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8.12. SBS 8시 뉴스는 2009년 "Beast is the B2st"로 데뷔한 비스트(Beast) 전 구성원 중 윤두준 용준형 이기광 장현승 4명이 전남 나주시에 있는 동신대학교로 부터 4년간 전액 장학금을 특혜를 받고 편의를 받고 졸업했다고 보도했다.
장학금이야 주던 말던 문제 없지만 출석없이 졸업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
서울에서 활동하는 집단이 전라남도 나주시까지 학교를 정상적으로 다니기 어려운데도 모두 졸업해서 대학우너에도 ㅈ니학했다고 한다.
비스트의 전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사실을 확인하고 있다고 하는 반면 현 소속사 어라운드 어스 엔터테인먼트는 뉴스가 사실이 아니라고 하고 있다.
당장 소속사의 평판이 안 좋아지고 수입도 줄어드니까 방어에 나선 것이지만 설득력이 없어 보인다.
전용 항공기가 있지 않고서는 가수 활동을 하면서 대중교통으로는 서울에서 나주까지 학교 다니기는 불가능하다.
한때 유명했던 박지은(Glorai Park)이 미국 대학교에서 꼬박꼬박 학교 출석요구하니 이화여대를 편입하여 졸업했는데 인터넷으로 출석하고 공부한다고 했는데 그러면 다른 학생들은 바보란 말인가?
그 결과의 하나가 최서원(최순실)의 딸이라는 정유라 또는 최유라 사건이 터진 것이다.
이것은 얍삽하게 졸업장을 받으려는 사람들과 학교 이름을 알리려는 서로의 이해가 맞아 떨어지는 이중목적을 충족하는 불법 야합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비스트는 2016년 장현승의 탈퇴로 해체되고 현재는 "하이라이트"라는 5인조(윤두준.용준형.이기광.양오섭.손동운) 그룹으로 재결성하여 활동하고 있다.
영어로 하이라이트(highlight)는 spotlight. limelight와 같은 뜻으로 세상의 주목을 받는 것인데 선망(羨望)의 대상의 아닌 의혹(疑惑)과 불신(不信)의 대상으로서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