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뉴시스] 조성우 기자 = 국내에서도 원숭이두창 첫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23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 TV에서 원숭이두창 관련 뉴스가 나오고 있다. 2022.06.23. xconfind@newsis.com
경기도가 국내 첫 원숭이두창 감염증 환자 발생에 따라 23일 방역대책반 구성, 전담병원 지정 등 비상 대응체계를 가동한다.
질병관리청은 전날 국내 첫 원숭이두창 확진자 발생에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 발표했다. 이에 도는 보건건강국장을 방역관으로 ▲총괄팀(질병정책과) ▲역학조사팀(감염병관리지원단) ▲환자관리팀(질병정책과) ▲진단검사팀(보건환경연구원) 등 4개 팀 22명으로 방역대책반을 24시간 구성·운영한다.
원숭이두창 전담병원은 분당서울대병원으로 지정했으며 전담 병상을 2개 확보했다. 추후 환자 발생 추이에 따라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도는 코로나19처럼 감염병이 전국적으로 확산해 질병관리청이 위기 경보 수준을 경계 또는 심각으로 격상 시 경기도지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는 원숭이두창 발생 국가를 방문 또는 여행한 경우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귀국 뒤 21일 이내 증상 발생 시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로 상담해달라고 당부했다.
류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은 "원숭이두창 대응을 위해 의료기관의 의심 환자 진료 및 확진자에 대한 신속한 신고체계 유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역별 의료계와 협조해 현장 교육을 강화하고, 의료진 안내문도 배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첫댓글 챙놈병이라 걱정도 안돼내요. 오히려 좋아
불쌍해 코로나때문에 24시간 2년 넘게하다가 또 24시간… 똥꼬충 뒈져라
윤썩창이 알아서해
그 출국검사에서 걸린사람 아니고 또 발생했다는거지..?
똥꼬충새끼들 진짜
이거 호흡으로도 감염된다던데 진짜면 창놈병이라고 안심할 수가 없는데... 시팔 창남새끼들때문에 이게 뭐야
여자들한테 퍼뜨리지 말아라;;;;;
으..
2번창남들끼리만 걸려서 다 죽으면 안될까요???
아 지겹다
아 하필 대통령 윤썩열일때…. 좆됐네
아 시발..
아 진심 국내에 가꼬 온 놈들 뒤져라
한남들 걸려서 다 죽게 해주세요
더러워
와 이름 너무 무서워;;;
아이..시발......
시이발
윤석열이 대통령 되고나서부터 나라에 악재가
아 피부에 나는거 진짜 무서워…
진심 코로나가 낫다고 생각들다니 ㅅㅂ
성별 표기 왜 안해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