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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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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4호선 진접연장에 대해서 차량기지이전문제가 키포인트가 되어야 할까?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542 12.10.19 22:33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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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10.19 23:02

    첫댓글 이건 또 무슨 횡설수설한 말인가요? 차량기지로 환경 파괴 일어나면 용문 일대는 환경 완전히 파괴 됐겠네요. 용문도 외곽에 차량기지 잘만 운영하고 있거든요. 그리고 4호선 연장이 추진된 건 차량기지 이전 건은 분명 무시할 수 없는 사항이었습니다. 서울시와 노원구는 차량기지 쫓아내고 싶어서 안달난 상황이고 남양주시는 차량기지를 받더라도 진접으로 4호선 연장을 원하고 있었어요. 광역철도로 지정되도 운영은 서울메트로가 하게 되니 서울시가 해당 연장 구간을 책임져야 합니다. 근데 서울시가 왜 남양주시까지 운영하는걸 감수하면서 창동차량기지를 쫓아내려 했을까요? 그건 생각해 보셨나요?

  • 12.10.19 23:10

    쓸데없는 4호선 남양주연장 X드립 튀어나오네요. 짜증납니다.

  • 12.10.20 13:08

    그냥 어이가 없네요. 진접연장할 돈이 거저나오나요? 창동기지 팔고 남는돈으로 하는겁니다.

  • 남양주시가 일종의 기피시설인 차량기지를 떠안는 반대급부로 연장해준다고 봐야겠죠. 공사비나 운영적자나 결국은 서울메트로부담일텐데요. 차량기지 이전없이는 연장도 없을겁니다.

  • 12.10.20 19:33

    물론 필요성은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 생각에는 그 돈이 없으면 타당성이 1에 밑돌지 않을까 합니다.

  • 12.10.21 02:16

    진접연장은 코레일이 운영하지 않고 서울메트로가 운영을 하나요??

  • 12.10.21 10:14

    서울메트로 창동차량기지를 진접으로 이전하는지라 서울메트로가 운영합니다. 근데 철도공사 역시 배차 간격을 위해 진접까지 가게 될듯요.

  • 12.10.21 20:36

    진접은 사당착발만 집어넣어도 됩니다. 사당착발만 집어넣어도 공급이 많습니다.

  • 12.10.21 20:52

    기존처럼 당고개에서 차를 돌리려면 내선 X자 회차를 잘 활용해야 할텐데 이리되면 서울메트로만 진접 가도 되겠네요. 머 구지 철도공사가 진접까지 갈 이유가 없죠. 당고개 위로는 공간이 있으니 회차선 설치 공간 충분히 나올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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