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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help.ea.com/kr/article/the-sims-4-updates/
EA 공식 도움말 사이트에 심즈 4 10월 패치 한국어 페이지가 업데이트 되어서 가져왔어요.
친근한 컨셉으로 내용을 딱딱하지 않게 유머를 섞어서 적어놓은 걸 보니 이런 식의 업데이트를 자주 할 생각인가봐요.
월, 06 10월 2014 - 7:10오후 GMT by Lauren M
The Sims 4의 최신 업데이트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자주 방문하여 최신 패치 노트를 확인해 주세요!
업데이트: 2014-10-01 - 1.0.732.20
10월 1일 패치 데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먼저 문제를 파악하고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준 커뮤니티에 감사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배우는 것을 좋아하며 The Sims 4를 가능한 가장 견고한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모든 도움에 깊이 감사 드립니다! 이제 새로워진 점, 개선 사항, 그 동안 우리가 게임에 어떤 일을 했는가에 대해서 할 이야기가 아주 많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새로운 점
유령입니다! 유령이 게임에 들어갈 준비가 완료되었으니 당장 심들을 죽이기 시작하면 됩니다! 흠, 그러니까... 너무 잔인하게 죽이지는 않을 거죠? 그냥 물이나 음식을 주지 말고 이틀 정도 방에 가둬놓기만 하세요. 그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지만 혹시 그렇게까지 인내심이 없다면 그냥 불을 지르세요.
심이 죽으면 플레이 불가능한 유령이 됩니다.
유령을 플레이 가능한 가족 구성원으로 만들려면 "가족으로 초대하기" 상호작용을 사용하세요.
유령은 관계를 형성하거나 결혼하거나 사랑을 나누거나 취직하거나 야망을 달성하거나 특성을 얻거나, 아무튼 그냥 존재할 수 있습니다!
유령은 처음에 어떻게 죽었는가 따라 독특한 사후의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굶어 죽은 심은 사후에 허기를 채우려고 합니다.
지나친 운동이나 노령으로 죽은 심은 사후에는 편히 지내는 편을 선호합니다.
화재로 죽은 심은 새로운 상호작용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충고하지만 그들을 화나게 하지 마세요.
감정적 이유로 죽음을 맞이한 심들은 다른 심들에게 그들의 감정을 발산할 수 있습니다.
전기 감전으로 죽은 심은 화가 나면 전기 기구를 고장내는 독특한 상호작용을 가집니다. 또한 "핸드 버저"로 감전시키는 장난을 정말로 즐기는 것 같습니다.
소 식물에 먹혀서 죽은 심들은 식물들을 돌보거나 해치고 싶은 두 가지 욕구를 다 가집니다. 부정적인 감정 상태에 있을 때는 식물을 죽게 하고 긍정적인 감정 상태에서는 식물을 잘 보살핍니다.
유령들은 물건을 소유할 수 있고 고장나거나 깨진 물건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령 겁주기", "통과하기" "죽음에 대해 말하기" 같은 새로운 상호작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 요리 기술 레벨 10이면 새로운 레시피인 "암브로시아"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것은 유령을 되살리는 (심에게 새 생명을 주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원예 작물인 죽음의 꽃이 있습니다. 이것은 죽음의 신이 찾아왔을 때 심이 자기 자신이나 다른 심을 구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령을 사냥하러 가기 전에 심 만들기로 가서 스타워즈의 우주에서 도착한 멋진 의상을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요? 행복한 기분의 어린이 요다 유령 심이 옥상 발코니에 앉아서 방금 우주를 구하는 이벤트를 완료한 청년을 내려다보는 장면을 상상해 보세요. 흐뭇하지 않습니까? 요다, 레이아 공주, 루크 스카이워커, 다스 베이더 의상이 심 만들기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유령을 추가하니 난쟁이 요정도 저승 세계의 부름에서 안전하지는 못하게 되었답니다. "으스스한 공포의 난쟁이 요정"은 건축 카탈로그 속으로 달아나 그곳에 숨어서 당신의 집에 들어갈 기회를 노리고 있습니다!
버그 수정
우리는 추적하기 까다로운 크래시 문제를 해결했고, 튜닝 수정, 새로운 치트 두어 개, 그외 다른 수정 몇 가지를 처리했습니다! 자세히 설명해 드리지요...
