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비자쪽에 지원해서 서류 합격된 사람인데요~ 사람들이 이번에 '소비자상담실'부서에 지웠했다고 하던데....
P&G 홈피에 가보면 서비자 상담실이라기 보다는 소비자 시장 전략본부가 있고 그 하는 일과, Associate Manager 하는 일을 보니
'소비자 상담실'이라는 명칭의 부서에서 하는 일과는 살짝 다른 느낌이 들거든요....
이번에 뽑는 분야가 단순히 소비자 상담만 하는 일들은 아니겠죠?
아래 써 있는 일들이 업무면 좋겠는데....
그리고 Associate로 시작하는 것과 Manager로 시작하는 것의 차이를 아는 사람이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Associate는 그냥 담당직책이 없는 일반 사원으로 보면 되는건가요? ^^;;
1. Overview
소비자 시장 전략본부는 회사가 올바른 의사결정(Right Business decision)을 내릴 수 있도록,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의제(Key Business question)와 기회요소(Opportunity)는 무엇인지 파악하고, 객관적이고 타당성 있는 조사/분석을 통해, 크게는 회사 전체에서 작게는 개개 브랜드(Brand)나 유통채널들의 전략(Strategy)을 수립하는 역할을 하는 부서입니다. P&G의 170년 역사가 말해주듯, 100년 이상 축적된 데이터베이스와 최신 조사/분석 기법들, 그리고 앞선 시스템(Advanced System)들에 대한 교육을 통해, P&G의 소비자 시장 전략본부는 단지 회사 내에서 뿐만 아니라, 한국 내 전체 생활용품 업계(Industry) 전략부서들의 진일보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 P&G 소비자 시장 전략본부와 일과 교육을 통한 활발한 교류로 다양한 국적의 팀원들과 일 할 수 있는 것 또한 P&G 소비자 시장 전략본부의 가장 매력적인 점 중의 하나입니다.
Associate Manager
비즈니스의 기본적인 요소들을 이해/파악하고,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의제(Key Business question)를 찾아내고, 측정하는 일반 조사/분석 방법을 습득하게 됩니다. 브랜드 비즈니스 팀에 속해서, 분석을 하기위한 조사의 디자인에서부터, 결과 분석과 추천사항(Reco.), 그리고 전략 수립까지 모두 참여합니다. 처음 입사 후 약 두 달에서 석 달에 걸쳐 집중적인 조사/분석 기법을 교육 받습니다.
첫댓글소비자 시장 전략본부는 마케팅/세일즈에서 필요한 정보(예를 들어 Pentene의 시장점유율, 회상률, 경쟁사 제품 정보 등)을 수집(이 경우, AC닐센 같은 마케팅 리서치 활용하기도 함) 및 가공하여 브랜드 팀에게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소비자상담실의 경우,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문의 사항(Ex. 제품 사용방법, 유통기간 만료시 반품 여부 등)을 물어보는 경우 이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부서라고 보면 됩니다.
첫댓글 소비자 시장 전략본부는 마케팅/세일즈에서 필요한 정보(예를 들어 Pentene의 시장점유율, 회상률, 경쟁사 제품 정보 등)을 수집(이 경우, AC닐센 같은 마케팅 리서치 활용하기도 함) 및 가공하여 브랜드 팀에게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소비자상담실의 경우,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문의 사항(Ex. 제품 사용방법, 유통기간 만료시 반품 여부 등)을 물어보는 경우 이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부서라고 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