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천안함 실종자 수색작업을 벌이다 순직한 고 한주호 준위의 영결식이 오늘 오전 치러집니다.
정부는 영결식 전에
충무 무공훈장도 수여하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중계차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염혜원 기자!
오늘 영결식 어떻게 치러지게 됩니까?
[중계 리포트]
고 한주호 준위의 영결식은 해군장으로 치러지게 됩니다.
오전 10시에
국군수도병원 체육관에서 영결식이 시작되는데요.
조문은 오전 8시까지 받을 예정입니다.
지난달 30일 빈소가 마련된 후 지금까지 모두 7,800여 명이 이 곳 국군수도병원을 찾아 한 준위를 추모했습니다.
오늘 영결식은 개식사를 시작으로 조사, 추도사, 조총발사, 운구 등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유가족과 김태영 국방부장관, 군 고위장성 등 모두 6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조사는 장의위원장인 김성찬 해군참모총장이, 추도사는 고인의 후배인 김창길 준위가 맡습니다.
어제
이명박 대통령이 조문을 하면서 무공훈장을 한 준위에게 추서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정부는 오늘 영결식 전에 한 준위에게 무공훈장 가운데서 세 번째로 격이 높은 충무 무공훈장을 수여하기로 했습니다.
이 훈장은 직접 전투에 참가해 생명의 위협을 무릅쓰고 중대한 임무를 수행한 사람에게 주는 훈장입니다.
정부는 지난달 31일 한 준위에게
보국훈장 광복장을 추서한 바 있습니다.
영결식을 마치고 한 준위의 유해는 12시 반 성남 화장장에서 화장된 뒤 오후 3시 대전 국립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입니다.
한 준위는 지난달 30일 천안함 함수부분에서 수중탐색작업을 하던 중에 호흡곤란 증세를 보이며 실신했습니다.
그 후 인근에 대기 중이던 미군 구조함 살보함으로 후송돼 감압 치료를 받았지만 끝내 숨졌습니다.
지금까지 국군수도병원에서 YTN 염혜원입니다.
[관련기사] ▶ 고 한주호 준위 충무무공훈장 추서 ▶ "구조팀 자원 말렸는데..." 가족 오열 ▶ [영상] UDT의 전설 한주호 준위 생전 활약상 ▶ 잠수병 얼마나 위험한가? ▶ [테마] '바다의 119' 해난구조대 SSU ▶ [테마] 천안함 침몰의 진실은? ▶ [테마] '실종자 46명' 필사의 구조노력 ▶ [테마] 천안함 침몰, 사고현장은 지금... ▶ [테마] 한국의 무기, 성능은?
첫댓글 영면 하소서
남북이 분단 된 것 저 쪽바리 넘들 때문이지 않습니까???
마지막왕조의 정신나간 정치인들때문이지요 나라를 말아 먹었으니 오만데서,파리때들이 설치지요 국가가 힘이 있어야, 넘보지 않지요 얼마나 아름다운 금수강산입니까 동북아 요충지로서 중추적역할을 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은 자부와 긍지를 가지고,조상이 물려주신 이땅을 수호 하는데,한치의 흐트러짐도 있어서는 아니될것입니다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永眠하소서
일본 오사카에서 물 건너 온 넘과 함께 지옥에 갈려고 작정을 한 10,000,000여
명 쥐박이와 함께 영원히 지옥에서 고통을 받아 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