치트 / 어셋
먼저, 연못이나 특정 부지용 채널 고정 스테레오, 그외 많은 다른 아이템 같은 숨겨진 사물을 보이게 하는 치트를 추가했습니다. 치트 콘솔을 열고 ([CTRL]+[SHFIT]+[C]) “bb.showhiddenobjects”를 입력하세요. 건축 필터란을 이용하면 콘텐츠 드롭다운 메뉴 아래에서 디버그 사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눈 색깔 5가지 추가! 진청색, 진청색 헤이즐, 회갈색 헤이즐, 올리브 그린 헤이즐, 보라색입니다! 당장 심 만들기로 달려가세요!
스테레오에서 새로운 호러 채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음악이 얼마나 근사한지 무서울 정도랍니다! 스피커도 무서워서 부들부들 떨지 않을까요? 썰렁한 농담이라 죄송합니다.
심 만들기에서 시계 속도 치트를 이용하여 심의 애니메이션을 빠르거나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치트를 사용하려면 치트 콘솔 창에 “casclockspeed [0-10]”를 입력하세요. 0은 일시 정지, 10은 그 반대입니다!
크래시 / 게임 성능
"책 1권 쓰기" 상호작용이 올바르게 저장되지 않아 저장 파일에 오류가 생기는 문제를 바로잡았습니다.
부지를 로딩하고 현재 부지에 없는 심을 플레이 하려고 선택하면 이제는 제대로 올바른 심을 불러옵니다.
UI가 가족이 존재한다는 것을 잊어버리고 플레이어가 건축 구입 모드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문제를 바로 잡았습니다.
이것은 주로 플레이어가 동네의 모든 가족을 삭제한 결과로 발생하였으나 다른 경로를 통해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였습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집 부지로부터 미완성 편의시설 부지를 업로드 한 후에, 마을 관리를 통해 건축 모드에 다시 들어가려고 하면 게임이 반응하지 않게 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가족 심들이 마을에서 잘못 제거되어 플레이어가 게임을 진행할 수 없는 상태로 남게 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특정 게임 상황에서는 제품 ID의 분실로 이어져 그 결과 크래시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크래시 문제는 Null Guard를 추가하여 수정했습니다. (이 가드는 언제나 참 고마운 친구죠.)
기존의 저장 파일을 로딩한 후에 Off Lot 액션들을 종종 이용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책을 읽거나 식사를 하던 심이 멀리 떨어진 방의 벽 높이를 변경할 때 초기화 되는 문제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토대를 낮추어도 더 이상 캐비닛이 가족 가방으로 들어가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심이 "허공" 경로를 최단 경로로 잘못 판단해서 가끔 발생했던 공중에 떠다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심이 부자연스럽게 큰 우주석에 대해 "심소니언 국립 박물관에 팔기"를 수행하려고 할 때 더 이상 경로 오류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The Sims 4의 기본 화면 주사율이 이제 Windows의 화면 주사율과 동일하게 설정되었습니다.
그래픽
ymBottom_PantsLoosePajamas와 ymBottom_PantsLoosePajamasSatin이 심 만들기에서 함께 합쳐졌습니다. 이제 이 콘텐츠가 2개입니다.
일부 헤어와 모자 조합을 심의 머리에 씌웠을 때 이상한 형태가 되곤 했는데 그 문제를 바로 잡도록 각도를 조정했습니다.
이제 심 만들기의 Bombshell 드레스에서 yfBody_CocktailStrap_Red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가 계단 (오, 환상적이야)" 계단이 이제 실제로 구분 가능한 여러 색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캔버스 더미" 직업 보상 아이템을 벽 옆에 놓았을 때 벽을 내리면 사라지는 일이 더 이상 없습니다.
"샤즈 맥프릴리 선장 엘레강스 거울"이 하이라이트와 배면을 향하는 상태가 되는 그래픽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아욱 꽃 - 사각형" 지면 식물이 더 이상 땅을 뚫고 들어가지 않습니다.
더 이상 심이 "헛간 침대"에 누웠을 때 베개가 떠다니는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심이 잠이 들었을 때 베개가 스스로 통통 뛰는 디테일 레벨(LOD)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튜닝
이제 심들은 모든 레벨에서 더 다양한 그림을 그립니다. 레벨이 높은 심은 낮은 레벨의 그림을 그릴 수 있지만 더 높은 품질의 그림을 완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제 심들은 음악을 들으면서 동시에 체스도 둘 수 있습니다!
