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 역사] 아래로 가세요~
※ 상·하행 동시 운행 구간(차고지~마린공항~금문로터리, 소마동~버스환승터미널~호남2동) 정류소 정차 순서
07038發 → 07302 → 07002 → 07301 → 07004 → … → 04214 → 03204 → 03010 → 03012 → 03007 → 03042 → … → 03041 → 03006 → 03010 → 03012 → 03203 → 03213 → … → 07005 → 07003 → 07306 → 07303 → 07038着
-
1. 운행사 및 노선 개발자 : 가주트랜스 / 비눗방울·Fantast
※ 7016번 개편 이후 7316(7318)번에서 이루어진 부분적인 조정은 비눗방울, 舊 7016번 노선을 활용한 정책 노선으로의 재설계는 Fantast
2. 운행방식 : 샌프란시스코 지선버스
3. 노선번호 : 7318
4. 운행도시 및 주요 경유지/철도 연계 : 샌프란시스코(관내)
* 코리아시티 1호선: 초록동역
* 코리아시티 2호선: 잔디광장역, 버스환승터미널역
5. 운임 : 샌프란시스코 지선버스 요금 징수
6. 운행시간
* 첫차시각 : 04:50(금문교입구), 04:55(마린공항)·05:50(항공대)
* 막차시각 : 23:20(금문교입구), 23:25(마린공항)·00:20(항공대)
* 배차간격 : 8~16분
* 운행소요시간 : 120~145분
7. 인가 댓수 & 운행 댓수 : 16(0)대
※ 평일 16대 · 토요일 14대 · 공휴일 12대 운행
일렉시티 2021년식 2대 (평일 첨두시간대 위주 투입)
그린시티 좌석형 2015년식 14대
8. 지정 차고지 · 충전소 : 금문교입구 공영차고지
[TMI] 노선 역사
2009년 12월 18일 3716번 지선 신설 2013년 1월 6일 유실되었던 글을 복원 2015년 1월 1일(1차 변경) 북성운수 사업 철수에 따라 북해여객에서 인수 2016년 2월 22일(2차 변경) 차량진 감축 및 첫차/막차시간 변경 2016년 5월 22일(3차 변경) * 노선 변경 사유 - 3716번의 시계탑 ~ 소마플라자 구간은 BART와 배차 간격이 우수한 370번, 534번, 3515번 등 다수의 대체 노선이 존재하고, 가변차로로 운행하는 노선 특성상 중앙차로로 운행하는 간선버스에 비하여 소요시간이 길어 경쟁력이 부족, 이용객이 저조함 - 또한, 최근 당사의 2016·2017번과 다수의 타 도시 시내·광역버스 노선 신설로 고속버스터미널 일대의 교통 혼잡이 우려되어 불규칙한 배차 간격으로 인한 이용객의 불편이 없도록 노선을 단축 2016년 6월 6일(4차 변경) 폐선하려던 7016의 인가를 이용해 7016 가는 길 연선의 주민들이 샌프란 전역으로 환승 1회 이내에 갈 수 있도록 노선을 재설계. 2017년 5월 29일(5차 변경) 대형차량 3대 감차(16년도 NSAC저상 X2/08 NSACFL OUT) -> 그린시티 14대로만 운행. 운행사 변경 : 북해여객 -> 선남시내버스 2021년 4월 3일(210211 신청/6차 변경) Astra Transit에서 인수/번호만 7318로 변경하여 계속 운행. (선남시내 사업 철수로 인한 인수.) 2021년 6월 29일 (7차 변경) 사명 변경 (Astra Transit -> Astra AirBus) 2023년 11월 24일 (8차 변경) 돌아온 선남에 재이관. (신규 사명 : "가주트랜스") 마린공항~금문R 일부시간대 공차회송 구간을 상시 영업구간으로 편입. 바로 윗줄의 구간연장에 따른 증차분 1대 투입. (NSACFL 시내좌석 2014 1대) 2024년 2월 4일 (9차 변경) 0권역 쪽의 일방통행구간 및 초록동 구간을 간략화. 차량 일부 교체. (그린시티 15 좌석 15대/NSACFL 14 좌석 1대 -> 그린시티 14대+일렉시티 21 2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