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강서한강공원을 찾아 해양생태계를 정화하는 ABC(ASEZ Blue Carbon) 운동을 펼친 ASEZ!
우천시였음에도 약 150명의 ASEZ 회원과 친구, 선후배 등이 공원 일대 2km를 깨끗하게 청소를 마쳤고, 강서구청은 대학생들의 자발적인 봉사에 감사의 뜻을 밝히며 쓰레기봉투를 무상 공급하고 환경 정화 활동을 지지해 주었다.
● ABC (ASEZ Blue Carbon) 운동이란?
ABC운동에서 강조하는 '블루카본(Blue Carbon)'은 해양생태계가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를 말한다. 숲, 정글 등 육상생태계가 흡수하는 '그린카본(Green Carbon)'에 비해 최대 50배 빨리 온실가스를 흡수해, 기후변화 대응의 주요 열쇠로 주목받는다. ASEZ는 국제사회 최대 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이행하고자 국내외에서 도시환경 개선, 해양·육상생태계 보호, 재해 피해 복구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
● ASEZ 봉사단의 수상내역
ASEZ 봉사단 청년들의 뜨거운 활동에 UNCCD(유엔사막화방지협약) 사무총장상,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 페루 국회의장 표창, 브라질 아마조나스주 입법부 표창, 필리핀 환경부 차관 감사장, 국제환경상인 그린월드상·그린애플상 등 다수의 상이 쇄도한다.
첫댓글 아름다운 지구를 위한 하나님의교회 ASEZ 대학생 봉사단의 뜨거운 활동에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환경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 응원합니다👏👏👏👍
수상내역을 보니 진정성있는 꾸준한 봉사가 이루어낸 결과내요^^ 짝짝짝^^
큰 일을 하네요
하나님의 교회 아세즈 ^^
하나님의교회 아세즈 활동 정말 멋지네요!
현재 175개국에서 범죄예방활동, 기후변화 대응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재해구호활동을 진행하는 ASEZ의 활동은 거침없고 꾸준하며 이타적인 활동으로 보는 이들의 마음에 감동과 희망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