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세상만들기
1인기업 성공시대
일시 : 2010년 4월 20일(화) 저녁 7시 30분 ~ 9시
장소 : 대전 서구 용문동589-6 동아빌딩 6층 인터코리아 교육장
참가비 : 사전등록 15,000원 / 현장등록 20,000원
입금계좌: 하나은행 667-019111-00207 유광선
입금후 성함과 핸드폰번호 문자로 보내주세요
선착순 50분께 1인기업성공시대도서 및 자기계발오디오 강연 CD를 드립니다
문의및연락처: 전국대표전화 1599-5440 / 010-7306-3339 유광선
주최:한국창업신문(www.fdnews.co.kr)
주관: 인터코리아 크레밴 평생실천포럼(www.LLnews.kr) 대전시티저널(www.gocj.net )
경제위기 시대에 대안이 될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으로 1인 기업을 주목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지금이 1인 기업 창업의 최적기라고 말하면서,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과 요구를 충실히 반영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1인 기업을 창업해 주목할 만한 성공을 거둔 저자인 크레벤 백기락 대표가 1인 기업의 창업과 경영의 실제적인 노하우를 밝힌다. 1인 기업의 개념과 국내 현황, 창업 준비과정, 아이템 선정, 인맥 관리, 정보 수집, 기술력 확보, 아웃소싱, 영업과 마케팅, 정부 육성정책 등 그가 오랜 기간 현장에서 발로 뛰며 얻은 1인 기업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전하고 있다.
저 : 백기락
크레벤의 회장이며,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칼럼니스트이다. 1인 기업과 관련해 국내에서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그는 1인 지식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들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또한 1인 기업을 창업해서 큰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1인 기업가다. 크레벤아카데미, 크레벤컨설팅센터, 크레벤앙상블, 크레벤지식서비스센터, 패턴리딩 독서학습센터, 카페 책읽는 나무 등으로 구성된 CREVEN.org의 설립자이자 회장을 맡고 있다.크레벤(CREVEN.org)은 자기계발/성공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시간관리와 인맥관리, 독서학습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2002년 5월 2일 설립 이래 지금까지 매년 100회 이상의 공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현재 회원은 7만여 명에 이른다. 또한 그는 대한민국 신지식인 및 자기계발 분야 42인의 명강사로 선정되었다. 대표적인 저서로 『목표달성을 위한 석세스 플래닝』 『패턴리딩』 『Goals & Planning』 『석세스플래닝』 『내 이름을 경매에 붙여라』 『시간을 지배하라』가 있다.
책을 시작하며 감사의 글
1부 _ 1인 기업의 시대가 오고 있다 01 변화의 물결 속에서 02 1인 기업이란 무엇인가? 03 1인 기업의 시대 04 1인 기업의 현황과 환경 05 왜 1인 기업인가? 06 1인 기업 바로보기 07 당신도 1인 기업가가 될 수 있다
2부 _ 1인 기업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01 1인 기업의 장단점 02 창업 준비과정에는 무엇이 필요한가? 03 아이템 선정은 어떻게 할 것인가? 04 사무환경 조성과 자금 관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05 인맥 관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06 정보 수집과 기술력 확보는 어떻게 할 것인가? 07 아웃소싱은 어떻게 할 것인가? 08 1인 기업의 마케팅 09 1인 기업의 필수적인 성공요건 10 첨단 기기 및 서비스 이용
3부 _ 정부의 1인 지식기업 육성정책 01 1인 지식기업 육성정책 개요 02 현장의 목소리와 기대효과 03 창업 촉진과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 04 수요 창출과 인지도 제고를 위한 정책 05 시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06 효율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정책
- 자기경영 능력을 길러라 성공적인 1인 기업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자기관리 능력, 지식학습 능력, 인맥확장 능력의 세 가지를 갖춰야 한다. 1인 기업 창업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경영(자기관리, 셀프리더십) 등으로도 불린다 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자신을 관리하는 능력 중에서 특히 시간관리 능력과 같은 역량은 가장 기본적인 역량에 속한다. 직장에 잘 다녔던 자신의 과거 경험을 믿고 의지하면서 1인 기업가로서의 출발을 자만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1인 기업가로 성공하려면 서너 배 이상의 역량 수준이 필요하다. 수많은 직장인들이 직장에서 살아남고 나아가 성공하기 위해 다양한 자기관리 훈련과정에 참여하고 있음을 기억하자. 더군다나 임원 이상의 높은 직위에 올라 스스로 상당히 훈련한 이들조차 독립 이후 쉽게 무너지곤 하는 게 1인 기업가들의 현실이다. 그만큼 1인 기업가라는 관점에서 자기관리가 어렵다는 뜻이다. ---p. 113
