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말 쯤 카페에 처음으로 회원의 소개로 스샷을 접한후에도 '뭐...그래봤자 슈프림 룰러 만 하겠어? 요즘 게임엔 패기가 없어.'
...라는 고정관념을 뒤흔들어 놨습니다-0-...(특히 로마 토탈워에 비해 메디발 토탈워에 실망한 탓도 있었다-.,-a...)
-> 필자는 새로나오는 엠파이어 토탈워라는 신작을 결코 하지 않을것이라 생각했었다-.,-a...
대 항해시대 온라인을 하던중 인벤 게시판에 누군가 올려논 스샷을 보고 필자는 '파도' 부분에 상당히
인상적이였는데.... 그 이유는 대항해시대 도 파도는 활동적이지만 까다롭기로 유명한 필자에겐 분명히 다른 파도 물결이였으니..
별다른 생각없이 몇십 기가 바이트-_- 의 압박을 무릅쓰고 다운을 받은후 가장먼저 실행해본 '해전'...
필자의 생각없이 쏜 '칼로네이드' 포 에 맞은 상대편 배가 영화 '매트릭스' 처럼 엄청난 폭발에너지의 영향으로 공간이 휘어버리(허걱!...) 고 파편이 모니터로 튀는걸 목격하고(게...게임상에 '공기' 와 '압력' 을 구현하다니...p-0-q...) 필자의 충격은 거기서 가시질 않았다.
순식간에 돛이 '불길' 에 타버리기 시작하였고 뜨거워서 배 에서 '뛰어내려' 버린 선원 들 과 '용골' 이 두동강 나버린 장면
과 정말 과장 안하고 영화 '타이타닉' 의 95%까지 끌어 올리는 모습에 벙~ 쪄 버렸다...
(특히 배가 가라않을때 영화 '타이타닉' 처럼 배안의 공기가 압축되어 바깥으로 거품이 부글부글 끓는 모습도 확인한 필자는
홀딱 반해버렸다-0-)
각종 게임중 대작만 골라서 플레이 한다는 필자는 딱 한마디말 할수 밖에 없었다...거기다가 화면을 보시면 알겠지만 '저녁노을' 이 진짜 같다-0-...내가 지금 하늘을 쳐다보는것 같다... 자세히 보면 저녁놀 가까운 구름이 불그스름 하게 빛나는 것과 조금
서쪽으로 가보자...저쪽이 푸르스름하다...저거 현실에서도 노을 지기전에 모습과 똑같다-0-...너무나도 소름끼칠정도로
현실로 재현해 놓은 것이다...(필자는 '홈월드' 에서 딱~ 저 모습을 본적이 있다-0-...)
-> ...이건 대항2, 삼국지3 에 이은 대작이다...분명히...-_-b...
더군다나 게임이 굉장히 익숙했다...왜 그런걸까?....맞다!!!! 이건 틀림없는 게임 '빅토리아' 의 한장면이야-0-...월드마켓 부문은 틀림없는 빅토리아의 그것 이였다. 수년전의 감동이 다시 살아나는 느낌이였다...
(토씨 하나 안틀리고 촌시런 아이템 그림까지 붕어빵이였다-0-a...) 인구증가 시스템에 맛물린 '세계 경제' 시스템이였다.
함대로 대항해시대 처럼 특정구역 항로를 막아버리면 현실처럼 무역이 막혀 버리고 '향신료' 육두구, 메이스 무역 처럼 해외 식민지에서 오는 이윤이 본토의 세금 이윤을 웃돌 뿐만 아니라 향신료 요구도 가 인구가 증가할수록 폭발적으로 올라간다...전략적으로 '코딱지' 만한 섬을 게임 '빅토리아' 처럼 AI들이 더 값어치 있게 쳐주고 첨단기술 과 좋은조건을 제시해서 이쪽에 외교채널을 여는 모습을 본 필자는 혀를 내두르며 컴퓨터 상대로 하는 게임이라도 무시하면 큰코 다칠것 같아 함부로 할수가 없다...
(너무너무 재밋다 ㅠㅠb...)
-> 필자가 아직까지 최첨단 게임 '슈프림 룰러' 보다 고전게임 '빅토리아'를 높게 쳐주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었다...
필자가 슈프림룰러2010-> 2020로 넘어가는데 상당히 고생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시스템'을 새로 만들어 버려
몇년째 맴돌며 연구가 진행중인데...보이는 실루엣만 다르지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전작들과 같아서 누구라도 게임을
즐길수 있다-0-...기술이란 절대로 복잡해선 안된다. 그 이유는 각 플레이어가 눈에 익히고 자유자재로 다룰수 있는데 너무 오랜시간을 소모하기 때문이였다...필자가 슈프림룰러 설명서를 작성하는것도 바로 이 이유 였는데 '엠파이어 토탈워' 는 결코
그럴 이유가 없을 정도로 훌륭하게 초보자들을 배려 한것이였으니...(대항해시대 온라인도 못하던걸 이사람들은 해낸것이다-_-)
...자세히 보면 하늘색이 '기온' 에 영향으로 확 달라 보인다-0- 필자는 항상 흐린날씨에 해상 전투를 해봤지만 왼쪽과 같은 날씨가 있다는 걸 보고 이 게임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게 됐는데...(귀차니즘에 의거해 과연 게임개발자 몇명이나 이렇게 일개 게임에 신경써 줄까?)...자세히 보면 물에 비치는 실루엣도 완벽하다-0-b...
그럼 이제 '육지전투' 로 넘어가 보자...
