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espn.go.com/espn/thelife/videogames/blog/_/name/thegamer/id/6874034/the-15-legends-nba-2k12?readmore=fullstory
출처입니다.
기존에 공개되었던 마이클 조던, 어빙 매직 존슨, 래리 버드, 줄리어스 어빙, 카림 압둘자바 이외의 10명의 레전드가 공개되었습니다.
- 100득점의 전설 윌트 챔벌레인. 71-72시즌 레이커스로써 그 전시즌 우승팀인 71-72 시즌 닉스와 상대하게 됩니다.
- 11개의 우승반지 빌 러셀. 64-65시즌 그의 일생의 라이벌팀인 레이커스와의 경기를 재현합니다.
- 미스터 트리플더블 오스카 "빅 오" 로버트슨은 ABA에서 NBA로 넘어온 첫해인 70-71시즌으로 레이커스와 붙습니다,
- NBA 로고의 주인공 제리 웨스트는 70-71시즌 레이커스로 출격해 월터 벨라미와 루키였던 피트 마라비치가 있던 애틀란타 혹스와 대결한다고 합니다.
- 배드보이스의 수장 아이재이아 토마스는 88-89 우승시즌으로써 시카고 불스와 마이클 조던을 상대로 뼈아픈 패배를 안겨줬던 경기를 재현합니다..
- 뉴욕 닉스의 심장이었던 패트릭 유잉은 94-95 시즌 올랜도 매직을 상대로 2k11에 이어 존 스탁스, 찰스 오클리와 함꼐 다시 출격합니다. 흥미로운건 상대팀인 94-95 올랜도 매직이겠죠. 이팀에는 페니 하더웨이가 있었으니까요.(레전드는 유잉을 내세우지만 인기는 페니가 훨씬 좋을듯한 불길한 닉스팬의 마음 ;;)
- 역대 최고의 올어라운드 센터로 꼽히는 아킴 올라주원은 첫 우승을 했던 93-94시즌에서 NBA역사상 최초로 8번시드로 플레이오프 1라운드 통과라는 위업을 달성한 덴버 너게츠와 격돌합니다. 덴버 역시 디켐비 무톰보, 라폰조 엘리스, 데일 엘리스, 로버트 팩같은 그리운 선수들로 이뤄진 팀이라 기대됩니다.
- 통산 어시스트와 스틸 1위인 존 스탁턴과 그의 영원한 단짝이자 통산 득점 2위의 우체부 칼 말론이 97-98 재즈로 레이커스와 다시 격돌합니다. 스탁턴은 그의 유니폼 바지가 더욱 짧아졌다고 하네요.(이게 2k12에서 뛰어나진 점중 하나라고 광고를 하고 있다니..... 드레스 코드 개정떄 이에 반발한 샤크가 스탁턴의 바지를 입고 나와 인터뷰한 생각이 납니다)
- 조던의 단짝 스카티 피펜 역시 한명의 레전드로 출격합니다. 95-96 시애틀 슈퍼소닉스의 숀 켐프와 게리 페이튼을 상대한다고 하네요.
- 이전에 공개된 선수들의 시즌과 상대팀도 공개되었네요. 조던은 92-93시즌 샬럿 호네츠를 상대한다고 합니다. 래리 존슨의 최전성기이자 알론조 모닝, 타이론 먹시 보그스가 있던 팀이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92-93 상대는 당연히 찰스 바클리와 피닉스 선즈여야 했는데 아쉽니다. 이대로 바클리는 올해도 못보게 될.....듯하지만 아래쪽으로 가면서 한가닥 희망이 보이긴 합니다.
- 래리 버드는 85-86 아틀란타 혹스와 다미닉 윌킨스와 경기를 갖습니다.
- 매직 존슨은 90-91 포틀랜드 블레이저스, 클라이드 드렉슬러와 경기를 갖습니다.
- 카림 압둘 자바는 86-87 보스턴 셀틱스팀과 붙습니다. 이경기는 아무리 봐도 우려먹기네요 치
- 줄리어스 어빙은 84-85 필라델피아로써, 시드니 몽크리프(맞는지 몰겠네요 기억이 가물가물)가 있던 밀워키 벅스와 붙습니다. 흥미로운건, 84-85시즌은 찰스 바클리의 루키 시즌이고, 그는 필라델피아에 드랩되었었죠. 이 팀을 제대로 재현했다면 바클리는 루키로써 이 팀에 있어야 합니다. 바클리를 볼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끝으로, 보너스 팀으로 90-91 "Run TMC!!"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프린스턴 오펜스의 절정이던 01-02 새크라멘토 킹스가 추가되었습니다. 팀 하더웨이, 미치 리치몬드, 크리스 멀린, 크리스 웨버, 마이크 비비의 젊은시절, 블라디 디바치를 다시 볼수 있겠네요.
이래저래 기대가 될수밖에는 없지만 2k11 레전드 경기를 우려먹은게 좀 많아서 아쉽기도 합니다. 그래도 오리지날 압둘자바, 줄리어스 어빙, 아킴 올라주원을 볼수 있다는 자체가 좋은거겠지요.
발매일은 10월 4일로 확정되었습니다. 국내는 10월 5일 정발이 유력하다는 루머는 있는데 아직까진 모르겠네요.
첫댓글 바클리가 게임에서도 매력있는 캐릭터일텐데 아슬아슬하군요.
흠.... 킹스가 추가된건 좋은데 쓰리핏 레이커스는 없다니 ㅠㅠ
바클리만 있다면 정말 최고인데...
바클리는 그냥 생성선수로 되어잇을듯...
페....페페페 페니...........!!
그럼 상당히 슬림한 오닐도 있겟네요 사봐야겟군.... 2k 짝수 시리즈는 다 별로라고 하던데
밀레니엄 레이커스는 없어도 오닐.애송이코비가 있는 98레이커스는 보이는군요..ㅋㅋ 2k이것들이 충분히 스리핏레이커스 넣어줄수있지만 다음작들을 생각으로 수쓰고있는거구요.. 문제는 바클리인데 93년 불스대샬럿이라는건 솔직히
이번에도 바클리는 안나온다고봐야 할거 같습니다.. 84년 드랩루키라해도 요상한이름에 넌누구냐의 선수가나올 거라확신합니다.. 나온다면 조던버금가는 게임머들의 인기인 바클리를 93년 대불스를 2k 이넘들이 걍넘어가지않겠죠.. 아
이번에 무지기대했는데 아쉽습니다...
이번에도 울궈먹는 팀이몇있네요.. 96년불스대시애틀 89년배드보이즈 86년의 보스턴 그외레이커스등 대신 명문팀들이나더붙여주지-_-..
바클리와의 계약은 쉽지 않나보네요. 조던도 등장한 판에 이젠 나올 법도 한데... ㅎ 아무튼 개인적으로 패치로 즐겼던 팀들이 공식으로 나온다니 소장가치가 점점 더 높아지는 시리즈 같네요. ^^ (바지 길이는 예전 라이브처럼 선수 개인적으로 적용 가능하면 좋을 것 같은데 어떻게 변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