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본도착 후 게스트하우스 관련 글에 이어 두번째로 일본어학교 관련 글을 올립니다.
4/6 월요일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학교는 아카몽카이지만, 닛포리역 근처에 있는 호텔에서 입학식이 9:30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입학생들로 회장이 어마어마 했습니다. 몽골, 베트남, 한국, 중국, 그외 서양권. 약 500여명의 신입생이라고 하더군요. 대박이죠? 각 나라별로 오리엔테이션을 합니다. 학생번호와 가이드북을 나눠줍니다. 아직 핸드폰을 고민중인 학생에게 희소식은 4/17 au유심칩 구매 등 관련 살명회가 본교에서 있다는점과 미쯔비시 통장을 개설하도록 학교와 연결되어 6개월 미만인대도 개설이 가능합니다. 오리엔테이션이 끝나면 1시부터 레벨테스트가 이뤄집니다. 일반 유학비자 경우 초급, 중상급으로 나눠 본인 스스로 선택하고요. 혹 나는 완죤 초급이라 레벨테스트 안볼래요 하면 그대로 집으로 갑니다.
저는 일반코스가 아니라 비지니스 코스 레벨테스트를 치뤘습니다. 오리엔테이션 중 관련 내용을 듣지 못해 일반코스 청해가 끝나고 도중에 합류해서 레벨테스트를 보았습니다.
내용은 히라가나<>한자 쓰기, 작문 및 능력시험처럼 OMR카드 적으며 문제 풀기, 마지막 인터뷰 총 2번. 후아 간단할 줄 알았던 레벨테스트가 아닌 제 예상을 완전 빗겨나갔습니다. 1시부터 시작한 테스트는 6시가 되어 마쳤습니다. 녹초가 되어 집으로 귀가.
4/7 화요일 반배정
실장님께 테스트 꽝쳐서 징징 댔는데 다행히 떨어지진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마이갓 8:10부터 수업이네요.
첫댓글 보현씨 비즈니스코스 입학 축하드려요^^ 잘보면서 역시 엄살이셨군요?ㅎㅎㅎ 수업이 8시10분부터라니ㅎㄷㄷ 완전 타이트 하네요~ 열심히하셔서 꼭 좋은 회사 입사하길 바래요. 화이팅!!
진짜 레벨테스트 엄청 늦게끝났네요~ㅎㅎㅎ 아까몽까이 규모도 엄청 큰 학교랍니다. 취업률도 좋으니 열심히 하셔서 꼭 좋은 회사 찾길 바래요^^
와우~~입학식 규모와 엄격한 레벨테스트에 놀랐네요^^;;;; 아참,, 아침 수업이 이른것도 놀람. ㅎㅎ 입학식 이후 다시 한번 마음을 다지게 될것 같아요.
열심히 해서 꼭 ~~ 원하는 회사에 들어가기 바래요^^ 화이팅!!!
역시 규모큰 학교 답게 엄격하죠!! ㅎㅎ 하지만 프로그램만 성실하게 잘 따라가면 좋은 결과 있을거라고생각 합니다~ 화이팅!!
의료.간호가사 100%로 취업이된다는 사실이 놀랍네요~ ^^ 앞으로 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