.게다가 주파수 특성이나 위상 특성, 교류적인 밸런스등이 대폭적인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서2차측 코일의 단일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전원 회로에는 규제가 뛰어난 대형 파워 트랜스9F380(을)를 채용하고 있어 출력 회로에 공급하는 전원을 브릿지 정류 방식으로 하는 것으로 전압 변동을 최소한으로 억제하고 있습니다. 또, 평활 회로에는 직류 저항이 적은 초크 코일#4705(와)과 고내압의 블록 콘덴서47μF×3(을)를 병렬 접속해, 이것을2개 조합하는 것으로 전원 impedance를 충분히 낮게 해, 전압 변동이 적은 전원 회로로 완성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차동회로에 공급하는 마이너스 전원을 정전압화하는 것에 의해서 초단의 동작을 안정화 하는 것과 동시에 직접 결합시킨 드라이브단의 안정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 회로는2단차동증폭 회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Q70그럼 초단에12AX7의 양유닛을 이용한 차동회로를 배치하고 있습니다.이 회로는 온도 변화나 전원 전압의 변동의 영향을 받기 어렵게 안정성의 높은 회로로, 게다가180˚위상차이가 있는 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이 때문에 위상 반전의 역할도 완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초단과 직결시킨 드라이브단에는, 출력단에 울트라 리니어 접속과 음극NF(을)를 병용 한 것으로 큰 드라이브 전압이 필요하기 때문에, 락스·브랜드의 고내압 드라이버관6240G(을)를 채용하고 있어 차동증폭 회로 구성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초단에 차동증폭의 위상 반전단을 일어나 뿐의 그리드에 입력 신호를, 한편의 그리드에 부귀환 입력을 더하는 구성은, 푸시풀 동작의 밸런스를 자동적으로 보정하기 위해(때문에), 왜율 특성이 한층 더 개선되고 있습니다.
위상 보정 회로에도 검토가 더해지고 있어 고역에 있어서의 왜율 특성의 개선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아웃풋 트랜스의2다음 측에 삽입되고 있는 적분형 위상 보정 회로는, 스피커 단자에 스피커가 접속되고 있을 때에는 고역특성에게 주는 영향이 적고, 무부하시에는 효과적으로 일하는 것으로, 무부하로부터 전부하까지 높은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 미분형 위상 보정 회로는NF저항과 이것에 병렬에 접속된 콘덴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MQ70그럼 이 회로에 수μH의 고주파 초크를 삽입해, 초고역에 있어서의NF양을 제한하는 것과 동시에 적절한 용량의 콘덴서를 선택하는 것으로 밸런스를 잡힌 높은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좌우 채널 독립형의 입력 레벨 세트 기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