...게임 '엑스콤' 이다-0-...(경악...) 한명 한명의 병사들이 살아 숨쉬고 있다...입김이 느껴진다...
각개 유닛들이 알아서 산개해 단 한순간도 허술함 없이 엄폐해서 싸운다 ㄷㄷㄷ.
좀더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어서 AI의 전술레벌을 Hard 난이도 까지 설정해서 시작해 보았다...
필자가 그동안 각종게임을 보며 연구해 놨던 최강의 진법을 AI 가 뚫어 버렸다-0-...
좀더 까다로운 정보를 요구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상황재현' 을 해본다...
당시 필자가 썼던 진법은 오다 노부나가 가 다케다 신겐의 기마군단 을 섬멸시킬때 썼던 방법과 상당히 유사한데
컴퓨터 가 이쪽의 의도를 간파하고 기마군단을 멀리 돌아가서 후방의 장군을 썰어버린후, 신겐이 이런 진법을 썼다면 노부나가는 어떡해 됐을까-0-..., 전방에 돌도끼 군인들을 돌진시켜 한계 까지 몰아붙인후 중앙의 기점을 돌파시켜 버린후 침착하게 들어온
기병을 전멸시킬려는 필자를 비웃듯 욕심부리지 않게 진짜로 신겐처럼 후퇴 한후( 대부분 게임들 AI는 욕심부리고
계속 돌진하다 전멸당한다...허나 엠파이어 토탈워 AI는 그렇게 하질 않았다...) 사방팔방에서 모래바람 휘날리며 뛰어다니는
AI 기병들은 플레이어의 유닛들을 '불안함' 에 휩싸이게 해 버렸고 필자의 '고함'에 다시 평정을 확보한 유닛들이
전방을 물밀듯이 밀고오는 인디언 들과 백병전에 돌입해 다시 승기를 잡았을때 컴퓨터는 확실히 필자의 기병 과 보병을
분리시켜 각개격파 해버린후 훨씬 적은 병력인 3백명으로 2천명에 이르는 필자를 '풍림화산' 으로 썰어버렸다-0-...
(컴퓨터가 날 상대로 묘수를 3번이나 썼다...-0-)
그럼 이제 게임 점수를 주어야 하는데...
1. 흥, 존내 재미없네...
2. 뭐...게임 제작자가 노력은 한게 보이네 그려...
3. 오호? 시뮬레이션 게임 중 상당히 흥미롭네 그려? 대항해시대 정도 점수는 주자...
4. 끝내준다...슈프림 룰러 급으로 인정한다.
5. ...이런 게임을 한다는것 자체가 난 '영광' 이다-0- 천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한 대작이다-_-b
...필자는 덜덜 떨며 5번을 서슴없이 골랐다-_-...
평소 컴퓨터 업그레이드에 인색하던 필자는 당장~1기가 그래픽 카드 와 2기가 메모리 카드 를 앗아가 버린 '도둑' 이였다-.,-...
첫댓글 신겐이 아니라 가쓰요리이지요
아 실수^^ 그땐 신겐 죽었죠- 3-
그... 태합입지전에선 무전가의 개나 소도 가지고 있는 사기 커맨드, '풍림화산'을 안 가진 쓰레기(...)
그 가쓰요리가 다케다 집안 말아드셨죠. 흐흐
음... 저도 이 게임 때문에 컴퓨터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절감했죠... 물론 현실적 장벽 때문에 시행은 못 하지만요.;;
멀티 안되는 해적판 짭퉁이 중국돈 69元!! 싸다 싸!! (한국돈으로 무려 만육천원정도? 차라리 웹하드업체에 충전하고 말지..ㅋㅋ) dow2, 심즈, 배필2140등등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게임이 짭으로 출시되어있는 중꿔의 게임마켓. 정품이 없다니깐요 ㄲㄲ
역시 정품은 사치.. 중국에선 불법(이라 쓰고 생활이라 읽는다)으로 모든게 해결됨
오오오... 위의말투는 세토의신부!?
근데 아직 버그가 많습니다. 전부 패치를 기다리는 중이죠
눈 내리는 겨울 항해 장난아니죠 ^^; 전 토탈워 시리즈는 팬이라서 구매했습니다만... 육전은 실망감을 감출 수 없었음 ㅠㅠ
오오 전열함 ㄷㄷㄷ 쩌네요 그래픽이...역시....
엠파이어 토탈워는 현재 버그 토탈워라고 불리기도 -_-;; AI도 그렇고 버그도 그렇고;;
누구는 엠파 턴넘기는 시간이 1분정도 걸린다고(지극히 정상..아니 오히려 빠른편일지도..) 시피유4개달리고 그래픽 3개달리는 굇수 컴을 200만원 넘게 주고 장만했다죠..그 누구는 누구일까요..이 카페에도 가입되있는분인데 ~_~ 엠파가 그만큼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소리인가 ㅠ_ㅠ
제다 3월18일이후로 지금 거이한달만에해보는데 그때보다 렉,버그는 줄어들엇네요;;; 그나저나 팩매니저를 남발해서 ,,, 다시재설치해야할수도잇는 분위기...으으.. 턴넘기는거 불법판이오래걸리지않나요?
턴넘기는 기다림의 문제는 불법판만의 문제가 아니지요 -_-;
난이도의 문제더군요..ㅋ 노멀로하면 200턴넘길동안 잘됮ㅂ니다
아....홈월드 하니까 그 웅장한 우주전투 장면이 눈앞에 선하니.....해보고싶다...ㅠㅠ(.....만 사양 ㅈㅈ...컴을 바꿨는데 더 후진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