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대리인으로 근무하면서 착공계서류부터는 제가 준비하는데
경리아가씨가 없는 바람에 전자계약 업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해보면 별거 아닌데 처음 하다보니 버벅거렸는데요.
그런 분들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일단 입찰공사가 낙찰되면 적격심사를 받는게 우선이죠.
시공경험평가서류,경영상태평가서류,각서(신인도 평가관련),기술인력보유현황 등의 서류로 적격심사에
합격하고 나면, 발주처에서 공사계약을 체결하자고 통보 공문이 옵니다.
그럼 감독관을 찾아가 설계도서를 받으러 가시면서
착공일을 상의하셔야 합니다.
연대보증인의 유,무도 결정하셔야 하구요.
(설계도서야 나중에 찾으러 가도 되긴 합니다만.. 관례상 감독관과 인사 나누면서 계약 전 먼저 얼굴 비추는게 예의인 것 같습니다.
어떤 감독관은 사장님 안 모시고 가면 기분 나빠하기도 하더라구요.)
자, 그럼 연대보증인의 유,무와 착공일을 계약부서에 전화해서 알려주면
계약담당자가 계약서 초안을 작성해서 G2B 싸이트로 보내줍니다.
계약서 초안을 받으셔서 내용들을 확인하신 후 다시 응답(송신)하시면 되구요.
연대보증인이 있을 경우에는 연대보증인의 정보를 입력해서 보내시면 됩니다.
그러구나서 연대보증인한테 G2B싸이트에 연대보증요청서 보냈으니 응답해주세요~ 하시구요.
전기공사공제조합에서 인터넷으로 전자계약보증서를 신청합니다.
(계약서 내용대로 작성하시구 계약번호 입력하시면 발주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의 작업들이 다 끝나셨으면 계약담당자에게 전화해서
계약서 초안 응답서 보내드렸고, 연대보증인도 승인했고, 전자계약보증서도 끊었으니 확인해주세요~ 하시면
계약담당자가 확인 후 빨간 직인이 찍힌 계약서완본을 다시 G2G로 보내줍니다.
그러구나서 나중에 발주처에 갈 일이 있을때
나머지 서류들을 계약담당자에게 가져다 주시면 됩니다.
사용인감계,인감증명서, 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사본, 공사업등록증,공사업등록수첩 등등..
첨부파일은 제가 잘 몰라서 인테넷 뒤적거리다가 찾은건데요
제가 말로 한 것보다는 더 간결하게 잘 나와있네요..
제가 주저리주저리 읊은 것보단 훨씬 이용가치가 많겠어요.ㅋㅋ
하나는 엑셀, 하나는 스캔 뜬겁니다.
많은 선배님들이야 잘 알고 계시겠지만 저같은 초짜들을 위한 정보이니까
다 아는 걸 올렸네... 이런 말씀만은 제발..ㅠㅠ
g2b전자계약흐름도(1).xls
SCAN0013.jpg
첫댓글 저같은 왕초보 같은 경우 아주 많이 도움 될것같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