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만화’ 워크샵 | |
*빨간코끼리는 과정의 예시를 설명할 때 사용하는 캐릭터입니다. | |
1강. 나는 빨간코끼리 입니다. (자기 캐릭터 만들기) -나는 누굴까. 내 안에 숨어있는 캐릭터는 어떤 모습일까? -나를 생각하고 나의 캐릭터 만들기. |
- ‘나’를 주제로 생각을 해보고 그 것을 가지고 ‘나’를 표현 할 수있는 캐릭터를 만들어 보자.
- 만들어진 캐릭터의 개성과 특징을 한번에 표현할수 있는 일러 스트를 만들어 보자. |
2강. 빨간코끼리는 이렇게 생겼어요. (캐릭터를 완성하고 놀아보기) - 내 캐릭터의 모습과 성격 , 개성 등을 확실히 정하고 완성하기. - 캐릭터에게 생동감을 주고 실제로 사용해보기. |
-만들어진 캐릭터를 어떻게 써야할까? 일상생활 속에서 내 캐릭터 이용하기. 내 캐릭터는 어떤 생각을 할까. 이런 상황이면 내 캐릭터는 어 떤 모습일까 생각하기. -만화그릴 때 자료가 필요해? 자료읽기 자료쓰기 설명하기. |
3강. 빨간코끼리의 하루는 이렇습니다. (네컷만화 만들기) - 캐릭터의 특성에 집중해서 캐릭터의 이야기를 네컷만화로 만들기. - 직접 네 컷 만화를 그려 내가 생각한 이야기를 만화로 만들기 시작. |
- 네 컷 만화가 뭐야? 내 캐릭터가 움직이면 이야기가 생긴다. 네 개의 컷 안에 담아 보자. - 근데 만화를 어떻게 그려야 할까? 스토리? 콘티? 컷? 그건 어떻게 만들면 될까? |
4강. 빨간코끼리는 더 긴 이야기를 하고 싶어요. (두페이지 만화 만들기) - 이야기 만화 그리기. - 캐릭터가 아닌 이야기를 바탕으로 두페이지 만화 그리기. - 만화를 위한 글을 쓰고 그 글을 쓸 때 어떤 의도로 썼는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한 컷 안에 담기는지 그 의미는 무엇인지 확인하기.
|
- 나는 이번 겨울방학에 어떤 일을 했고 또 어떤 생각을 했지? 생각을 담아 이야기를 쓰고 콘티를 짜고 두 페이지 안에 담 아 보자.
- 생각만큼 풍성해지는 나의 이야기와 나의 캐릭터. |
필요한 재료 - 각자 작은 노트 한권씩. 색을 칠하기 위한 필기구(색연필 , 사인펜 등) , a4용지 , 켄트지 , 칼 , 풀 , 그 외 각자 샤프펜슬 혹은 연필 , 라이너 펜 ( ex :얇게 나오는 펜) , 지우개 준비. | |
내 만화 그리기를 해보고 싶은 친구들~ 나의 캐릭터를 갖고 싶은 친구들~ 만화를 즐기는 친구들~ 은행나무어린이도서관에서 만화워크샵을 엽니다. 함께 하고 싶은 친구들 선착순 5명 모집합니다.(초등4 ~ 중학생)
날짜는 1/17(월), 1/19(수), 1/24(월), 1/26(수) 오후1시이후, 1회에 2시간씩입니다.
만화에 쏘~옥 빠져보고 싶은 친구들 연락주세요. 010-2725-8044 (담당: 최경미) |
첫댓글 조성윤(홍익여중1)
전여울(문성중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