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시, 장애인 부모회와 함께한 소통과 치유의 한마음대회
대회 단체사진
전성환 기자 :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6일 설봉공원 도자재단 잔디광장에서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이천시지부(회장 이영숙) 주관으로 장애인부모회 회원과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식으로 시작된 행사는 준비운동과 오프닝게임, 명랑운동회 등 장애인 가족들이 한데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여러 종목의 경기가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경쟁보다는 협력을 통해 가족 간 유대를 다지며 웃음과 즐거움이 넘치는 시간을 보냈다.
이영숙 이천시장애인부모회장은 “오늘 한마음대회를 통해 가족들이 일상에서 겪는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잠시 잊고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장애인부모회는 장애아동 교육프로그램, 주간 일시 보육 서비스, 부모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장애 가족의 복지와 권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애아동과 그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더 나은 환경에서 아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