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성수기라 뱅기를 좀 무리하게 돌린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회사측은 아니라고 하지만....
===========
제주항공 주력 항공기 B737-800
8개 공항 오기며 쉴새없이 비행
업계 "이렇게 돌리는 경우 있다"
전문가는 "기체 피로 높아질 우려"
#29일 전남 무안공항에서 사고가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는 사고 직전 48시간 동안 공항 총 8개를 오가는 13차례의 운항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짧게는 38분에서, 길게는 5시간 46분에 달하는 중*단거리 비행을 쉴 새 없이 반복한 것이다. 사고기는 공항에 도착해 통상 1시간 남짓 대기한 뒤 곧바로 승객을 태우고 다음 도착지로 출발했다. 예를 들어, 사고 하루전인 28일 사고기는 일본 나가사키 공항에 오후 12시 4분 도착해, 12시 52분 무안공항으로 다시 출발했다. 항공업계에선 이에 대해 "노선에 따라 다르지만 단거리 노선 위주일 경우, 이렇게 돌리는 경우도 있다"고 설명한다.
#이 비행기는 2009년 9월에 미국 보잉사가 제작한 B737-800 기종으로, 6시간 이하 중*단거리 노선에 주로 쓰인다. 제주항공이 보유한 여객기 39대 가운데 37대가 해당 기종일 만큼 제주항공의 주력 항공기다. 이번 사고기의 기령(비행기 연령)은 15년으로, 노후 항공기로는 분류되지 않는다. 다만 항공 전문가들은 "항공기의 단순 연령보다는 실제 비행시간과 이착륙 횟수가 큰 영향을 미친다"며 "이번처럼 단거리 비행이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예경그룹의 자회사로 지난
2005년 제주특별자치도와 민관 합작으로
설립된 국내 1호 저비용 항공사(LCC)이다.
현재 국내 9곳의 LCC 가운데 매출액과 탑
승객 수로 업계 1위다. 작년 매출은 1조7240
억원, 영업이익은 1698억원이다.
많은 경우 기체 피로가 더 빠르게 증가할 가능성도 있다" 고 지적한다. 제주항공의 여객기 월평균 가동 시간(올해 3분기 기준)은 418시간으로 대한항공(355시간) 대비 18% 많다.
#이에 대해 제주항공 송경훈 경영지원 본부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무리한 운항이라고 할 수는 절대 없다" 며 "계획된 일정에 맞춰 항공기 정비 등을 철저히 하고 있고 출발 전후 꼼꼼하게 정비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B737-800기는 제주항공뿐 아니라 국내외 항공사들이 약 4400대를 운용 중인 보잉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다. 그런 만큼 항공사고도 여러 건 보고돼 있다.
지난 2022년 중국 동방항공의 여객기 추락으로 탑승객 132명이 전원 사망한 사고와 동일 기종이다. 올해 3월에는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로 향하던 알래스카항공 B737-800 여객기의 객실에서 연기가 나 포틀랜드 공항으로 회항한 사례가 있다.
지난 4월에는 미국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휴스턴행 여객기 엔진 커버가 상공 3000m에서 떨어지는 사고로 비상착륙하기도 했다.
옮김,작성; 박순찬 기자
첫댓글 제대로 정비했는지를 문제삼는다면 모르겠지만 많이 굴렸다는걸 문제삼는건 억지라고 보여집니다.
인간사 모든 일이 복합적인 요인으로 일어나서 하나하나 여러 요소 전부 다 따지고 조사해야 한눈에 다 볼 수 있는 자료가 되니 계속 지켜봐야겠습니당~
전부터 저가항공이 더 위험하다는 말들 많았습니다 운향율도 더 높고 비행기 수리시 자체인력이 부족해서 해외로 보내고 정비사도 경력이 짤은이들이 많았다죠
어찌되었든 정비 불량과 새와의 충돌 사고는 다른 항공사도 종종 발생할수 밖에 없고 이를 대비해야할 공항이 이번 참사의 주요한 원인이 되었고
공항의 둔턱이 없었다면 피해를 최소화 할수도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한명의 시민으로서 오직 진실이 무엇인지 밝혀지길 바랍니다 그런데 조금은 쎄한 것이 살짝느껴집니다 알만한 사람이 순서나 논리는 뭉개고 일정방향으로 콕 집어 그럴듯하게 몰아가는 유튜버들과 거기에 이상하게 우루루 몰려들어 일률적으로 달리는 댓글 일방통행 의심없는 묻지마 댓글들 왜 그럴까? 관심 가지고 보고 있습니다
Ads가 꺼진 시점이 이상합니다. 그때부터 전력계통에 문제가 있었던것우로추측됨 버드스트라크 이전입니다.
테러가 의심됨. MBC 탄핵관련 817이거 지령 아닌가요?
Volkwagen Tellegram (VT- Vehicle Terror)
Apple Meta Nvida (AMN- airman)
T Kakao / | (Time Korea 택시의 방향으로 시간 대응 하면 8시방향: 수직 30분 방향) --저 항공기는 한국시각 8시30분 도착 예정이였습니다
우측의 노랑 초록 주황 배추는 활주로 유도등 색입니다.
'착륙 중 랜딩기어 한동훈 가능성 높아' 자막부분에서 충격 적이게도 사고기 기장이 한씨로 확인 됩니다.이게 과연 우연일까요?
MBC 방송에서 송출된 영상에서 위와 같이 나왔는데 MBC의 해명이 필요할것 같습니다.사고기 촬영자의 위치가 소나무가 있는 전기차 충전소가 2개 있는곳에서 촬영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옥상인데요 옥상에 쉽게 올라갈수 없는곳이고, 영상을 보시면 삼각대를 사용한것과같은 수준으로 찍었습니다. 어떻게 사고날쭐알고 미리 올라가서 준비했던것일까요?
그리고 광주일보에서 위 사고내용으로 12월20일날 기사가 올라간적이 있습니다.
어떻게 알고?
광복...글자체는 신영복체 입니다. 신영복이 누군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하필 신영복체를 쓴이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