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장애인과 함께하는 '팔거천 플로깅 DAY' 성황리 개최
팔거천 플로깅 DAY
조경서 기자 :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지난 25일 팔거천 일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주관으로 ‘팔거천 플로깅 DAY’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실무분과인 장애인분과가 주최한 특화사업으로, 장애인에게 다양한 외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구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관내 장애인시설 이용자와 종사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팔거천을 따라 플로깅을 통해 환경 정화 활동을 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상록뇌성마비복지관과 대구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도 함께 열려,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이 지역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포용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북구청은 향후에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복지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