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카페의 모든 답변은 구체적인 자료나 서류상의 확인 없이, 오직 질문자의 주관적 판단이나 일방적 주장에만 근거하여 작성되어지며, 또한 상담자의 법적확신 부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법적 효력은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질문자가 현재 처한 법률적 상황에 그대로 적용될 수 없고, 향후 관련 절차진행 중에도 질문시에 없었던 새로운 사실관계 및 제반사정에 따라 그 적용 및 결과가 확연히 달라 질 수 있으므로, 참고적으로만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상담지기입니다.
질문내용을 보니, 정말 심적 충격이 크실 것 같아 위로의 말씀드립니다.
질문자님과 같이 단순 스케일링을 위해 치과를 방문했다가 본래의 치료나 스케일링이 아닌 추가 치료에 거액을 쓰게 되는 경우는 우리 주변에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치료과정에서 부작용이라도 없으면 다행인데, 생각지 못한 부작용이나 최초 예상하지 못했던 상태까지 진행되면 그 심정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가능하시다면 일단 타 병원에서 현재 상태에 대한 객관적인 검사를 거친 후, 재시술을 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산정하여 보시고, 이러한 사실을 내용증명을 통하여 발송해 두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당 추가비용에 대한 청구내역도 함께 보내시고, 일정기간을 정하여 최고한 후, 아무런 대응이 없으면 민사재판을 통해 청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질문은 좌측무료상담전화이용이 가능합니다.
-----------------
질문내용:
치과에서 라미네이트를 하게 되었는데, 그때 상담이랑 치료를 했던분에게 더욱더 화가납니다. 단순히 화내는게 아니라,
저처럼 치아상식에 별 의미를 모르는 이들은 그들의 말에 100프로 의존하게 됩니다.
저는 스켈링하러 갔다가 평소 고른 치아임에도 앞니가 약간 벌어져있어,진료를 권유 받고 저도 고민이다 싶어 상담을 받았습니다.
"레진,라미네이트가 있는데 레진은 빨리 떨어져요. 비용만 걱정 없다면 라미네이트하세여요. 그건 일상생활에 전혀 문제 없고 단지 사과를 앞니로 물거나 딱딱한 음식만 앞니로 안물면 오래가고 심미효과도 있어서 좋아요. 저희 엄마도 했어요" 그 말에 정말 믿었거든요. 아가씨 엄마도 했다니까... 그래서 그날 두개 하기로 했는데 담주 가니까 "원장님이 2개하려면 4개하셔야 한다고...예? 그러니까 방으로 데리고가 거울을 주면서 잘보시면 약간 돌아간것..그냥 별..괜찮은데요..하니까 심미효과를 위해서는 4개 다하셔야,,보통다 4개하시고.. 그럼 그게 어떻게해요.물으니까 소량치아를 삭제해서 인조손톱 붙이듯이 하는 거라 부작용은 잠깐 이시림정도 딱딱한거 못먹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예...
저는 진짜 치아삭제 다된날 심한 우울증..소량삭제가 아니라 도깨비 만들어 줍니다.임시치아의 불편함..그래도 라미네이트붙이면 좋을 거란 아가씨말에 희망하며,,참고..했는데..너무큰치아가된 뒤의 모습과 밥먹는 자체의 불편함으로 인한 고통..치통.. 진짜 넘 억울해서 죽어야 겠다 생각 까지 들었습니다. 평생을 이러고 살아야하니까...그날뒤부터 그병원에 불편함을 이야기했지만,의사부터 나몰라라...저혼자 감당해야하고 타병원에 물어봐도 다시할꺼면 봐주겠다..하고.. 병원에 멀쩡한 이에 대한 돈을 달라고 했습니다..당연히 반응 없구요... 저는 이런일이 다른이에게 안생기게 제발..합니다..
병원가면 당연히 의사나 간호사 시키는대로 하니까요....
질문자; 고경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