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에 따른 고유가 여파로 4월부터 급등한 국제선 항공권 가격이 내려올 줄 모른다.
주요 항공사의 유류할증료 상승폭을 보면 공통적으로 4월 이후 매월 늘었으며, 코로나19 이전 2019년과 비교하면 무려 5배 가까이 증가했다.
◇ 그래도 해외보다 싸니까…제주·호캉스 몰려
여름 휴가철 여행 수요가 해외보다 비용 부담이 적은 국내로 몰리면서 호텔을 중심으로 국내여행 수요 쏠림 현상이 나타났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지난 주말에는 객실 이용률이 80% 정도를 기록했을 정도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최근 판매를 시작한 풀파티 객실 패키지 관련 문의량도 타 상품 대비 2배가량 높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부터 해외여행 대체 여행지로 각광 받은 제주도는 당분간 그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국내여행 쏠림에 기름값 부담 가중…휴포자 늘 수도
7, 8월 본격적인 휴가철이 되면 기름 소비는 더 늘 수밖에 없다. 억눌린 여행 수요가 국내 여행으로 몰릴 가능성이 크고, 늘어나는 자동차 운행에 따른 가계의 기름값 부담은 더 커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에 이른바 휴가를 포기하는 '휴포자'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첫댓글 제주가고싶다
뭐 세계적으로 안 오른게 없으니 ㅠㅠㅠㅠ 근데 제주도 해외보다 싼거 맞아!!?? 존나 비싸던데..ㅠㅠ 그돈주고 국내 못가겠어..
나도 하와이 알아보다가 지금 취소 직전이야... 항공료 말고도 숙소 식비 등 1.5배나 올랐던데 와 이렇게까지 가야 되나 싶고;;
네 홈캉스할게요 저렇게 올라고 갈 사람은 가서 사람도 존많일듯 ㅠ
지인 올해 결혼하는데 ㅋㅋㅋㅋ 발리인가 하와이인가?
신혼여행 둘이서 비향기값으로만 왕복 600이래...ㅎ..
해도해도 너무 비싸서 못가겠어,,,
ㅜ유류값오르기직전에 나도 2인왕복 250주고 결제했는데 이것도 코로나 전에는 200했다가 취소한거라 비싸다 ㅜㅜ했는데 지금 검색해보니까 560임
코로나 직전에 발리 갔었는데 진짜 싸게 잘 다녀왔거든.. 지금은 진짜 항공으로만 몇백이더라
울릉도가는데 너무 비싸ㅠㅠ
아 그렇구나 ㅠㅠ 그럼 마일리지로 가는 건 어때?? 그건 차감 변동 없나??
나도 겨울에 하와이가사 2달 있으려고 했는데 지금 숙소값 걍 돌아서 360돌아서 그냥 동남아 가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