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전투식량 C레이션 MRE 20번 리뷰입니다. 20번은 미트소스 스파게티입니다.
#. 미군 전투식량 개요
즉시 먹을 수 있게 조리된 전투식량을 C레이션이라 합니다. 모두 진공포장 되어 있으며 가열할 수 있도록 가열 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국 전투식량과 달리 패키지 단위로써 메인메뉴 뿐 아니라 간식과 설탕, 소금, 음료수, 과자, 냅킨, 물수건까지 들어 있는 풀셋트 구성입니다.
#. 후기
전투식량은 동두천 양키시장에서 사왔습니다. 들어가 보면 정말 미군 PX같은 매장만 잔뜩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매장에서 전투식량을 판매합니다.
아 무거워... 지하철에서 들고 오는중 -_- 박스로 구입하였습니다. 낱개보다 박스가 훨씬 쌉니다.
유통기한은 어떻게 보는지 모르겠고요 (넘 어려워서..) 빨간 점만 겨우 알아보겠더군요
가운데 빨간 점이 배경색하고 같으면 신선한거, 배경보다 진하면 오래된 겁니다. 최장 10년까지 간다는데...
암튼 부앜! 본드칠 엄청 많이 되어 있습니다. 미군 전투식량은 내용물이 이중 삼중, 사중 봉인이라 수분은 물론 화생방 대비도 되어 있습니다.
엄청 빽빽하게 들어 있는 전투식량... 미군 전투식량 MRE 박스는 종류가 2가지입니다. A박스는 1번부터 12번 맛까지 한셋트, B박스는 13번부터 24번 맛까지 한셋트입니다. 총 24가지 맛을 놓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2박스를 사서 아무도 안주고 혼자 다 드시면 되겠습니다. ^^ 저는 B박스를 사왔습니다. B가 신형이라 더 맛있다더군요.
MRE 메뉴 20번은 미트소스 스파게티입니다. 전 사실 메뉴 이름 안보고 걍 뽑기한다는 기분으로 암거나 집어먹기로 했습니다. ㅋㅋ
엄청 꼼꼼하게 들어 있네요. 저게 또 밀봉이고 그 안에 또 개별 밀봉입니다..완전 철저하죠.
내용물입니다. 처음 먹어보는 사람들은 부담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우 뭐가 이리 많아 ㅋㅋ
우선 과자를 하나 뜯어봅니다. 매콤한 치즈 맛 과자라는데요..한국식 매콤함과는 전혀 다릅니다. 독한 고추 향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짭짜름 매콤 고소합니다. 아 맛있어...자극적이군요 ㅋㅋ
이제 스파게티를 요리할 차례입니다. 이게 가열패드인데 무지 얇습니다. 여기에 물을 아주 쪼금 넣는거예요.
박스에 들어있떤 스파게티 팩을 꺼냅니다...
그 다음 가열 패드 봉다리에 스파게티 팩을 넣고 박스에 한꺼번에 때려넣습니다. 가열 패드에 물을 넣자마자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물 넣자마자 부글부글 끓으면서 엄청난 열과 수증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손 다치기 딱 좋죠..
가열 패드는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합니다.
약 10분 정도 기다리면 스파게티가 뜨겁게 데워집니다. 뜨거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스파게티는 뚝뚝 끊어져 있어서 패키지에 들어 있던 숟가락으로 편리하게 떠먹을 수 있습니다. 스파게티 맛은 일반 한국의 레토르트 스파게티보다 맛있습니다! 고기가 훨씬훨씬훨씬훨씬훨씬 많이 들어있어요.
MRE를 잘 보시면 hot beverage bag 이 있습니다. 여기에 동봉된 커피를 넣고 끓입니다. 아까 스파게티 데웠던 가열 패드에 이걸 넣는 겁니다. 가열 패드 열이 금방 식기 때문에 스파게티를 금방 데우고 이걸 금방 넣어야 따뜻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 처음이라 넘 시간 끌어서 실패..미지근하네요 ㅎㅎ커피 맛은 그냥저냥 ㅠㅠ
스파게티에 빵이 빠질 수 없겠죠? 이건 Chipotle Snack Bread 라는 메뉴입니다. 매콤한 향신료가 이국적인 빵입니다. 짭짜름하고요... 치즈 소스도 같이 들어 있는데 치즈 소스 안 발라 먹어도 충분히 짭니다. 버림받은 치즈소스..;;; 별 쓸데도 없는데 엄청 많이 들어 있습니다. 뒀다가 난줴 식빵 사서 발라먹던가 하면 맛있을 듯 하네요.
Cherry Blueberry Cobbler 라는 음식입니다. 겉보기엔 팥죽처럼 생겼는데요... 체리와 블루베리 잼같은 음식입니다. 잼보다는 덜 다네요.. 그냥 푸딩 같은 느낌이라 막 퍼벅었습니다..과일이 상당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차가은 음료입니다. 라즈베리 쥬스인데요.. 그냥 하얀 가루 조금이지만! 물에 부으면 예쁜 자두색 쥬스로 변합니다. 맛은 그리 달지도 않고 시지도 않고 딱 맛있습니다.. 괜찮은데요? 물 500ml까지는 커버 될 듯 합니다.
쪼그만 패키지를 따로 열면 이런게 있습니다.
-. 티슈
-. 물티슈
-. 성냥
-. 소금
-. 설탕
-. 커피
-. 계피 껌
-. 핫소스
-. 프림
많이도 들었죠 ㅋㅋ
성냥과 핫소스, 커피입니다. 커피는 한국식 커피믹스가 아니라 그냥 커피만 있습니다. 같이 들어 있는 설탕과 프림을 취향에 따라 타먹는 거죠.. 그밖에 딱히 안쓰는 품목도 많이 들어 있지만 야전에서는 유용하게 쓰일 듯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미군 전투식량 MRE 20번 메뉴, 미트 스파게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 관련글: 전투식량
- MRE 16 (치킨 화이타) 리뷰: http://whitewnd.tistory.com/929
첫댓글 으... 구입해보고싶지만 동두천이 죽었다고하니 방법이 없네요.
유통기한도 중요한데,,,서울보단 동두천이 나을거 같은데,,,죽었다니,,,저도 예전에 먹어본 경험상,,,괜찮더라구요,,,좀 뻑뻑?팩팩?한 느낌빼곤,,,좀 짜갑다라고 햐야될까,,,어떤건 양이 좀 괜찮은데 어떤건 주메뉴개봉해서 접시에 담아보니 애개개? 할 정도로 양이 적고,,,,
혹시 구입처와 가격 알려주실수있나요?
@Boollk 전 거의 몇년전에 사본거라 구입처도 가격도 이제 기억이 안나요,,구입처는 남대문시장? 암튼 그런곳이었는데,,
@Boollk 2년전이었나 작년이었나 신설동 풍물시장쪽에서 구입했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 단속해서 잘안내놓는다는데 직접가봐야하려나보네요ㅠ
말머리 달아주세요.
네 아론공님 말머리 달았습니다
오 이거 인터넷 군사장비샵에서도 팔지 않나효? 한박스 ㅛㅏ다놓고 싶네요
인터넷 군사장비샵에선 안팔더라구요 그때도 지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