-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라 아이템을 선정하는 데 있어서 잊어서는 안 되는 것이 있다면 절대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으로 승부할 수 없다는 것이다. 먼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 중에서 가장 경쟁력...- 자기경영 능력을 길러라 성공적인 1인 기업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자기관리 능력, 지식학습 능력, 인맥확장 능력의 세 가지를 갖춰야 한다. 1인 기업 창업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경영(자기관리, 셀프리더십) 등으로도 불린다 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자신을 관리하는 능력 중에서 특히 시간관리 능력과 같은 역량은 가장 기본적인 역량에 속한다. 직장에 잘 다녔던 자신의 과거 경험을 믿고 의지하면서 1인 기업가로서의 출발을 자만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1인 기업가로 성공하려면 서너 배 이상의 역량 수준이 필요하다. 수많은 직장인들이 직장에서 살아남고 나아가 성공하기 위해 다양한 자기관리 훈련과정에 참여하고 있음을 기억하자. 더군다나 임원 이상의 높은 직위에 올라 스스로 상당히 훈련한 이들조차 독립 이후 쉽게 무너지곤 하는 게 1인 기업가들의 현실이다. 그만큼 1인 기업가라는 관점에서 자기관리가 어렵다는 뜻이다. ---p. 113
-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라 아이템을 선정하는 데 있어서 잊어서는 안 되는 것이 있다면 절대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으로 승부할 수 없다는 것이다. 먼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 중에서 가장 경쟁력이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한다. 아이템을 생각할 때 ‘앞으로는 어떤 사업이 유망할까’라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질문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역량 중에 1인 기업가로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라고 질문해야 한다. 그런 후에 시장을 바라봐야 한다. 그 다음으로 아이템을 선택했을 때 내가 부족한 것은 무엇인지, 무엇을 더 공부해야 하는지, 누구와 손을 잡을지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p. 129
- VIP 인맥을 확보하라 주식시장에도 있는 것처럼 인간관계에도 사이드카를 걸어줄 사람이 필요하다. 인생에서 갑작스럽게 위기가 발생해서 그 피해가 일파만파로 퍼져갈 때, 어려움이 가중되지 않게만 해도 대부분의 위기는 관리될 수 있다. 이때 인맥은 사이드카의 역할을 해줄 수 있다. 성공을 위한 인맥도 필요하고, 실패를 막아줄 인맥도 필요하다. ---p. 163
- 데이터를 보유하라 전문가는 숫자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숫자가 있어야 시장을 읽을 수 있고, 남에게 조언도 해줄 수 있다. 1인 기업가가 혼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계를 내기에는 너무 벅차다. 따라서 고급 리포트를 구매하고, 인터넷에서도 찾고, 해외 자료도 뒤져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의뢰를 해서라도 필요한 자료를 수집해야 한다. 1인 기업은 지식이 곧 상품이고 기술이다. ---p. 175
- 자신의 역량과 기술력을 재정의하라 조직 내에 속해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자기가 맡은 분야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 다른 직원이 맡은 분야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 결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과대평가할 가능성이 높다. 회사에서 전문적인 실력이나 지식, 기술력을 가지고 소위 잘나가던 사람이 독립해서 실패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그게 바로 회사 안에서 잘하는 것과 홀로 잘하는 것은 다른 문제라는 이야기다. 혼자서는 가질 수 없는 인프라가 회사라는 거대한 시스템 안에는 구축되어 있다. 1인 기업가로 독립한다는 것은 회사가 가지고 있는 기본 전제를 일단 전부 무너뜨리는 것이다. 그런 관점에서 자신의 역량과 기술력을 재정의해야 한다. ---p. 176
- 고객서비스 마인드를 길러라 내가 아무리 똑똑하고 자신이 있어도 고객이 ‘NO’라고 한다면 그 상품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업계에 이런 말이 있다. “최고의 상품이 가장 많이 팔리는 것이 아니라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이 최고의 상품이다.” 즉, 고객이 사는 상품이 최고의 상품이라는 말이다. 따라서 1인 기업가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그것이 판매와 결부될 수 있도록 냉철한 시각을 가져야 한다. ‘1인 지식서비스기업’이라는 용어에는 ‘1인’뿐만 아니라 ‘지식서비스’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즉, ‘지식’을 ‘서비스’할 수 있어야 1인 기업이라는 말이다. 고객서비스 마인드가 뛰어난 사람만이 1인 기업가로 성공할 수 있다.
