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기사보내기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스토리(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톡(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이메일(으)로 기사보내기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하기
▲ 속초시가 청초호 유원지 일원에 조성한 물놀이터.
속초시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청초호유원지 일원에 물놀이터를 조성했다.
속초시는 청초호유원지 북측에 노후돼 사용이 불가한 수경시설물과 지반침하로 보행이 불편했던 광장 3141㎡를 정비해 물놀이형 조합놀이대 1대, 단품 놀이시설 11점, 유스풀 등을 설치하고 이용객 편의를 위한 부대시설로 휴게데크 및 파라솔 15점, 세족기 등을 설치했다.
물놀이터는 8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50분간 운영하고 10분간 휴게시간을 갖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또한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시설물 점검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휴장한다.
물놀이터 운영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며 물놀이터 수질은 유아 및 어린이들이 함께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살균·여과기를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 2주에 1회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에 각별히 힘쓸 계획이다.
청초호유원지 물놀이터는 도심 속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주변경관이 뛰어나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무더운 여름철 최고의 휴게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청초호유원지 물놀이터 및 광장 조성사업 준공식은 31일 오후 2시 물놀이터 현장에서 개최하며 준공식에 참석한 내빈들과 함께 유스풀 걷기 시연 등 시설물 안전 점검을 진행한다. 박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