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톱 분해 중 가장 어려웠고 중요한 부분은 기어 부분과 반대쪽 플라이휠을 분해하는 것인데요.
톱날이 돌아가는 방향으로 나사를 풀어야 풀립니다.
나사를 풀 때는 플러그를 빼면 압축이 빠져 빼기가 어렵습니다.
플러그를 빼지 말고 양쪽을 분해합니다.
그리고 허스크바나 340의 실린더 헤드를 분해하기 위해서는 엔진톱 몸체 중에서 아래 기름통 부분을 분해해야 헤드를 분해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나사가 있거든요.
헤드 분해한 후 크랭크 축에서 베어링과 피스톤을 분해합니다.
여기까지 작업하고 조립하려고 했는데..ㅠㅠ
베어링이 주문한 것이 다르게 왔기에 멘탈 붕괴 되었죠..ㅋ
다시금 마음 추스르고 분해해 놓은 엔진톱 부품을 천천히 살펴봤습니다.
베어링은 상태가 괜찮아 쓰면 될 것 같고 베어링씰은 교체해야 할 것 같습니다
40cc를 45cc로 만들기 위해 주문한 실린더 헤드와 피스톤, 피스톤링 등을 교체하면 45cc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문제는 베어링이 잘 못 왔는데 기존 베어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베어링씰에서 베어링을 빼야 합니다.
손으로 빼려고 했는데 절대 빠지지 않습니다.
한참의 씨름 끝에 베어링씰을 갈아 내어 빼냈습니다.
베어링을 세척하고 새 베어링씰에 베어링을 조립하는데 들어가지 않습니다.
사람의 힘으로는 절대 안 들어갑니다.
그래서 베어링을 베어링씰 위에 올려 놓고 베어링 모서리를 망치로 때려가며 넣었습니다.
이제 조립인데요.
조립이 잘 되면 공회전이 잡힐 것이고 안되면 머리에 김이 올라오겠죠..ㅋ
크랭크 축에 베어링을 조립하고 피스톤을 조립해야 하는데요.
피스톤은 방향이 있습니다.
피스톤 윗면을 보면 화살표가 있는데요.
화살표가 머플러 쪽 방향으로 오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피스톤을 실린더에 끼워야 하는데요.
여기에서도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피스톤에는 피스톤링이 있는데요.
피스톤링 때문에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피스톤링이 끼워진 곳을 보면 튀어 나온곳이 보이는데요.
이곳에 피스톤링의 절단부위가 와야 피스톤링이 오물아지면서 피스톤이 들어갑니다.
이렇게 피스톤을 넣고 헤드와 플라스틱 몸체 연결부분에 내열 실리콘을 발라 조립합니다.
내열 실리콘을 바르지 않으면 공기가 들어와 공회전이 잡히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조립합니다.
나머지 조립은 어렵지 않습니다.
분해의 역순으로 하면 됩니다.
마지막은 동영상인데요.
공회전이 잡혔습니다.
성격이 분해해 봐야 하는 성격이라 배운 것은 많습니다..^^
The most difficult part of disassembling the engine saw was disassembling the flywheel on the other side of the gear.
The screw must be loosened in the direction of the saw blade turning.
When the plug is removed, the compression is released, making it difficult to unscrew.
Do not remove the plug and disassemble both sides.
And in order to disassemble the cylinder head of the Huskba or 340 cylinder head, you have to disassemble the bottom oil tank of the engine saw body.
There's a screw at the bottom.
Disassemble the head and disassemble the bearing and piston on the crank shaft.
I've been trying to work and assemble it up to here.ㅠㅠ
The bearing I ordered came in with something else, so I had a mental breakdown.ㅋ
Again, I slowly looked at the disassembled engine saw parts.
The bearing is in good condition and should be used. And I think we need to replace the bearing seal.
Replace cylinder heads, pistons and piston rings ordered to make 40cc 45cc and upgrade to 45cc.
The problem is to remove the bearing from the bearing seal in order to use the original bearing.
I tried to take it out by hand, but it never comes out.
After a long period of wrestling, the bearing seal was replaced.And we took out the original bearing.
Clean the extracted bearings. Then assemble the bearing from the new bearing seal. But it won't go in.
It never goes into human power.
So place the bearing on the bearing seal.And then I hit the corner of the bearing with a hammer.
It's time to assemble.
If it's well assembled, it'll hold the idle. But if you don't, you'll be pissed.ㅋ
Attach the bearing to the crank shaft of the crankAnd we need to assemble the piston.
The piston has a direction.
If you look at the top of the piston, there's an arrow.
Make sure that the arrow is in the direction of the exhaust( muffler).
And you have to put the piston in the cylinder.
Here's something important.
The piston has a piston ring.
The piston rings do not fit into the cylinder well.
If you look at the grooves where the piston rings are inserted, there's a protrusion
Make sure that the piston rings are cut here. When the piston is pushed into the cylinder, the piston retracts and the piston enters.
Insert the piston and assemble it by applying heat-resistant silicon to the cylinder head and plastic body connections.
If you don't apply heat-resistant silicon, air gets in and you have trouble rotating.
Assemble as a whole.
The remaining assembly is not difficult.
Do it in reverse order of disassembly.
The last one is a video.
Enjeon saw idle has been repaired.
I was stressed a lot, but I learned a lot.
첫댓글 고생하셨습니다
저도 254xp손봐야 하는데
게을러서 못하고
병원에 보내 수리해야겠습니다
돈 많이 달라고 할꺼에요.
대부분 엔진톱은 실린더에 문제가 없으면 소모품 정도 갈면 됩니다.
연료호스와 카뷰레이타 연결부위, 카뷰레이타와 유도관 부위, 카뷰레이타의 다이아후레임 정도 손 보시면 사용하는데 지장 없을 거에요.
제 톱의 카뷰레이타는 20년정도 되었는데 고장 없거든요.
톱집에 가면 카뷰레이타 교체해야 한다고 할 수도 있는데 카뷰레이터 주변 소모품하고 다이아후레임 갈면 사용할 수 있을거에요.^^
@먹통 정지완 010 5144 8978 네 고맙습니다
시동이 안걸려서요
찌꺼기 때문인듯 싶어요
일단 한번 해봐야겠어요
@박붕식 엔진톱을 오래 방치하면 캬브레이터에 오일이 껴요.
캬브레이터의 다이아후렘을 모두 교체하고 캬브레이터를 캬브레이터 클리너에 담궈 놓던지 깨끗하게 청소하면 시동 걸릴꺼에요.
시동은 초크 당기고 시동줄을 부릉 할때 까지 당긴 후
초크를 밀어 넣고 시동 걸릴 때 까지 시동줄을 당겨 시동 걸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