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1:5~8 / 빛 이신 예수님
(요 1:5) 빛이 어둠에 비치되 어둠이 깨닫지 못하더라
(요 1:6) 하나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있으니 그의 이름은 요한이라
(요 1:7) 그가 증언하러 왔으니 곧 빛에 대하여 증언하고 모든 사람이 자기로 말미암아 믿게 하려 함이라
(요 1:8) 그는 이 빛이 아니요 이 빛에 대하여 증언하러 온 자라
태초에 말씀이 계셨습니다. 그 말씀은 하나님과 함께 계셨는데, 그 말씀은 곧 하나님이셨습니다.
그분은 세상이 창조되기도 전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습니다.
모든 것이 그분을 통하여 지음을 받았습니다.
지음을 받은 것 중에서 어느 것 하나도 그분 없이 지어진 것이 없습니다.
그분 안에는 생명이 있습니다. 그 생명은 세상 사람들을 비추는 빛이었습니다.
그 빛이 어둠 속에서 빛을 발했지만, 어두움은 그 빛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하나님께로부터 보냄을 받은 요한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요한은 그 빛에 대해 증언하여 자기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믿음을 얻도록 하기 위해 보냄을 받은 사람입니다.
요한 자신은 그 빛이 아니었으나, 사람들에게 그 빛에 대하여 증언하기 위해 온 것입니다.
사람들은 스스로 빛을 알지 못합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자연을 보아도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보아도 빛을 알지 못하고 깨닫지도 못합니다. 인간은 무지합니다.
이디오피아 내시는 이사야 53장 십자가의 말씀을 읽으면서도 예수님을 알지 못했습니다.
빌립은 네가 읽는 말씀을 깨닫느냐고 물었습니다.
내시는 가르쳐주는 사람이 없는데 어떻게 말씀을 아느냐고 하였습니다.
빌립이 그 말씀으로 십자가의 예수님을 증언하자 예수님을 알고 믿게 되었습니다.
그 안에 생명의 빛이 비치었습니다. 그는 거듭나 세례를 받았습니다.
사도 요한과 안드레는 예수님을 몰랐습니다. 세례요한이 제자인 요한과 안드레에게 예수님을 보고 어린 양이라고 증언하였습니다. 요한과 안드레가 세례요한의 증거를 듣고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예수님과 함께 거한 안드레는 예수님이 그리스도임을 알았습니다.
안드레가 형 베드로를 찾아가서 내가 메시야를 만났다고 증거하였습니다.
베드로가 그리스도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의 전도자가 되었습니다.
베드로가 자기가 만난 예수님을 오순절 날 예루살렘에 모인 사람들에게 증언하자 3천 명이 변화되었습니다.
앉은뱅이를 일으켜 세운 후 모인 무리에게 복음을 전하자 5천 명이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빛을 만난 우리는 어둠 속에 있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빛을 증언해야 합니다.
우리가 전도 대상자를 위해서 기도하면서 예수님을 증언해야 합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말씀을 통해서 예수님을 만나고 믿을 것입니다.
우리는 어두운 인생을 살아갑니다. 우리는 빛이 필요합니다.
예수님 안에 생명이 우리의 빛입니다. 우리는 말씀을 통하여 그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 빛을 받았으면 우리는 어두운 삶을 사는 사람들에게 빛을 증언해야 합니다.
황바울씨는 3살 연상의 아내 간미연씨와 결혼하였습니다.
결혼하기 전에 간미연씨는 예수님을 믿지 않았습니다.
황바울씨는 간미연씨가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결혼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간미연씨는 그 후에 예수님을 믿고 결혼하였습니다.
간미연씨는 베이비복수 아이돌을 하며 인기는 얻었지만, 마음에 어둠이 있었습니다.
그는 아침이 되면 눈을 뜨고 싶지 않을 때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황바울씨를 통하여 예수님의 빛을 만나고 어둠이 물러갔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주님은 “나는 세상의 빛이다”라고 하십니다. 이 세상은 어두움으로 가득 찼습니다.
이 세상은 캄캄한 어둠입니다. 진리가 없고 정직이 없고 순결이 없고 의로움이 없습니다.
예수님은 자체가 빛이십니다. 예수님은 빛을 가져오시거나 설명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빛을 막을 방법은 없습니다. 우리는 죄 가운데 있고, 어두움 가운데 있지만 빛이신 예수님을 모시면 우리는 예수님의 빛으로 가득찰 것입니다.
예수님의 생명이 우리에게 접붙여질 때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존재하게 됩니다.
빛은 사람들에게 전달되는 생명의 빛입니다. 빛이 들어간다고 하는 것은, 어두움을 내쫓는다고 하는 동시에 저주의 세력을 물리친다는 것입니다.
우리 안에 있는 생명의 빛을 통해서 다른 사람의 어둠을 물리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우리 안에 있는 빛을 다른 사람에게도 비치어 그들도 빛을 받고 새 생명으로 살게 해야 합니다.
(마 5:16)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은 생명의 빛이요 우리 가정의 빛이심을 믿습니다. 예수님은 생명이시기에 모든 질병과 어두움을 이기심을 믿습니다. 죽음과 절망에서 이겨내는 축복을 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