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운동한지 10주정도 됐구요 ~
질문드릴게 있는데,
전 가슴운동하면 지금은 체스트프레스 머신이랑 펙덱플라이 머신(저희 휘트니스장에는 버터플라이라고 써있더군요)
이 두개를 3세트씩 번갈아가면서 하는것 외에는 하지 않고 있는데요,
운동하시는 아저씨들(?) 보면 벤치프레스머신을 주로 하시고, 어떤분은 스미스 머신을 이용해서 벤치프레스를 하시더라구요 ~~
이 세가지 차이점을 알고 싶고,, ~ 아 벤치프레스 들고싶은데..아직은 위험한가요??
트레이너께 말해보니 와보라며 봉만 잡고 들었다 놨다 연습 시켜주셨는데 그것도 처음 할때 꾀나 기우뚱 기우뚱 거리더군요..
양 옆에 5kg 짜리라도 끼고 해보고싶은데 웬지 겁이나서 쉽사리 도전하진 못하겠네요 -.-;;
다들 언제부터 벤치프레스 드셨나요??
첫댓글 초보시라면 머신위주로 시키는게 헬스클럽의 정석입니다..경력이 없으시다면 우선 안전하고 자극을 찾으시라는 의미에서 머신위주로 운동을 시킵니다..하지만 근육발달에 프리보다 좋은건 없습니다.. 어느정도 자극점을 찾고 자세가 안정됐다싶으시면 프리웨이트로 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처음부터 프리웨이트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자꾸 하다보면 저절로 균형도 잡고 자세도 나오는 법이죠..
pt 지도 하에 하시는 것이 아니면... 머신류의 운동이 좋습니다. 머신류도 자세를 지도받아야 하지만여... 기본적으로 헬스장에서 가르쳐 줍니다. 머신류는 관절 가동범위의 제한과 해당 부위의 자극을 최대로 줄 수 있어서... 간단한 지도하에 혼자서 할 수 있궁여... 중량 대비 위험도도 적어서 초보자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보통 한 달 정도 전신 운동으로 할 때 많이 활용하구여... 2분할을 운동할 때 부터 3대 운동인 벤치 프레스, 데드리프트, 스쿼트를 포함해서 가벼운 무게부터 시작합니다. 이때 기존의 머신류의 해당 부위 운동을 1개정도 포함해서 프로그램을 짜면 좋습니다. 10주 정도면 이젠 기본 3대 프리웨이트를 하셔도 됩니다.
먼저 차이점은 고립이냐 복합관절 운동이냐 입니다. 쉽게 말해 님께서 기우똥 거렸다는 것은 벤치의 경우 단지 가슴과 삼두만이 아닌 복합적으로 여러 근육들이 사용됩니다. 머신프레스는 상하가 고정되어있기 때문에 ^^ 10주정도 하셨다면 지금부터는 복합관절 위주의 벤치프레스/데드리프트/스쿼트 운동을 하셔도 됩니다. 단 중량을 매우낮게 해서 몸을 적응 시켜가며 하셔야겠지요^^ 열심히 운동하셔서 꼭 건강한 몸을 가지시길 바래요~^^
안녕하세요, 10주정도 이시면, 하셔도 될 듯 한데요, 벤치가 어렵다면 , 스미스머신 먼저 해보세요. 차이점은 쉽게 이야기 하면,가슴근육을 머신은 완전제한, 스미스머신은 간접 제한, 벤치프레스는 완전자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