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E350 AV 차주이며, 출고한지 5주가 되어갑니다 기존 자차는 LF였지만 그것보다도 아버지 구형 G80 3.3을 더 많이 탄 관계로 비교는 구형 G80과 더 중점적으로 하겠습니다 (신형 g80은 안타봐서 비교가 어렵습니다 죄송합니다 ㅠ) 1. 승차감(운전석) ☆잔진동 : G80 우세 - 일단 타이어가 G80은 마제스티9였고 E350은 프라이머시3 런플랫인 영향도 있을수 있습니다. G80이 좀 부들부들하다면 E350이 노면을 좀더 읽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530i보단 E350이 부드럽습니다(예비 장인어른 차가 530이라 확실합니다) ☆방지턱 : E350 우세 - G80은 방지턱 올라갈때는 부드러운데 내려올때 약간 더 출렁이는 느낌이라면 E350은 올라갈때는 부드러우면서 내려올때는 잡아줍니다. 개인 성향이겠지만 저는 벤츠쪽이 더 좋습니다 2. 소음 ☆엔진 : G80 압도적 우세 - 6기통과 4기통 차이도 있지만 일단 벤츠 4기통 소음은 디젤에 가깝습니다. 처음 듣는분은 99% 디젤이라 할겁니다..ㅎㅎ 그나마 이게 직전세대보다 나아진거라고 합니다 ☆방음 및 풍절음 : 비슷하거나 G80 미세한 우세 - E클이 엔진소음 악명이 높아 페리모델에서 방음 신경썼다는 썰이 있던데 일단 풍절음등은 상당히 조용합니다. 고속에서는 E350이 더 나은듯도 한데 시내주행에서는 G80이 낫습니다 3. 주행감 ☆코너링 : E350 우세 - G80도 매우 좋긴하지만 롤링등 코너시 안정감은 아직 E350이 위입니다 ☆고속주행감 : E350 우세 - G80이 많이 좋아지긴 했는데 솔직히 벤츠 4matic의 고속주행감은 저세상 텐션입니다 ☆핸들링 : 비슷 - G80이 약간 무겁긴한데 거진 비슷한거같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 운행전에는 별 기대 없었는데 벤츠의 마일드 하브 시스템은 정말 훌륭합니다. 시속 100이든 150이든 관성주행시 엔진 꺼트리고 달리는 맛이 아주 좋습니다. 이제 많은 내연기관 차량에 이 시스템이 달려 나올것 같습니다 4. 가속 ☆0~50은 E350, 50~100은 G80, 이후는 비슷 - 벤츠 초반 가속력은 마일드 하브덕이 큽니다 - 터보가 안터지는 구간이라면 g80이 더 묵직하게 나가고 벤츠는 좀 답답한면이 없지 않습니다 5. 시트 및 공간: g80 압도적 우세 - e클 시트 좀 물렁하게 & 뒷좌석 허벅지 시트 길게 안되나요 ㅠ - 공간은 매우 차이 납니다. 솔직히 E클은 뒷자리에 170CM이상 태우기 좀 민망합니다. 공간은 가장 저렴한 LF가 제일 넓은게 아이러니 6. 옵션 - E350도 사실상 풀옵이라 옵션 불편한건 없습니다 - 벤츠 네비 적응되면 HUD 연동 깔끔히 되어 좋습니다. 다만 길을 좀 이상하게 안내해줄때가 더러 있습니다 7. 총평 ☆혼자 혹은 둘이 탄다 -> E350 ☆뒷자리에 160cm이상 자주 태운다 -> 무조건 G80 ☆가성비 따진다 -> G80 ☆돈은 괜찮다. 뽀대가 중요하다 -> E350
카페 게시글
非스포츠 게시판
벤츠 신형 E350 1달 주행기 (+ G80과의 비교)
우정잉
추천 0
조회 6,902
21.03.05 13:24
댓글 50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해당 차량을 판매하는 제 시선에서 봤을 때 내용 정리를 아주 잘해주셨네요. 다만 4기통 엔진이 아닌 e350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은 초반 아이들링 지나면 확실히 조용해져서 99프로 디젤로 오인할정도는 아닙니다^^
맞아요 초반 아이들링 소음 빼고는 많이 좋아진 티가 나요~ 벤츠가 왠일로 성능에 많이 투자한게 보여서 만족하고 탑니다 ㅎㅎ 벤츠 마일드 하브는 정말 훌륭합니다
@우정잉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진짜 좋은 기술입니다! 특히 출력 뽑아낼때 렉 없는 그 느낌이 정말 좋거든요! 안전운전 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Make a difference 감사합니다^^
@Make a difference 인피니티 Q50S부터 시작해서 최근들어 많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이 나오고 있지만 이 부분에 있어서만큼은 벤츠가 넘사인 느낌입니다.
