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아~, 호남아~ 함께 하자
전남 무안 청계초와 제2차 교육교류활동 실시 -
□ 경북 문경 농암초등학교(교장 구본일)는 전남 무안 청계초등학교(교장 최종오)와 영호남 지역의 이해와 화합을 도모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행복한 학교를 만들 목적으로 전남 무안 청계초등학교에서 9월 21일 제2차 교육교류활동을 실시하였다.
□ 이번 제2차 교육교류활동은 농암초 4~6학년 학생, 학부모, 교직원 45명이 9월 21일~22일, 1박2일 일정으로 청계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영호남 교육교류활동을 가졌다. 첫째 날 학생들은 청계초 강당에서 기념식을 한 후, 무안생태갯벌센터에서 갯벌체험 및 목포 평화광장에서의 춤추는 바다분수를 관람하였다. 전남 지역 채널에서는 이번 영호남 교육교류활동 중 갯벌체험활동을 촬영해 영호남 학생들의 어울림을 방송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증도로 이동하여 염전체험 및 생태체험을 실시하였다. 1차 교류활동때와 마찬가지로 학생들은 청계초 학생들의 집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 교육교류체험학습에 참여한 농암초등학교 학생들은 “청계초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니 더욱 친해졌고,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많이 아쉬워요. 거리가 멀어 버스 타는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또 오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본 교류체험학습이 학생들에게 영호남 간의 친밀감 형성 및 화합의 장을 만드는데 상당히 긍정적으로 작용했음을 알 수 있었다.
□ 본교 교장은 “반갑게 맞이해 준 청계초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두 번의 교육교류활동으로 문화와 생각이 다른 두 지역의 친구들의 상호 존중 및 소통의 인성이 많이 길러졌으며,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보다 발전적 방향으로 나아가는 효과를 가져왔다.”라고 말하며 이번 상호교류활동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첫댓글 영호남 교육교류활동을 위해 수고 하시는 구본일 교장선생님,,,교직원및, 학부모님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어른들에게 뿌리 박혀있는 지역감정을,,, 어린시절부터 영호남 지역의 이해와 화합을 도모하고 상호 협력을 통한 교육을 한다면 ,,지역감정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믿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