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허스님 계신 곳하고는 불과 10분의 거리이지만 정신없이 살다보니 아쉽고 필요할 때만 전화를 드리거나 찾아뵙는 모양새가 되고 그 나마도 한 동안 뜸했으니 더욱 민망한 일이다.
지허스님을 뵌 것은 작년 3월 4일 염화실 방송국 개국 시 큰스님 계신 염화실이 처음이다.
염화실 방송국 개국 선언을 해주신 역사의 한 장면을 담당하기도 했지만 더 큰 역할은 지허스님은 방송음향기기에 관한 전문가 수준의 엔지니어이기도 한 것이다. 큰스님께서 인터넷 방송을 하실 수 있는 원천기술의 출처가 바로 지허스님이다.
불교계에서 행해지는 음악회라면 어떤 규모라도 지허스님의 자문과 방송음향장비와 기술만으로도 넉넉하고 훌륭하게 치룰 수가 있다.
한 가지 더 보배로운 사실은 아나운서 성우의 타고난 음성에다 뛰어 난 음악성 까지 겸비하고 있다는 것이다. 웬만한 악기를 손수 연주하는 것은 음악가의 기본이니 두 말할 것도 없고 불교카페의 [독경모음]에서는 지허스님의 독경을 만나는 것도 어려운 일은 아니다.
어느 음악회의 스님의 연주와 노래를 듣고는 한 작곡가가 스님을 찾아 왔다고 한다.
이렇게 하여 지허스님은 부처님의 진리를 음성공양으로 전하는 찬불가 스님 가수의 소임을 하나 더 맡으시게 된 것이다.
부처님의 말씀을 전하는 일에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그림으로, 글을 쓰는 사람은 글로써 그리고 음악을 하는 사람은 노래와 연주로 부처님을 그려내고 표현할 수 있는 인연을 만난다는 것도 무량한 공덕이라 하겠다.
몇 달간의 작업 끝에 지허스님의 음반 시디가 출간하였다하여 함께 기뻐하는 마음으로 소개하는 글을 적었습니다.
함께 노래하는 불자는 지허스님의 권유로 음성공양 불사에 동참하게 된 고려대학에 재학 중인 날마다좋은날님의 따님인 강혜윤 양입니다.
******************************
강혜윤&지허스님의 불교음반
첫댓글 패랭이꽃과 나그네... CD 구입해야겠어요.._()()()_
지허스님! 드디어 큰일을 해 내셨군요...축하드립니다. 날마다님과 따님에게도 축하의 메세지 함께 전합니다...^^*
지허스님 목소리 정말 듣고 싶었는데..... 지허스님,날마다좋은날님과 따님 축하드려요 ^^* _()()()_
부처님의 진리를 음성으로 전하는 지허스님의 음반 출시기념을 감축하옵니다..... 날마다좋은날님과 강혜윤양에게도 축하의 메세지 전합니다.성불하십시요. _()()()_
어머! 세 분께 함께 축하드립니다_()()()_
지허스님의 노래와 함께 날마다님의 따님 노래까지 들을 수 있다니 참 좋은 음반이네요.
스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부처님의 말씀을 스님의 음성공양으로 들을수 있어서 너무나 기쁨니다.같이 동참하신 강혜운님께도 축하드립니다. _()()()_
지허스님~!혜윤님과 함께 염화실 방송국장 날마다님!!축하합니다._()()()_
감사합니다_()_ 모두가 큰스님의 덕입니다^^수채화님..초연화님..자혜성님..희견님..무상행님..수경심님..청솔님..무량화님..행복한 일 많으시기를 기원 드립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