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서 호주 갈때의 상황입니다.
비행기탈때 아가는 어떻게하죠? | |
번호 : 2389 글쓴이 : Pink Lady |
조회 : 63 스크랩 : 0 날짜 : 2005.11.22 14:48 |
14개월된 아가는 어떻게 데리고 가야하죠? 10시간을 그냥 안고서 가야하나요? 아기바구니에 눕히기는 너무 작을것 같고 좌석이 따로 없으니 .. 제일 걱정이 예은이는 눕혀놔야 자는데 잠은 오고 불편하면 잠을 못자고 막 보채고 울어요.. (아주 심하게) 우리 순한 아가양이 무섭게 변해요^^ 감당이 안될정도로.. 그냥 밤새 안고 가야겠죠? 유모차 어느정도까지 기내 가지고 탈수 있을까요? 아기 바구니 있는 젤 앞자리에 유모차 놓고 거기 눕힌상태로 가면 제일 좋을것 같은데 ... 아기를 데리고 가려니 신경쓸일이 많네요.. |
-제일 앞좌석에 넓은 공간이 확보된 곳에 아기 바구니를 벽에 고정시켜 줍니다. 그곳에 아기를 눕히고 엄마가 바로 앞에 앉아서 오는 방식으로 하더라구요. 그러다가 아기가 울면 안고 자면 눕히고..밥먹을땐 스튜어디스들이 봐주고..고생스러우시더라도 호주로의 출발을 기대하시면서 10시간을 즐겁게 생각하시길 바래요~
-유모차는 기내 반입이 안된답니다. 빈자리 많은 날로 골라서 뱅기 타시는 것이 좋을 듯... 빈자리 많으면 스튜어디스가 아기 눕힐 공간을 확보해줍니다. 저는 내내 아기 안고 왔답니다. 이 녀석이 아기바구니에 눕히기만 하면 울어서요.. 근데 아기랑 같이 타니 힘은 들어도 지루하진 않더라구요.
-이착륙 하실 때 아이 귀를 막아주시는거 잊지 마세요. 기압차로 어른도 귀가 멍하잖아요. 그 때 애가 놀랄 수 있습니다. 살짝 잘 막아주세요.
-유모차는 기내에 가져가실수 없구요! 미리 전화하셔서 아기바구니 신청하셔야 합니다. 요즘같은 성수기에는 잘못하면 바구니 사용못하는경우도 많거든요. 개월수를 말씀하시면 이유식이나 간식도 준비해줍니다. 그리고 모유나 분유나 이륙 착륙할시에 물려서 아기가 빨게하셔야합니다. 귀가 멍해지기때문에 반듯이!
비행기타기전에 배가고픈상태가 좋아요! 그래야 물리면 바로 먹거든요! 그리고 제경우는 아이들을 낮잠을 안재우고 기내에서 자게했어요! 그래서 도착까지 푹잤답니다. 바구니가 유모차보다 편해보이더라구요! 배고프고 졸린상태가 좋아요! 그리고 밤비행기가 좋구요! 걱정하지마세요!
전 작년10월에 올때 혼자서 2개월넘은 신생아와 두돌안된 큰아이! 그러니까 남자아이둘이랑 왔는걸요!
-저두 밤비행기에 한표.. 울아들도 저도 밤비행기에선 자느라 금방시간이 지나가더군요.. 그리고 이착륙시 귀막는거..저희아들도 그것때문에 완전 비행기안을 난장판을 만들어놨었죠..신경써서 잘 막아주세요..
-14개월이면 아마 바구니는 너무 작을껍니다. 옆자리를 비워달라고 부탁해서 좌석에 눞혀주시는게 좋구요. 유모차는 비행기 타기 바로 전까지 타고 가면 보관해주고 내릴 때 또 가져다 줍니다. 이착륙시에 우유병을 물려주는게 귀를 막는거 보다 나을꺼구요.
-저희 첫째를 데리고 괌에 다녀오는 길이었는데요, 비행기 뜨고 내릴때 첫째가 우니까 뒷자리에 계시는 분이 사탕을 하나 건네 주시더군요... 뜨고 내리는 동안 우유먹이는 것이 어려우면 작은 사탕 정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좌석 확보가 중요 합니다.. 한 3시간 정도 일찍 공항에 가셔서.. Bulk ad 자리 달라고 하십시요.. 그 자리가 벽 보고 앉는 자리인데.. 그 정도 되야 애기를 바닥에라도 눕힐 수 있읍니다.. 정 여의치 않으면.. 빈자리 하나 더 달라구 해서 좌석에서 눕히시던지여..
아니면.. 병원에 얘기하면.. 애기용 수면제도 줍니다.. 우유나.. 맘마랑 같이 살짝 먹이면.. 되구여.. 참.. 요즘 비행기엔.. Powerder Board 가 거의 없어 기저귀나.. 재울떄 예전이랑 틀릴겁니다.. 항공사 마다 틀리지만.. 승무원이 자주 얼러주고.. 선물주고 해서.. 잘 꼬시면.. 조용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