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이중섭 미술관 근처 맛집 도보3분거리 잘 먹고 왔어요
서귀포 여행하면서 혹은 나들이하면서 가보면 좋을만한곳으로 추천 많이 받는 곳이예요.
윗 사진에 나온곳은 무료로 개방되고있는 이중섭 미술관 맞은편에 있는 ' 이중섭 거주지 ' 입니다.
제주에서 이중섭화가가 많은 시간을 머물지는 않았지만 그 사이에 많은일들이 있었고
또 많은 명작들을 탄생시키기도 했는데요 .
실제로 가족들과 함께 혹은 혼자서 머물렀던 이중섭 화가의 실거주지에도 다녀와보셔도 좋겠습니다 .
제주 이중섭 미술관
이중섭 미술관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이며 그외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5시30분까지 운영됩니다.
참고로 설날과 추석에도 휴관합니다 .
이중섭미술관은 어른 1,500원 청소년은 800원 어린이는 400원입니다.
6세이하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이곳에서의 어른은 25세에서 64세사이까지 입니다.
제주도민 및 명예도민증 소지자등 할인혜택있으며 장애인, 국가유공자등 면제혜택도 있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따라 따로 예약은 필요 없습니다 .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하며 약 한시간 정도 생각하시고 다녀오시기 좋은 곳입니다 .
무성향 갈치조림
이중섭미술관에서 걸어서 3분거리에 있는 서귀포 맛집입니다 .
무성향 갈치조림 이라는 식당이며 오전 8시부터 오후9시까지 영업하고 오후8시30분에 마지막 주문 가능합니다 .
(단체문의 064-733-5453)
1층에 있어서 계단을 올라가지 않아도 되서 편하고 건물 앞옆쪽으로 주차할 곳이 많아 접근성도 우수합니다.
이곳에서 식사하시고 나서 편하게 이중섭미술관에 다녀오셔도 좋을것 같아요 .
이중섭미술관 근처에 차 세우기가 쉬운편이 아니기때문이죠 .
무성향갈치조림 메뉴판은 △ 윗 사진을 참고하시구요 .
홀도 꽤 넓고 쾌적합니다 .
좋은 재료 , 신선한 재료만 가지고 음식을 만드는 곳 답게 가게 자체도 매우 깨끗합니다 .
단체로 방문하시기에도 넓고 좋으며 개개인이 방문하시기에도 편한곳입니다.
단품메뉴들도 판매중이라 혼밥하시기도 좋아요 .
근처에 오션팰리스호텔 , 신신호텔 등 가성비 좋은 숙소들이 매우 많습니다 .
대표적인 메뉴는 ' 갈치 ' 라고 할 수 있지만 통갈치구이 , 갈치조림 , 일반 갈치구이 (통갈치와 다름) , 갈치국 외에
옥돔미역국도 상당히 퀄리티가 높아서 종종 주문해 먹습니다 .
옥돔 한마리가 통채로 들어가있으며 매우 부드럽구요 .
싱싱한 미역도 가득 들어가있으며 국물맛이 아주 진~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냉동을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전혀 비리지 않게 고소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죠 .
반찬은 약 여섯가지 정도가 나오는데 정갈하게 잘 차려져서 나오구요 .
자극적이지 않다는 것을 최장점으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좋은 재료를 가지고 음식을 만들다보니 생선이지만 비린맛이나 향이 없기에 조미료를 과하게 쓰지 않습니다 .
그래서 담백 ,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하네요 .
혼밥을 하더라도 생선구이가 나오고요 , 2인이상 단품을 주문할경우에는 꽃돔조림등이 함께 나오기도 합니다 .
전 메뉴 ' 돌솥밥 ' 을 주시기때문에 더욱 든든하게 더욱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기도 합니다 .
제주도민분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구요 , 관광객분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많이 나서 인기가 많은곳입니다 .
제주 이중섭 미술관 근처 맛집으로 ' 무성향갈치조림 ' 추천~!
도보 3분 , 차로는 1분 미만 거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