이제 청년 연령대에서 도서관 사서가 될 수 있으며 남녀 모두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도서관 사서는 언제나 여성 노인이었습니다. 성역할에 대한 고정 관념은 이제 그만!
"감정의 기운 사용하기 /사용 안 하기" 상호작용에 이제 무엇을 하는 것인지 설명하는 툴팁이 뜹니다.
"진정하려고 애쓰기", "분통 터뜨리기", "문제에 대해 불평하기", "목욕하기" 행동들은 이제 심들이 긴장감을 느낄 때 가지는 "운동 부족,” "비디오 게임이 하고 싶어!", "임신에 대한 불안," "퀴퀴한 환경," "갑갑해 죽겠네" 버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리 기술이 높은 심은 요리를 할 때 절대 불을 내지 않던 문제를 고쳤습니다. 우리 심들이 꽤 똑똑한 것은 사실이지만, 아무리 잘난 심이라도 고급 저택에 실수로 불을 낼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라는 것은 많은 논문에서 이미 증명된 사실입니다. 요리 기술 레벨 3을 넘는 심이라도 요리를 하면서 불을 낼 수 있습니다... 아주 가끔이지만요.
이제 괴팍한 천재 야망의 최종 이정표는 심이 책 10권(15권이 아니라)을 읽는 것입니다.
"사이버 알바로 돈 벌기"로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시몰레온을 벌 수 있었지만 이것은 원래 의도와 달라서 이제는 의도한 만큼으로 줄였습니다.
아이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킨다고 하는 장난감이 이제 실제로 그런 역할을 합니다.
"광고용 노래 쓰기"를 하면 이제 돈을 제대로 지급 받습니다. 기타로 광고용 노래를 쓰면 시몰레온을 받지 못하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세레나데를 부르는 심이 더 이상 세레나데로부터 모든 버프 혜택을 독차지 하지 않습니다. 이제 세레나데를 듣는 심도 세레나데로부터 긍정적인 버프를 받게 됩니다.
시간 기반의 성취와 버프가 올바르게 추적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시각적 추적 문제를 해결했고 "휴, 튜토리얼 끝났다"와 "심 세상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 성취 문제도 고쳤습니다.
냉장고에 "강철 냉장고 추가"와 "신선 지킴이 추가" 업그레이드가 너무 빨리 완료되었는데 이제는 조금 느려지게 조정했습니다.
헬스장 붙박이 심들은 더 이상 "무중력 운동하기"를 수행하는 동안 위생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과학 테이블의 감정 물약은 이제 부정적인 버프보다는 긍정적인 버프를 제공합니다.
자유 의지를 가진 심들은 소 식물에게 잡아 먹혀 죽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죽음의 순간에 "편안하게 되는" 여러 가지 상호작용을 시행하려고 하고, 이것은 심을 잡아 먹는 소 식물의 의도와는 양립할 수 없으므로 심이 초기화 되는 결과를 낳았고 따라서 심은 죽음으로부터 목숨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죄송하지만 우리는 이 문제도 고쳤습니다. 따라서 다시 한번 심들은 소 식물의 먹이가 될 위험에 처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은하간 성장 포드가 더 이상 물을 주고 잡초를 제거하려는 당신의 의도에 저항하지 않을 것입니다. 포드는 살아있는 것은 좋은 것이라고 결정했습니다. 필요하면 물을 주고 잡초를 제거하세요.
청구서를 지불하지 않은 심들이 가는 곳마다 물과 전기가 끊기는 일이 더 이상 없습니다. 이제 이웃에게 적당히 빌붙어 살아도 됩니다.
낚시 상호작용이 이제 파이 메뉴에서 감정적 맥락에 따라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이제 컬렉션 물품의 희귀성이 가치에 반영됩니다.
이제 아기를 입양하면 모든 부모는 적절한 버프를 받게 됩니다.
가방에 상한 음식이 있는 심은 더 이상 바에서 "상한 음식 치우기" 옵션을 부여받지 않습니다... 그것 참 이상했거든요.