볼보는 이게 마일드 하이브리드라고 할 수 있나 싶고요.
@killmesoft f1 에서도 벤츠가 다른 브랜드 쌈싸 먹고 있는데 양산형 차량에다가도 이것저것 잘만들어 넣더라고요 ㅎㅎ 확실히 독일 애들이 잘만듭니다
@Make a difference 오토뷰에서 530i vs e350 비교영상에 모든 사람이 530이 이길거라 생각했는데 마일드 하브 관련 항목 제외하고도 e350이 대부분 이기는거보고 놀랐습니다. 벤츠 얘네는 못만드는게 아니고 안만드는거였구나... 했어요 ㅋㅋ
아버님 G80은 신형이신거죠??
넵 ㅎㅎ
구형이지 싶습니다. 신형은 3.3 없습니다. 고속 주행감에서 갸우뚱 했는데 구형과의 비교라면 이해 못할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killmesoft 아하 그렇군요 ㅠㅠ 제가 착각햤네요
잘읽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전 국산차가 편해서 돈있으면 제네시스사고싶어요 ㅠㅠ gv80디자임 미팀
제네시스 참 좋은차입니다. 조선의 e클이라 불리는데 공간이나 성향은 오히려 s에 더 가까운거같아요~
저라면 무료로준다고 하면.. e클 고를듯 합니다
좋은리뷰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차 고민하는 중이라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혹시 GV80과 GLE에 대해서도 알고 계시면 한말씀 해주세요 큰 도움 될 것 같습니다^^
@Del Piero10 목적에 따라 다르지만 가족차로 쓰실거면 GV80이 더 나은것 같습니다~
현대가 그래도 벤츠와 비교가 가능한 차를 만들고있다는게 신기합니다
제네실수 라는 호평(?)이 이제는 당당한 실력이 된 현기차 대단합니다
간결하면서 어려운 용어가 적어 이해하기 쉬운 좋은 리뷰네요 ㅎㅎ
이런 리뷰가 자동차지식이 해박하지 않은분들께 훨씬 실용적이라고 봅니다 ^^
어줍잖은 리뷰에도 좋은 말씀 정말 감사드립니다 ^^
벤츠 E300e 차주입니다 G80도 몰아봤는데 저는 다시 선택하라고 해도 벤츠하려구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저한테 정말 잘 맞습니다 ㅎㅎ
집밥 회사밥이 자유롭다면 아주아주 괜찮죠 ㅎㅎ
질문입니다. 제가 c350e를 한달정도 타고 플러그인하이브리드에 완전 빠졌는데, E300e 완충하면 전기로만 몇키로 갈수있나요? c 는 20키로 이상 안나오더라고요 ㅠㅠ
@SplendorCuz E300e는 35킬로 이상 됩니다 ㅎㅎ 날씨 좋을 땡 40킬로 까지도 가더라구요 충분합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라는게 있군요. 근데 10~12 정도의 연비가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개선된 연비인건가요? 개선 폭이 너무 작은거 아닌가.. 싶기도 한데, 장점이 무엇일까요?
