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엔,,,글루로 초벌해야지 하고 자세히,,보니,, 판금 도색 했더군요,,
거기에,,퍼티로 각을 만들어서,,,글루작업은 포기해야 했구요,,, 뾰족 펀칭도
박혀 버리기 때문에,,,둥근 펀칭해야 했습니다,,^^
휀더 라인 끝부분까지 밀렸는데,, 상처는 크지 않으나,,,퍼티와
끄트머리 엣지 부위가 공구 콘트롤이 않되고,, 들어 가더라도
퍼티 때문에 미세 상처는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원판이라면 글루작업으로 무지막지하게 당기버릴텐데,,,,,
상단 돌출부,, 펀칭보다 해머링으로 해야 데미지 없을 것 같기에
초벌 해보니,,,생각이 들어 맞은것 같군요,,,^^
상단 돌출부만 잡고나니 아래 엣지부만 눈에 띄네요,,
이제부터,,,고민 시작이군요,,,^^
일단 각아래 충격되면서 생긴 중앙 일자라인 없애면서,,철판을
조금이라도 완화 시켜봅니다,,,,
엣지부위,,,어거지로 공구 밀어 넣어보니,,상처가 생기면서 들어
가긴 갑니다,,,하지만,,,퍼티 때문에 곱게 안되네요,,,원판이라면
좋으련만,,,,최대한,,,비틀어 봅니다,,,,,조금씩 조금씩,,,
워낙 비좁아서 상처 내면서 쑤셔넣다보니,,,역시나 미세한 잔상
들은 남겨야 할까봐요,,,,,나중에 사포치고 최대한 광 살려보죠,,
리플렉터 보드를 떼고 보니,, 엣지부위 자글자글하네요,,,
좀더 해보고,,,사포 쳐 봅시다,,,^^
최대한 살려 보았습니다^^ 참고로,,,엣지 부위 끄트머리 공격
공구는,, 미니 바베큐 납작꼬챙이로 진입했습니다,,
잘 휘어지면서 납작해서,,,조금씩 강제로 넣어 비틀어 버렸죠,,,
다른 납작 공구는 탄성이 있더라도 위험하기 때문에,,,탄성 없는것을
선택했습니다,,
들어가면서 상처 나는것은 최대한 작게 상처가 나도록 조심조심해서
작업후 미세 펀칭 마무리 ,,,,,,
요즘은 경차가 대세라더니,,,의외로 의뢰 건수가 늘어 나네요,,^^
첫댓글 작업도 바쁘신데, 과정까지 남겨 주시니 대단하삼 ㅎㅎ; 아직 쌀쌀해요.. 야외작업시 머리가 지끈지끈 콧물도 나고, 감기 조심하세요~~기름값이 장난 아닙니다 ㅡㅡ;
몸이 추위에 이력이 나서인지,,왠만한 바람은 ,,,,걍 넘겨요 ,,,,,, 흐~~~헐
저는 매장 암만 바빠도 야외에서 작업 해보질 않해보아서 섬뜯 못할것 같네요...야외에서 하는것도 능력인것 같아요..암튼 추운날 고생하셨습니다...글고 기름값이 미쵸쓰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