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핵심에 대한 연구
심리학자들은 심리 사회적 요인이 심혈관 질환에 기여한다는 명확한 증거를 제시하고 있으며 환자가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수있는 개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레베카 에이 클레이
2001년 32월, Vol 1, No. <>
아내와의 싸움에서 심장을 움켜쥐고 심장마비로 쓰러지는 남자는 진부한 표현이었습니다. 이제 심리학자들은 진부한 표현이 사실임을 증명하기 위해 과학을 생산하고 있으며, 그 과학을 사용하여 생명을 구할 수있는 개입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약간의 논쟁이 있지만, 심혈관 질환에서 심리 사회적 요인의 중요성에 대한 의료계의 인식이 높아지고있다"고 노스 캐롤라이나 주 더럼에있는 듀크 대학 의료 센터의 의학 심리학 교수 인 James A. Blumenthal 박사는 "주류 의학 저널에 심리 사회적 주제에 관한 논문이 더 많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심리학 저널뿐만 아니라. 우리는 더 이상 회심한 사람들에게 설교하는 것이 아닙니다."
Blumenthal은 1999 년 저명한 심장학 저널 Circulation에 발표 된 문헌 검토 (Vol. 99, No. 16)를 지적합니다. "미국 심장 협회 (American Heart Association)가 우리에게 많은 공간을 제공 할 것이라는 것은 심리 사회적 변수를 잠재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증거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오늘날 Blumenthal과 다른 심리학자들은 적대감, 분노, 스트레스, 우울증 및 사회적 고립과 같은 심리 사회적 요인이 심혈관 질환에 기여한다는 분명한 증거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요인들이 병태생리학적 메커니즘과 흡연 및 나쁜 식단과 같은 건강에 해로운 습관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질병의 발달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환자가 더 길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수있는 개입을 고안하기 시작했습니다.
심리사회적 요인과 심장병의 연결
심리 사회적 요인과 심혈관 질환 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추측은 의학 자체만큼이나 오래되었습니다. 1628 년 윌리엄 하비 (William Harvey)는 순환계를 처음으로 설명하고 감정이 심장에 영향을 미친다고 지적했습니다. 1897년에 흔히 내과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윌리엄 오슬러는 전형적인 심장병 환자를 가리켜 "예리하고 야심 찬 사람, 엔진이 항상 '전속력'을 달리고 있음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묘사했습니다. 1950 년대에 심장 전문의 인 Meyer Friedman, MD와 Ray Rosenman, MD는 A 형 특성 (자유롭게 떠 다니는 적대감, 조바심 및 불안감)을 심혈관 질환과 연결하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이 오랜 역사에도 불구하고 의료계에서는 논란이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 뉴 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 (Vol. 630, No. 343)에 발표 된 18 명의 육군 요원에 대한 연구는 불안, 적대감, 우울증 및 스트레스 수준과 막힌 동맥 발병 가능성 사이에 연관성이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분노는 연구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 Circulation (Vol. 101, No. 17)에 발표 된 전향 적 연구에서 심리학자 Janice E. Williams, PhD는 화난 성향이 기준선에서 12 세에서 986 세 사이의 백인 및 아프리카 계 미국인 남성과 여성 45,64 명 사이에서 심장병으로 이어질 것인지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윌리엄스가 채플 힐에있는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에있는 동안 실시 된이 연구는 설문지를 사용하여 연구자들이 "특성"분노라고 부르는 것, 즉 빈번하고 강렬하며 오래 지속되는 분노의 성향을 평가했습니다. 질문에는 연구 참가자들이 자신을 급하게 생각하는지 또는 화가 났을 때 누군가를 때리고 싶다고 느꼈는지 여부가 포함되었습니다.
약 4 년 반의 중간 추적 기간 동안 Williams와 그녀의 동료들은 참가자가 심장 마비 또는 기타 심혈관 문제가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정상 혈압을 가진 사람들 중 분노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들은 점수가 낮은 사람들보다 심장마비나 갑작스러운 심장사를 겪을 가능성이 3배 더 높았습니다. 연구 결과는 흡연, 당뇨병 또는 너무 많은 체중과 같은 위험 요소를 통제 한 후에도 사실이었습니다.
"이 연구와 다른 연구는 분노와 심장 마비 또는 갑작스런 심장 사망 사이에 긍정적 인 연관성을 보여주었습니다."라고 현재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의 심혈관 건강 지부에서 일하는 윌리엄스는 말합니다. "그 의미는 분노하기 쉬운 개인이 분노 관리 훈련의 혜택을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심리학자들도 심장 분야의 고정 장치가되어 심리 사회적 요인에 대한 전문 지식을 공유했습니다. 하나는 피츠버그 대학의 정신과, 심리학 및 역학 교수 인 Karen A. Matthews 박사입니다. 작년에 미국 의학 협회 저널 (JAMA)에 발표 된 연구 (Vol. 283, No. 19)에서 그녀와 그녀의 동료들은 냉소주의, 불신, 분노 및 침략으로 특징 지어지는 성격 특성으로 정의 된 적대감이 젊은이들을 심혈관 질환에 걸리게하는 역할을 조사했습니다.
