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진행하면서 아는 게 하나도 없다보니
이것저것 카페에 질문글을 올렸었고 꽤 많은 분들의 댓글과 쪽지 등으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같은 이사 쌩초보를 위하여 진행하면서 느꼈던 점을 시간날때마다 조금씩 적어보려 합니다.
우선 저같은 경우는 이사를 급하게 준비하다보니
순서도 뒤죽박죽에 잠깐의 고민으로 모든 것들을 선택하다보니
더 합리적인 방법들을 나중에서야 발견하고 속상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사라는 게 절대 쉬운게 아님을 느꼈고 회사 프로젝트하시듯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히 준비하셔야된다는 점,
또 대부분 인력을 쓰는 일이 많아 내맘대로 안될 수도 있어 그때그때마다 대응이 필요하다라는 점
이게 제일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다행히 저는 준비시간은 적었지만 일주일 회사이직과 겹쳐 공백기가 있어
모든 걸 체크할 수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무튼 고생만 왕창해서 할얘기가 많아지네요..ㅋㅋ
우선 도배.
셀프도배 유튜브 몇개 보고 할만하다싶어 100만원 넘는 돈 아껴보겠다고
호기롭게 카페에 글도 올리고 진지하게 해보려고 했습니다만
다행인지 시간적 압박과 준비가 부족해 견적받고 다음날 바로 도배진행했습니다.
보면서 느낀점은 다행이다.
내가 하지 않아 다행이다.
카페에 계신 인생 선배님들의 조언은 마음에 새기자. 머리에도 두 번 새기자.
진짜 보기만해도 엄청 빡센 걸 느꼈습니다.
물론 아직도 마음 한구석엔 방 하나정도는 그래도..?
입주청소.
이건 진짜 옆에서 겁나 체크해야되고 돈은 무조건 나중에 줘야됩니다.
1.예상시간 어긋남
아침8시에 시작한다는걸 장비놓고와서 9시 시작, 현장보고 1시쯤 끝난다더니 10시쯤 연락와서 3시반쯤 끝난다.
결국 4시에 끝났습니다. 이부분은 이해하지만 이사전,후집이 가까워 두세번 들릴때마다 담배타임 가지고 있던건 노이해.
2.청소
이건 진짜 다 꼼꼼히 확인하셔야되요. 도배 후 바닥의 접착제 등이 하나도 처리가 안됐습니다.
창틀에 온 신경을 쓰던데 화장실 창틀도 마무리 안된건 노이해.
3.추가비용
약품추가다 인력추가다 뭐다뭐다 해서 10만원 추가비용붙어 총 38만원 부르더라구요. 결과만 보면 노이해
결론 : 후기나 블로그 보시지 말고 그냥 수시로 체크해야됩니다. 그리고 맘에 드실 때까지 선금은 하시면 안되구요. 저도 25만원에 쑈부쳤지만 결국 청소 저희 가족이 다시했습니다. 어머니 고생하실까봐 부른건데 결국 온가족이 고생을...ㅜㅜ
아직 가구들도 정리가 안되고 이거저거 알아보다가 생각나서 짧게 글써봅니다.
나머지 부분도 여유가 되면 좀 더 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ㅋㅋㅋ
첫댓글 저도 이사간동네에서 후기좋은 업체로 골라 입주청소 4번정도 맡겨봤는데 결론은 평당만원받는데는 무조건 내가한번더 해야한다입니다. 만오천원은 줘야 그나마 만족하더라구요
아휴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개인적으로 어릴때 이사를 꽤 다닌 편이어서 결혼 하면서 다짐 중 하나가 최대한 이사를 줄이자였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이민까지 왔네요.(아주 큰 이사했죠)
16년동안 한번 이사했으니 제 다짐은 지켰지만 어쩌면 저의 그런 점 때문에 돈은 확실히 못벌었구나 하는 생각 요즘 하게 됩니다
너무 다른 얘기했네요
이렇게 후기 올려주시는거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새 집에서 즐거운일 많이 생기시길요
그나저나 청소하는 분들은 시간당이 아니라 건당이죠?
저는 만약 한국에 간다면 정직하게 꼼꼼하게 일 하는 사업 하고 싶어요.
그런 회사가 지금도 흔치는 않은가봐요
저는 장인어른이 건축 관련일 하셔서 인맥 덕분에 도배 및 여러가지를 비용 아끼면서 잘 준비했습니다. 와이프랑 저랑 베란다는 둘이서 꾸몄는데 페인트칠도 셀프로 하고 그 때는 고생했지만 지금은 추억도 쌓고 만족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새 집에서 행복함만 가득하시기를!!!
미국에서 셀프 이사를 3번했습니다. 26피트 트럭을 빌려서 모든 짐을 다 싣고 1박 2일을 달려서 이사도 해보고 참 진짜 너무 힘들어요 이사. 그래도 더 좋은 곳으로 하는 이사였기에 와이프, 아이와 즐겁게 했네요.
입주청소 브랜드업체에서 안부르셨나요? 브랜드로 부르면 후기때문이라도 절대 그런일 없을텐데요..
그리고 도배는 업체 부르신게 잘하신거구요~ 만약 방하나 직접 하셨다면 그 방 들어갈때마다 생각나고 스트레스 받고 하실껍니다.
도배, 청소 모두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