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메일과 공지사항을 통해 접하셨을거라 봅니다.
이미 신청하신 분들 또한 많으실거라 보구요.
함께 동참했으면 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사)한국상담학회입니다.
전 국민에게 슬픔과 충격을 안겨주었던 ‘세월호’ 1주기가 다가옵니다.
아직도 죽음보다 더 깊은 어둠의 터널 속에서 고통을 겪고 있는 생존자와 유가족을 생각하면 4월은 잔인한 달입니다.
작년 세월호 참사 이후 많은 회원들이 지역에 상관없이 바쁘신 일정 속에서도 귀한 마음을 모아 성금과 재능기부를 통해 작으나마 그분들의 아픔과 함께 했습니다.
저희 한국상담학회는 2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엘리트 전문가 집단으로서 국가적 위기인 재난에 주도적으로 사회적 책무를 수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전문가로서의 존재감과 책무를 다하기 위해 본 학회에서는 재난특별대책위원회를 재난대책위원회로 변경하고 재난에 실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역별 재난 대응 조직체계구축하고, 재난심리에 특화된 상담지원단을 구성해 재난 상황에 중장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연구 및 현장 상담 인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이는 향후 재난심리분야 국가정책 입안과 실행에 초석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세월호 사건의 교훈을 되새기기 위해 지정된 4월 16일
국민안전의 날까지 재난상담지원단 모집하고 4월 25일(토) 여야 의원, 가족대책위, 관련 전문가들을 모시고 발대식을 갖고자 합니다. 참가를 신청하신 분은 기본교육을 이수한 후 재난상담지원단으로 활동이 가능하며, 지역별로 재난상담지원 활동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재난상담지원단은 상담가로서의 개인 역량과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일 뿐 아니라 전문가 집단의 사회적 책무를 실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재난상담지원단에 참여를 희망하시는 회원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후, 지역별로 진행되는 기초교육을 이수해야 재난상담지원단으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작년 세월호 참사 이후 재난교육과 활동에 참여하셨던 분들도 참가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국가적 위기에 국가와 지역사회의 인적 네트워크가 실효적으로 연계되어 국민의 행복을 한걸음 높이는 일이 결국 우리 학회원들이 갈 길이며 우리의 미래를 보장하는 일이라 믿습니다!
항시 준비하고 다가가는!
같이하여 가치를 창조하는!
서로 함께하며 더욱 멀리가는!
재난상담지원단을 기다립니다.
한국상담학회 회원들의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신청방법> http://goo.gl/forms/BXEtuKCt9u
<신청기간> 2015년 3월 30일(월) ~ 4월 16일(목)
문의 : (사)한국상담학회 재난대책위원회 kca-jaenan@hanmail.net
010-6642-1947 / 010-4853-1877
(사)한국상담학회 사무국 02-875-5830
(사)한국상담학회 재난대책위원장 최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