연결을 탐구하기 위해 Matthews와 그녀의 동료들은 374에서 18에 이르는 30 백인 및 아프리카 계 미국인 남성과 여성의 적대감 수준을 평가했습니다. <> 년 후, 연구자들은 전자 빔 컴퓨터 단층 촬영이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참가자의 관상 동맥에 석회화가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적대감의 기준 평가에서 중앙값 이상으로받은 사람들이 중앙값보다 낮은 점수를받은 사람들보다 관상 동맥 석회화를 가질 확률이 두 배나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연구자들이 인구 통계 학적, 생활 방식 및 생리적 변수를 통제 한 후에도 사실이었습니다.
"우리의 연구를 통해 우리는 어떤 개인이 앞으로 더 높은 위험에 처하게 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라고 Matthews는 말합니다. "예방의 관점에서 볼 때 매우 도움이됩니다. 사람들을 조기에 식별함으로써 관상 동맥 질환의 추가 발달을 지연시키기위한 조기 개입을 설계 할 수 있습니다. "
심리학자들은 또한 심리 사회적 요인이 이미 심장병을 앓고있는 사람들의 문제를 악화시킬 수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 JAMA의 기사 (Vol. 283, No. 14)에서 심리학자 David S. Krantz 박사는 만성 및 급성 정신 스트레스가 관상 동맥 질환 환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입증하는 그와 다른 연구자들이 축적 한 증거를 검토했습니다.
Krantz 자신의 연구는 심장이 필요한 혈액 공급을받지 못할 때 발생하는 심근 허혈을 유발하는 요인을 식별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실험실 실험에서 그는 수학 연습이나 괴롭힘과 같은 정신적 스트레스를 통해 허혈을 유발했습니다. 그는 또한 환자에게 자신의 활동과 감정에 대한 자세한 일기를 유지하도록 요청함으로써 일상 생활에서 허혈에 대한 스트레스의 영향을 연구했습니다.
"수년에 걸친 우리의 발견에 대해 나를 놀라게 한 것은 정신적 스트레스가 허혈의 방아쇠만큼 격렬한 운동만큼 강력하다는 것입니다."라고 메릴랜드 주 베데스다에있는 유니폼 서비스 대학의 의학 및 임상 심리학과 교수이자 의장 인 Krantz는 말합니다.
심리 사회적 요인은 또한 심장 마비 및 기타 심혈관 문제로부터 환자의 회복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연구자들은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896 명의 심장 마비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심리학자 Nancy Frasure-Smith 박사는 우울증을 앓고있는 환자가 초기 심장병이 얼마나 심했는지에 관계없이 우울하지 않은 환자보다 심장 마비 후 1999 년 동안 사망 할 확률이 61 배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McGill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의 정신과 부교수이자 Montreal Heart Institute의 선임 연구원 인 Frasure-Smith는 26 년 Psychosomatic Medicine에 그녀의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Vol. <>, No. <>).
이 연구는 또한 현저한 성별 차이를 확인했습니다 : 여성은 남성보다 심장 마비 후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두 배나 높았으며 여성의 절반과 남성의 4 분의 1이 적어도 경증에서 중등도의 우울증을 경험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사망률은 남성과 동일했습니다.
사회적 지원은 우울증 환자가 사망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Frasure-Smith는 작년에 Circulation (Vol. 101, No. 16)에 발표 된 연구에서 발견했습니다. 887 명의 심장 마비 환자와의 인터뷰를 바탕으로이 연구는 우울증이 생존에 미치는 영향이 환자의인지 된 사회적 지원에 의해 매개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친구와 가족으로부터 충분한 지원을받지 못했다고 느낀 우울한 환자는 사망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대조적으로, 가장 많은 지원을 보고한 우울증 환자는 비우울 환자와 동일한 사망률을 보였습니다.
환자의 건강을 위한 개입
이제 연구자들은 심리 사회적 요인과 심혈관 질환 사이의 인과 관계를 제안하는 데이터를 가지고 있으므로 다음 단계는 이러한 요인에 영향을 미치도록 설계된 중재가 심장 질환을 예방하거나 이미 심장 질환을 앓고있는 사람들의 예후를 향상시킬 수 있는지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연구원들은 수년 동안이 분야에서 일해 왔으며 그러한 개입이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신체 건강을 극적으로 향상 시킨다는 강력한 증거를 개발했습니다 (사이드 바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