---p. 171
불황과 취업난, 1인 기업으로 돌파한다 일과 생활 모두를 주도하는 1인 기업가의 삶, 당신도 1인 기업가가 될 수 있다
실직자들이 급증하고 기업들이 도산하는 등 나라 전체가 몸살을 앓고 있다. 그렇다면 대안은 없을까? 많은 이들이 선택한 것이 바로 ‘1인 기업’이다. 1인 기업은 경제위기 시대에 대안이 될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금은 1인 기업 창업의 최적기다.
『1인 기업 성공시대』는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과 요구를 충실히 반영한 책이다. 저자인 크레벤 백기락 대표는 1인 기업을 창업해 주목할 만한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1인 기업 창업과 경영에 대한 컨설팅과 교육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명실상부한 1인 기업 최고 전문가인 그가 1인 기업의 창업과 경영의 실제적인 노하우를 밝힌다. 1인 기업의 개념과 국내 현황, 창업 준비과정, 아이템 선정, 인맥 관리, 정보 수집, 기술력 확보, 아웃소싱, 영업과 마케팅, 정부 육성정책 등 그가 오랜 기간 현장에서 발로 뛰며 얻은 1인 기업에 관한 모든 정보를 담았다. 삶의 질을 중시하고, 보다 주도성을 가지고 일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이제 ‘1인 기업’ 선택은 실업률 해소와 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개인의 만족을 위해서도 고려해봐야 할 하나의 화두가 되었다.
지금은 1인 기업가로 나설 최적기!
1인 기업이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식서비스 분야 수요 급증과 아웃소싱 시장 확대, 직무 형태 변화에 따른 전문 프리랜서 선호와 고학력 실업자 증가, 그리고 정부의 과감한 육성정책 지원 발표 등 1인 기업 창업 여건이 성숙했다. 지금은 1인 기업 창업의 최적기다.
정부 30~40억 예산 확보, 2009년 상반기 시범사업 시행 발표
|
|
강사 소개 |
백기락 강사 |
크레벤 그룹 회장 (주)크레벤아카데미 대표강사 시간관리/인맥관리/패턴리딩 Master
|
IT/SW 기업인 헬프맨 주식회사 대표이사, 미국계 IT 에이전시 제네시스 컨설팅 코리아 지사장, 인포뱅크 코리아 대표 등을 역임한 백기락 회장은 현재 국내 최대 자기계발/성공 단체인 크레벤 그룹 회장을 맡고 있다.
2002년 5월 부터 지금까지 700회가 넘는 경제/경영/자기계발 세미나와 워크샵을 열어왔고, 연간 200회가 넘는 외부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비즈넷타임즈 선정 42인의 자기계발 명강사로 선정되었으며, 21세기북스 10년후법칙' 대표인물, 99년 신지식인에 선정되어 김대중 대통령을 만나기도 하였다.
2천 여 건이 넘는 비즈니스/라이프 코칭 경험은 그를 국내 최고의 명강사/명컨설턴트 반열에 올렸으며, 다섯 권의 저서와 13종에 달하는 오디오 강연 테이프, 그리고 수십 종의 동영상 교육 자료를 만드는 등 자기계발 분야의 선두주자로 맹활약 중이다.
자기계발 전반을 아우르는 강의 주제와 미래전략, 트렌드, 경제경영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레퍼토리를 소화하고 있으며, 전북 우체국 CS 최고강사 선정, 서울지하철공사 10년 후 미래' 트렌드 5점 만점 기록 등 최고 명강사로 인정받고 있다.
| |
▶ [7가지 성공습관과 프랭클린 플래너] 포럼 대표시삽
▶ 각종 플래닝 툴을 통해 10년 이상의 플래닝 노하우 보유
저서 :《석세스플래닝》,《내 이름을 경매에 붙여라》,《Goals & Planning》, 《패턴리딩 - 실용독서의 뉴패러다임》,《목표달성을 위한 석세스플래닝》
《시간을 지배하라》,《1인 기업 성공시대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