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질문에 여러선배님들이 친절하게 답변해 주셨습니다만, 제 입장에서는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해서 다시 질문드립니다.
너무 귀찮게 해드리는 것 같아 죄송하지만 조금만 이해해주시고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인수인계 받을 때 단행본 영업에 대해 얘기 들었던 것이랑 여기 인사회 선배님들께 간단하게 얘기 들은 것이랑 너무 달라서 좀 혼란스럽네요. 삶이 보이는 창이 지금까지 제대로 영업업무를 해 본 적이 없어서 어쩌면 당연한 것이겠지만 정말 우리는 대충대충 해왔구나. 그래서 책을 못 팔았던 거구나 뭐 이런 생각들이 들고 있습니다.
장부 문제도 그렇네요. 저는 3달동안 엑셀 장부랑 불편한 구성의 프로그램(정식버전이 아니라 체험판 버전 쯤 되는 것으로 며칠에 한번씩 인증받는 절차를 거쳐야 함)으로 입출고 내역 및 수금 관련 내역을 정리해왔는데요. 일일이 찾아서 입력해야 하고 같은 내역을 두 번 이상 다시 입력해야 하고 뭐 이런 부분들이 너무 불편해서 질문 드렸던 것입니다.
그런데 답변해주신 모든 분들께서 정식 장부(출판관리) 프로그램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게 좋다고 말씀해주셨더군요.
이 문제를 건의해서 허락을 받아내려면 기초자료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질문 드립니다.
현재 출판사에서 사용하기 편한 장부 프로그램 혹은 출판관리 프로그램 등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어떤 것들을 사용하시는지, 가격은 얼마나 하는지 등을 알고 싶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가격은 어떤지 이런 내용을 다 모르신다면
그냥 지금 사용하고 계신 프로그램이 어떤 것이다 라는 것만이라도 알려주세요!
뱀 발 : 며칠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엑셀장부가 너무 불편해서 새로 만들어보려고 엑셀교재까지 사서 막 공부하고 있었는데요.
사용하기 편하도록 설계하려면 무척 복잡하더라구요. 저는 한 하루정도 붙잡고 보면 될 줄알고 시작했는데,
도저히 답이 안나와서 여기에 질문 드렸는데, 답변들을 보니 괜히 헛수고만 하고 있었구나 생각이 들어서 허무하네요!
엠엔디시스템 - 컴퓨터 한 대 설치하는 데 100만원(?) 가량 들구요. 월 사용료나 관리비는 없구요. 그분에게서 우호적인 반응만 이끌어내실 수 있으면 더 저렴한 조건으로 프로그램 깔 수 있구요. 메신저로 에프터서비스 가능하구요. 전화번호는 저번에 올린 것 참고하시구요.
첫댓글 문화유통북스에서 개발한 서세원실장 프로그램 - 매월 10만원의 사용료를 내야 하며 처음에 프로그램 깔 때 까는 비용이 있을텐데, 얼마인지 잘 모르겠구요. 연락처도 알 수가 없네요. ^^
엠엔디시스템 - 컴퓨터 한 대 설치하는 데 100만원(?) 가량 들구요. 월 사용료나 관리비는 없구요. 그분에게서 우호적인 반응만 이끌어내실 수 있으면 더 저렴한 조건으로 프로그램 깔 수 있구요. 메신저로 에프터서비스 가능하구요. 전화번호는 저번에 올린 것 참고하시구요.
네, 잘 알겠습니다. 자세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저희는 <출판관리프로그램>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쓰고 있습니다. 초기 비용이 없고 월 3만원 결재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쓰는 출판사 꽤 있는 걸로 알고 있구요...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지 않았기에 비교 할수는 없지만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네, 그 프로그램을 많이 쓰는 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