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정형외과에서는 디스크는 수술을 해야되니까 이왕이면 몸에 칼을 대지 않는 방법을 찾는다고 그런 쪽으로 유명한 체인 한방병원을 찾았는데 엑스레이 결과가 이상해 MRI를 찍으니 벌써 디스크가 터져서 흘러내렸다고 합니다. 그정도면 통증이 상당했을텐데 어떻게 모르고 있었냐, 일반 정형외과를 갔으면 수술을 해야되는 상태다 등 그랬다던데, 한방병원에서는 수술없이 디스크를 치료하는 전문병원답게 봉침과 한약을 처방해주더라구요. 근데 일반적인 생각으로 디스크 초기증상 뭐 이런거면 모르겠지만 벌써 터져서 흘려내렸다고 하는데 수술없이 한방만으로 치료가 가능한지 걱정이 되네요. 병원을 처음 찾아 처치를 받고 한약(염증 가라앉히는?) 받아오고, 어제 병원에 갔다가 MRI 찍고 처치를 받고 한약을 또 신청해놨는데.... 그동안 다른 처치가 있는 것도 아니고 한약을 먹는게 다인데..
저는 지금이라도 정형외과에 가서 수술을 하는게 어떻겠냐고 남편한테 건의를 하는 중입니다.
정말 이 상태에서도 한방만으로 치료가 가능한가요?
첫댓글 디스크가 터져나왔어도 흘러 내려서 신경을 누르지 않으면 증상 없이 사시는 것입니다. 수술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별다른 증상이 없으면 아무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상 생활에서 관리하시면 됩니다. 허리디스크방을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