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연관된사람이 XG를 들여왔겠지만....
"일본의 JAZZ 택시 입니다..진공관 앰프를 장착했씁니다 한국의 현대 XG를 선택한 이유는 일본의 차보다 강판이 0.2mm 가 더 두꺼워 JAZZ 택시로 튜닝하기 더 좋고, XG가 조용해서 이다 라고 하네요.. 그리고 동급 차종보다 1천500만원 정도 싸서 좋다고 합니다.. 이 택시를 이용하는 손님들 중에는 외국의 유명 뮤지션도 있답니다.
손님들이 XG에 타고서 "독일차 입니까?" 라고 물을때 "한국차 입니다" 라고 대답해 손님들이 깜짝 놀라는 것을 보면 즐겁다고 합니다."
XG택시로는 연비가 걱정이지만 그래두 원래부터 좋아하던차라^^ 멋지네요~
첫댓글음..원래 현대차가 미쯔비시 모델을 거의 그대로 들여왔다고 하는데 그렌저와 다이너스티도 그것들 중 하나라죠. 현대의 고속버스도 그렇고.....뭐, 어쨌든 한국차가 일본에서 달린다는 것을 보니 좋네요. 삼성과 LG라는 걸출한 가전사를 가지고 있는 한국에도 중국의 가전사인 하이얼(?) 제품이 들어오는 마당인데...뭐~
처음 정주영이 천막치고 자동차 만들때 저희 아버지도 있었습니다. 아버지 말에 의하면 그당시에는 일제 부품들을 썼다고 하더군요...디자인도 일본가서 그렇게 천대 받으면서 배우셨다고... 근대사가 100년이 넘은 일본이랑 이제 겨우 30-40년인 우리나라랑 비교를 할 수 있겠습니까??
첫댓글 음..원래 현대차가 미쯔비시 모델을 거의 그대로 들여왔다고 하는데 그렌저와 다이너스티도 그것들 중 하나라죠. 현대의 고속버스도 그렇고.....뭐, 어쨌든 한국차가 일본에서 달린다는 것을 보니 좋네요. 삼성과 LG라는 걸출한 가전사를 가지고 있는 한국에도 중국의 가전사인 하이얼(?) 제품이 들어오는 마당인데...뭐~
다이너스티 모델은 일본에서는 망했다고 하더군요. 근데 한국에서는 히트를 하고......뭐, 그런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처음 정주영이 천막치고 자동차 만들때 저희 아버지도 있었습니다. 아버지 말에 의하면 그당시에는 일제 부품들을 썼다고 하더군요...디자인도 일본가서 그렇게 천대 받으면서 배우셨다고... 근대사가 100년이 넘은 일본이랑 이제 겨우 30-40년인 우리나라랑 비교를 할 수 있겠습니까??
독일의 벤, 일본의 도요타 그리고 한국의 현대 전 세계에서 자체 생산(뭐더라.....) 아무튼 가능한 나라가 이 세 나라라고 하던데.....
타자마자 "한국차입니까?"라고 물으면 더이상 바랄게 없죠...ㅋㅋ
한국차든 일본차든 독일차든.......전부 디자인은 같은 사람이 중복되게 많이합니다 그래서 세계 자동차마다 조금씩 닮은거죠 죠지아르가 대표적인 예죠......그리고 그렌져 과거모델은 일본모델을 들여왔지만 요즘은 현대 아메리칸디자인 연구소에서 직접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