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은 노무현 재단 이사장 출신이죠?
노무현 재단 업적을 보시죠..
대통령 묘지를 이런꼴로 만들어 놓고 대선 출마라... 이게 말이 됩니까??
봉화마을 사자바위 앞에 조성된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지
보자마자 놀란 것은 저 뿐만은 아니었으리라 믿습니다. 이것은 완벽한 형태의 '미완성 피라미드'입니다.
여태껏 한국에 존재하는 어떤 묘지 공원, 묘가 저런 모양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럼 이것은 정말 전례를 찾을 수 없는 일일까요? 다음을 보시기 바랍니다.
봉화마을 노무현 대통령 묘지구조의 상생질서 관찰과 개선방향에 대한 고찰
장례와 묘지와 관련된 전문 업체인 의전법인 '상장풍'의 블로그의 자료입니다. 그 중 내용을 보겠습니다.
... 그러던 어느날 대통령님의 서거 1주기에 맞추어 정비한 묘역을 바라보고 깜짝 놀라고 말았다. 내 눈에 들어온 대통령님의 묘지는 정삼각의 상생구조가 아니라 역삼각의 상극구조로 보였기 때문이었다...(중략)... 저번 참배길에 들리지 못했던 사자바위까지 올라가 주변산세와 묘지구조를 살펴보니 역시나 참담한 형상을 한 대통령님의 역삼각묘지가 조상줄을 배격한체 신하산을 향해 조응하고 있었다 왜 이런 형상으로 묘지구조를 조성해야 했을지 관찰해 보았지만 묘터의 생김새를 핑계삼을 수 밖에 없어 보였다.
여기서 2가지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1. 노무현 대통령의 묘는 풍수지리에 맞게 조성되지 않았다는 점
2. 묘를 만든 터는 원래 그런 모양이었다는 것
한국의 지도적 인사, 특히 대통령이 서거했을 경우 국가의 가장 정통적인 방식에 의해 그 시신이 모셔집니다. 당연히 풍수지리가 동원되고, 그것은 풍수지리가 맞아서라기 보다는 사회통념적, 관습적 표준에서 벗어나지 않는 장례절차라야 국가의 위신을 유지하고 정체성을 지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피라미드라... 그것도 역피라미드입니다. 한국 역대 왕, 지도자의 묘 계보상 전대미문의 일이 일어난 것입니다. 전시안이 들어갈 맨 윗쪽 부분도 잘 재현했군요. 그럼 실제 묘가 위치한 곳은 터 중 어느 곳에 자리잡고 있을까요? 전 정말로 혹시나 하고 위를 쳐다봤지만 역시나 피라미드 상부가 아닌 최하단이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명백합니다. 노대통령은 선거부터 재임 기간 내내 엘리트들의 접촉에서 상당히 껄끄러운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삼변회의 정몽준이 연합 가능성을 보였지만 결과는 노무현의 승리로 끝났던 것으로 봐서 그 때부터 이미 작업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참 아이러니하게도 노무현은 엘리트들이 원하는 것을 다 해줬습니다.
'남북관계'만 빼고.
'남북관계만 잘 되면 다 깽판쳐도 좋다' 아주 유명한 말이고 아직도 회자되는 말이죠. 어떤 면에선 천박하기 그지없다고 할지 모르지만 노무현은 이걸로 승부를 건 것 같습니다. 어차피 이러나 저러나 엘리트의 덫에서 벗어날 수 없고 대통령이 할 수 있는 것도 별로 없었을 것입니다. '노명박'이라는 말이 떠돌기 훨씬 전 전 이미 노무현은 서민 편이 아니라고 단정을 지었죠. 실제로는 신자유주의에, 제도 개혁을 하면 다 재벌편이었거든요.
그런데, 그렇다면 그렇게 하지 않았을 경우라면? 무슨 방법이 안나오는 겁니다. 한국은 강대국들 틈바구니에 끼어 그야말로 생존을 위해 무엇이든 해 온 나라입니다. '생존'이 한국인의 화두고 모든 추진력의 배후가 되는 것이죠. 그것을 놓칠 경우 6.25, 식민통치라는 너무나도 끔찍한 고통이 온다는 것을 잘 알고 있죠.
그래서 아마 그랬을 겁니다. 미국에 가서 북 미사일이 자위용이라고. 부시는 자기 OK목장에 노무현은 부르지도 않았죠. 그가 던진 말 한마디는 지금도 생생히 기억날 만큼 전세계 외교가에 엄청난 쇼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어떤 면에선, 엘리트들이 근사한 옷을 차려입고 파티를 하는데 거기다 오물을 던져놓고 온 정도의 쇼크였을 것입니다.
저 피라미드 무덤은 상당히 상징적입니다. 노무현이 아무리 몸부림치고 까불어 봐도 너는 우리 질서의, 그것도 가장 낮은 계급의 부리는 하인에 불과하다. 노무현이 하인이었다는 것을 다들 잘 봐두고 기억하라는 살아있는 표식인 것입니다. 다른 어떤 지도자의 사후에도 저런 증오감을 보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만 이번에는 그것이 아주 강하게 느껴집니다.
아고라 켄지 님(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4411675)
첫댓글 이건 또 뭐여...
운영자 안계심?
똥좀 치워주세요~~~~~~~~~~
일루미나티손에 다넘어가버린건가?
뒤질라고 자꾸 똥싸지르는구나...
전번까봐..새꺄.
지금이라도 함보자.. ㅡㅡ^
우와 이아자씨.대단하신데......저걸 저렇게 같다붙이기도 힘든데.....혹시 님 대풍수마의 아니신지요?
똥차와서 똥좀 퍼가세요 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걸 아는 분들은 미국 정치 문화와 역사까지 꿰고 있어야 알지요... 왜 묘지모양이 저런지 충격 적이네요 저도 오늘 알았습니다.
아까부터 글보니 문후보 교묘하게 까서 분란이나 화를 내게하는 중이구만. 어서 꺼져라.ㅉㅉㅉ 거기에 몇몇 동조하는 놈들도 있는거 보니 여기 일베 잉여벌레새끼들이나 정직원들이 붙어있구만.
삭제된 댓글 입니다.
존나게 읽어봤는데요. 풍수지리로 대통령뽑자는 헛소리로 밖에 안들리더만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익후~~ 일루미너티 세계정부 다 알구요.
세상 삼각형이 다~~~일루미너티면 삼각빤스는 왜 입어요?
얼척없는 음모론에 나라살림 다루는 대통령후보를 잘못골랐다는둥;;;..어이가 없지;;
십알단.국정단 박멸해야지
너...환단고기도 성경처럼 생각하지?
허허
일베가셔야지 여기서 왜이러시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대박 그러게 삼각 빤스 왜입어요??ㅋㅋㅋ
아이고~ 니가 언제부텀 그렇게 노짱을 생각했냐~~~
꼭대기에 국민이 있다는 말 아닌가? 해석 하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