심들은 죽은 소 식물에게 먹이를 줄 수 있었습니다. 흥미롭고 약간 엽기적이지만 사실 상 아무 의미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행동을 제거했습니다.
바위를 캐면 운동 기술이 상승하는 문제를 제거했습니다.
가족 가치를 계산할 때 사물을 틀리게 두 번 세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심들이 한번 만에 감전 당해서 죽는 것은 너무 심한 일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것은 우리 모두에게도 충격이었습니다. 그런 문제가 있다는 걸 알았을 때 다들 머리카락이 삐죽 일어섰다니까요. 우리는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이 버그를 번개처럼 해결했습니다.
"광고 속 주방" 토탈 인테리어 방은 이제 고급 요리사 계열의 레벨 10에 도달해야 풀립니다.
원예 작물들이 더 이상 주변의 심들에게 감정을 드러내 놓고 광고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상담을 받았는데 감정을 안으로 깊이 숨기는 것이 좋다는 것을 배웠다는군요.
수리 및 업그레이드 상호작용이 이제 심이 집중 상태에 있을 때 파이 메뉴에서 감정적 맥락에 따라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어린이 심이 유혹적인 감정 상태가 되는 잘못된 상황 두 가지를 확인해 주신 것에 대해 커뮤니티에 감사드립니다. 두 경우를 모두 바로 잡았습니다.
사교 기술이 최대에 도달한 어린이는 거울 앞에서 유혹적인 감정 상태가 될 수 있었습니다.
미치광이 특성을 가진 어린이 심이 자신 있는 기분일 때 거울 속의 자신을 보며 유혹적인 행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여행 중인 어린이에게 로맨스 필터 옵션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목록에 아무도 나오지 않겠지만 그런 것이 있다는 자체가 이상하니까요.)
마을 관리에서 주거 부지로 전환된 건물의 경우, 건물의 가치가 새로운 가족의 정착 자금 보다 크면 부지에 새로운 가족을 추가하는 것을 시도하지도 못하던 일이 더 이상 생기지 않습니다.
여전히 경제적 형편이 안 된다면 가족을 입주시킬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 흐름을 이용하여 새로운 가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UI
갤러리 공지의 시간 표시에 "1달 이상 전" 등으로 마지막 활동 시기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갤러리 아이템에 대한 댓글에 "<" 문자를 사용할 경우 뒤에 이어지는 텍스트가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벤트 주요 목표에 마우스를 올리면 목표 달성 방법에 대한 힌트가 뜹니다.
특정 해상도에서 동네 지도의 연관 메뉴가 화면 밖으로 나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열린 검색을 할 때 건축 필터 패널이 숨겨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SimGuruGnome
업데이트: 2014년 9월 25일 - 1.0.728.0
버그 수정 / 문제:
오류 코드 102 및 122 관련 문제 해결. "게임 불러오기" 메뉴에서 자동 저장 게임을 불러오지 못하는 문제 해결
간헐적으로 심이 사라지는 문제 해결.
알고 계십니까?
심즈 3 카메라 컨트롤 방식을 사용하려면 설정 메뉴를 확인하세요. [Ctrl] + [Shift] + [Tab]으로 The Sims 4나 심즈 3 카메라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mGuruGnome
첫댓글 중간중간 유머가 있어서 쉽게 읽었네요ㅋㅋ
유머 덕분에 읽는 재미가 있는 건 좋은 것 같아요 ㅋㅋ
화재로죽은 심들을 화나게 하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ㅋㅋㅋㅋ 다시 불이붙어서 불을 옮기고 다니나?
불을 지를 수 있다는데 저도 한번 불타 죽은 유령심을 하나 만들어서 싸움 걸어보려고요 ㅋ
그냥 불을 지르세요 부터 빵 터졌어요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거기서 정말 많이 웃었어요 찌찌뽕~
유령은 이번작도 깨알같네요. ㅋㅋ
유령이 돌아오니 어찌나 기쁜지 모르겠어요ㅠㅠ 유령 없는 거 진짜 서운했는데 빨리 추가시켜줘서 좋네요.
유령! 디버그! 디-버-그!! 그래 이거에요!
유령! 디-버-그!! ㅋㅋㅋㅋㅋ 동감입니다.
가둬서 죽이기 한 삼일은 걸리는거 같던데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