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이: 감악산(930m), 감악삼봉 945m.
위치: 충북 제천시 봉양읍,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유래:
주변에 가마바위, 감바위가 있어 감봉 또는 감악봉으로 부른다고 전해진다.
감악산 자락은 민간신앙, 천주교, 불교가 한데 자리할만큼 성스러운 곳이다.
서쪽의 신림면은 신성한 숲이라는 이름의 마을이다.
남쪽 봉양쪽에는 배론성지가 있는데, 대원군의 천주교 박해시 천주교인들이 생활하던 곳 을 성지화한 곳이다.
그리고 감악산 밑에는 신라 고찰 백련사가 자리잡고 있다.
백련사는 의상조사가 창건했다고 전하는데 창건 시 아래 연못에서 백련이 피어나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감악산 산행 중 둘러보는 것도 좋다.
산행을 마치고 앞쪽에 위치한 매봉산장, 치악산관광농원과 송계리에 서마니강이 있어 여 름 휴양지로 각광을 받는 곳에 들를 수 있다.
특징:
▷ 원주시 신림면과 충북 제천시 봉양읍 경계에 있는 감악산은
▷ 정상에서 바라다보이는 감악삼봉(925m)이 주산인 치악산으로 이어지며
▷ 동남쪽으로는 석기암산, 용두산 등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고 있다.
▷ 감악삼봉은 감악산 정상인 일출봉 북쪽의 돌출된 월출봉에서 다시 북으로 갈라지는 바위산으로
▷ 황둔리 창촌에서 남쪽 감악산을 바라볼 때 톱날같이 연이어진 세 개의 뾰족한 바위봉우리 중 가장 높은 오른쪽 봉우리다.
▷ 원주 감악산은 해발 1.000m 이상의 백두대간 고산준령과 같은 울창한 수림대가 형성돼 있지는 않지만
▷ 봄에는 야생화,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 가을의 단풍, 겨울의 눈 덮인 기암과 설화 등 계절별로 산행의 운치를 더할 수 있는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산행지로,
▷ 정상까지의 거리가 짧아 가족단위는 물론 초보자도 비교적 쉽게 오를 수 있어 산행의 묘미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산이다.
첫댓글 번개도 못가는디 정기산행이라도
꾸준히 가야 좀이라도 늘겟지유
그건 그래유 역시이번에도 일등축하 축하~~
노력해야지요
고마워유
핑크~김경미도 감악산 2번째로 신청합니다.
산행때 뵙겠습니다
어서오세요 반깁니다
감사해요
손명현이사님 강유원님 손영재 후미대장님 갑니다
이서윤 신청합니다~~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전호철?배성옥갑니다
반갑고 고맙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