그나마 마일드 하브가 있어서 연비가 2정도 좋아집니다. 벤츠 300마력 엔진이 시내주행 연비는 원래 아주 안좋습니다 ㅠㅠ 마일드 하브는 예를들어 엑셀떼고 탄력주행할때 rpm을 아예 0으로 만들어서 달리는데 보통 100km 주행하면 공짜주행 15~20km정도 붙습니다. 이외에 기존 모델의 단점인 터보렉이나 가속 굼뜨는 현상도 상당히 보완되더라고요
@우정잉 아~ 기존 연비가 그 정도라면 거의 20% 정도 연비 상승이라는건데 꽤나 효과가 좋은편이네요. 그 외에도 이것저것 도움된다니, 여러모로 장점이 있는 거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theo 좋은 하루되세요~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최우선 목적이 연비개선이 아닙니다. 연비개선 효과는 실제로 10% 전후 수준 밖에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초기 가속 시 / 터보렉 발생 시 서포트 역할이 메인이라고 봐야죠.
아직 타보진 않았지만 E53에 들어간 6기통 터보 엔진과 궁합이 그렇게 좋다고 하네요.
지금도 수입차 타고 있고 그 전에도 수입차 타면서 몇번 데이고 나니까 담에는 무조건 제네시스 사겠다 생각했는데 더욱 제네시스 사고싶어지네요ㅎㅎ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참 좋습니다. 저도 s클 아니면 다음차는 제네시스가 될거같습니다
모트라인 리뷰랑 거의 비슷한 후기네요
윤성로씨가 분노조절이 잘 안돼서 그렇지 거짓말은 잘 안하더라고요. 운전성향이 저보다 약간 와일드 하긴 하지만
제네시스가 언제 모델인지가 궁금하네요. 벤츠의 abc는 익히 좋다는걸 알고 있었는데 제네시스의 프리뷰 전자제어서스도 꽤 괜찮을 거라고 들었거든요.
지금 헤드라이트 두줄 g80 아니고 직전 입니다. 프리뷰 서스 유무는 모르겠네요 ㅠ ABC나 MBC는 E350 따위에는 넣어주질 않더라고요 ㅠㅠ
@우정잉 이번 신형에 들어간 서스가 어떤지 궁금했거든요. 그러고 보니 이번 신형은 3.3이 아니고 3.5겠네요.
구형이면 저도 몰아봤는데 신형 이클에도 저정도면 거의 대등수준으로 봐도 될정도네요. 현대차 이젠 정말 만만하게 볼 기업은 절대 아니겠어요.
@T-mac First step 제네시스 진짜 훌륭합니다 ㅎㅎ
벤츠에서 마하 미는거 같아요. 그만큼 자신있다는 소리 같기도 하고요.
전기차 넘어가는 시점에 가교로서는 참 괜찮은거같아요~
이렁 리뷰 좋습니다 ㅎㅎ 연비는 어떤가요?
시내주행은 9~10, 고속도로에서 직접 주행은 14~15, 고속도로 110km 크루즈 걸고가면 17정도 나옵니다~
페리 E350 AMG 라인 세달째 타고 있는 데 120% 만족합니다. 뽑기 운도 좋아서 소음도 거의 없구요. 마하 엔진은 고속주행시 훅 치고 나가는 맛이 정말 신세계입니다.
벤츠 마하는 확실히 이 회사가 간만에 이악물고 선보였다는 느낌이 듭니다
2번 엔진소음 격공입니다. 처음 반응이 진짜 이거 디젤이지? 였습니다. 직장후배녀석 차였는데 아주 쿨하게 원래그래요~ 하더군요 ㄲㄲ
아버님은 g80, 예비장인분은 bmw, 본인은 벤츠.... 부러운세상이네요 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