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정보
적 송 원 (송침유)
북한 청정지역 솔잎을 세척, 건조시켜 높은 열 가해 10m이상 수증기 속 기름 추출
(주)파인생명공학 수입, 한불제약(주) 제조, (주)파인 내츄럴 판매
소나무는 뿌리에서부터 솔잎까지 하나도 버릴 것이 없는 불로장생의 상징이다. 고대 의서인 ‘본초강목’ ‘중약대사전’에 의하면 “솔잎이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소염·진통의 효과와 함께 감기·기관지 천식 예방에 효과가 높다. 습기로 인해 뼈마디가 저리고 아픈 질환을 다스리며 오장육부를 편하게 해주고 곡식대용으로 쓰인다”고 적혀 있다.
솔잎생즙은 비만, 변비 및 공해독을 해소하고 솔잎가루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높으며 솔잎목욕은 신경통에 효과적이다. 또한 솔잎차는 고혈압 개선, 송엽주는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효능이 뛰어나지만 실제로 먹기란 그렇게 쉽지가 않다.
선진국에서도 이미 인체에 이롭다는 것이 의학자들의 발표 논문에 많이 나와 있고, 소나무로 가공한 제품 (적송원)을 약용으로 인정, 허가 받아 시판하고 있다.
그 동안 고혈압, 당뇨, 류마티스 관절염 등 각종 성인병 환자들이 솔잎을 따서 즙을 내어 먹거나
믹서에 분쇄해 가루를 만들어 복용하는 등 불편함이 많았다.
(주)파인생명공학에서 직수입, 한불제약(주)에서 제조, (주)파인 내츄럴에서 판매하는 ‘적송원’은 바로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획기적인 제품이다. 솔잎에는 127여 가지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각각의 성분은 가공방법에 따라 생성되어지는 성분이 있는 반면 생성되지 않는 성분이 있다.
솔잎에서 추출할 수 있는 모든 성분을 추출하게끔 하는 방법으로 수증기추출방법이 있다. 이러한 점을 착안하여 북한에서는 청정지역의 솔잎을 채취하여 세척, 건조하여 높은 열을 가하여 10m높이 관을 타고 올라온 수증기 속의 원액(유)을 생산하며 소량 밖에는 생산 할 수 없으며 솔잎 1톤을 가공하면 335㎖(소주병용량)밖에 나오지 않는다. 이러한 희소성 뿐만 아니라 170여 가지의 질병이 예방 및 치유된다고 전하고 있다. 이러한 송침유를 북한에서 직수입하여 먹기 편하게 캡슐 형태로 가공하여 판매하고 있다.
특수영양식품으로 허가 받아 시판하기 위해 송침유 97%, 천연토코페롤 3%로 이루어져 있으며, 솔잎에 함유한 127가지 성분 중 하나가 토코페롤이기 때문에 다른 물질이 섞이지 않는100% 송침유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직 북한에서만 생산되는 이유는 솔잎채취에 소요되는 인건비가 싸다는 점과 법의 저촉을 받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특수정제공법 기술 보유와 오염되지 않은 청정지역을 들 수 있다. 국내 단독계약 이전에 이미 프랑스와 독일에서 북한을 통해 수입을 해갔고, 일본은 독일을 통해 수입하는 등 세계시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적송원”은 노화방지, 당뇨, 고혈압, 스테미너 강화, 간 기능 개선, 구취증, 뇌일혈, 피부미용 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다. “솔잎엑기스"를 음용하게 되면 명현현상이 생기는데 그 이유는 막힌 의혈을 뚫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천연식품이기 때문에 어떠한 체질이라도 부작용은 없다.
적송원(송침유)을 판매하고 있는 (주)파인 내츄럴은 “현재 방문판매 등을 통해 보급하고 있으며 유통망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기존의 솔잎 엑기스보다 몇 백배 더 강한 효능을 지닌 적송원. 국민 건강의 파수꾼으로 막중한 소임을 다하고 있다. 문의:02-2243-2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