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여는 세상, 책으로 펴는 꿈”
▶ 이천남초등학교, 독서동아리 학부모·학생들 등굣길 독서 권장 캠페인 실시
▶ 교내 독후감상문 대회 홍보 및 참여 독려
[주정임 기자]=이천남초등학교(교장 김진경)은 지난 10월 18일 전 학년을 대상으로‘책책책, 함께 책을 읽어요’ 독서 권장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이천남초등학교 도서관 사서 선생님이 운영하는 독서동아리 ‘책보미’ 학생들과 책 읽어주는 ‘해맞이’ 학부모회원 및 학부모대의원들이 참여해, 등굣길 중앙현관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책 읽기를 권장하고 10월 7일부터 10월 25일까지 진행되는 교내 독후감상문 대회를 홍보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책보미 학생들과 해맞이 학부모들은 독후감상문 대회 홍보용 피켓을 들거나 어깨띠를 두르고, 등교하는 친구들과 선후배 학생들에게 독서 명언이 담긴 포춘쿠키를 나눠주며 독서를 권장했다. 또한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책을 사랑해요.”라고 한 목소리로 구호를 외치며 독서활동을 장려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책보미 학생들과 해맞이 학부모회원들은 평소에도 수요일 아침마다 각 교실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10분 정도 책을 읽어주는 활동을 하며 이천남초등학교 독서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천남초등학교 교장 김진경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도서관을 찾아오는 이천남초등학교 학생들의 발걸음이 더욱 즐거워질 것으로 보이며 책을 더 가까이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천남초등학교 학생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통해 훌륭한 미래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