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사바나 코리아
The Savannah
아프리카 서벌과 집고양이의 이종교배로 태어난 사바나는 키가크고, 늘씬한 고양이입니다. 사바나는 따뜻한 금빛 오렌지 색으로부터 시원한 은색에 이르는 기본 코트위에 고른 점이 찍혀있습니다. 이따금씩 어두운 다크와 눈같이 하얀색의 사바나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들의 늘씬한 체형 때문에 사바나는 실제 몸무게보다 훨씬 더 무겁게 보입니다. 예를 들면 f1 여아는 실제 몸무게는 6.4kg에서 8.5kg 정도이지만 실제로 볼땐 약 11.3kg 이상으로 보입니다. 사바나 캣은 1990년대 중반 이후로 계속 존재해 왔고, 대부분은 여전히 높은 야생의 피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당신은 브리더들의 스타일에 따라서 굉장히 다양한 외모의 차이와 퀄러티를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 해가 가면서, 퀄러티에는 훨씬 더 많은 변화가 생겼고, 특히 후세대(f4 이하를 의미하는듯)에서 더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야생의 피( 보통 블러드 게이지라 합니다.)에 따라 사바나는 1000달러에서 20,000달러 내외에서 가격이 결정됩니다. 개체의 크기와 성격은 세대마다 다르며, 다음의 내용이 각 세대의 대체적인 특징입니다.
F1 남아는 대략 7.7kg에서 11.3kg 정도의 체중을 지니며 서있을때의 키는 40.6cm에서 45.7cm 정도입니다. 몸길이(목아래 부분부터 엉덩이까지)는 대략 55.8cm에서 60cm에 이릅니다. F1 여아는 대략 5.8kg에서 8.6kg의 체중을 지닙니다. 순수한 서벌이나 높은 블러드 게이지의 벵갈에 비하여 F1 사바나는 매우 관리하고 다루기가 쉽습니다. 그들은 화장실사용에 매우 능숙하며 집을 어지럽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생동안 1~2명 정도의 사람들과 매우 강한 유대감을 보이며 다른 사람들에겐 다소 서먹서먹할 수 있습니다. 결코 폭력적이지 않긴하지만 낯선 사람들이나 아이들에게 그렇게 사교적인 편또한 아닙니다. 모르는 사람들이 집에오면 그들은 어느 한켠으로 물러나 웅크리고 있거나 높은 곳에 올라가 상황을 주시합니다. 하지만 덤비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 아무리 강한 유대감을 가진 사람에게도 F1들은 거의 안기는 법이 없습니다. (프리다님의 메이는 예외인듯^^) 그들은 주인과 놀고싶어하며 엄정한 에너지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F1 사바나들에게 무릅냥이의 모습은 기대하지 마십시오.
동물병원에 데려가는 일은 매우 힘들것입니다. (필요에 따라 진찰을 위하여 진정제를 놓고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역자 주) 기분좋은 첫 번째 동물병원의 방문은 추후의 방문을 상대적으로 덜 힘들게 해줄수 있습니다. 만약 F1이 당신에게 화가 나 있거나 혹은 뭔가 할 말이 있을때는 화장실을 사용하지 않고 바깥쪽에다가 볼일을 볼수도 있습니다. 장바구니가 닿는 곳에 있으면 가지고 놀기를 좋아합니다. 목줄을 하고 산책훈련을 시킬 수도 있으며 물도 매우 좋아합니다. 가격대는 주로 12000달러에서 20000달러 정도입니다
F2 남아는 F1과 거의 같은 7.7~11.3kg 정도의 체중이며 간혹 13kg 이상의 거묘가 나오기도 합니다. 어깨까지 높이는 약 38~45cm 정도이며 몸길이는 50~56cm에 달합니다. F2 여아들은 5.4~7.3kg 정도의 체중을 지닙니다. F2 중에서 약 20%정도의 개체는 F1의 성격을 가집니다. 하지만 나머지는 주인과 그 가족들에게 매우 사교적입니다. F1처럼 역시 무릎냥이의 성격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안기는 것 또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쓰다듬어 주는 것을 좋아하며 끊임없이 주인과 놀고 싶어 합니다.
낯선 사람들이 집에 오면 처음에는 아마 숨으려 할 것입니다. 하지만 곧 방문자들이 집에 머무는 동안 손님들에게 열중하게 될 것입니다. 몇 몇 F2들은 손님들이 자기를 쓰다듬는 것을 내버려 두기도 할 것이며, 또 다른 아이들은 가까이 머물면서 무슨 일이 생기는지 알아보려 할 것입니다. 화장실사용에는 F1과 마찬가지로 좋은 습관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바구니들을 좋아하는 모습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F1보다는 동물병원에 데려가는 것이 수월하겠지만 여전히 어려운 일일 것입니다. 대체적인 가격은 4,000~10,000달러에 달합니다.
F3 남아는 6.3~9kg 정도의 체중을 가지며, 어깨까지의 키는 대략 35~43cm 정도입니다. 몸길이(목아래부터 엉덩이까지)는45~54cm에 이릅니다. F1이나 F2에 비하면 작지만 여전히 보통 고양이에 비하면 대단히 큰 덩치입니다. ( 6kg 정도의 사바나를 첨 봤을때 전 “이게 고양이야? 치타 새끼야? 하고 생각했더랬습니다. 정말 보기보다 큽니다-역자주) F3 여아는 대략 4.5~6kg 정도의 체중을 가집니다. (여전히 보통 고양이보다 월등히 큽니다.-역자주) 거의 대부분의 F3 들은 주인과 그 가족에 매우 강한 유대감을 보이며 집에 오는 손님들에게도 매우 사교적입니다. 몇몇 F3들은 안을수도 있고 어떤 아이들은 무릎냥이의 기질을 보이는 아이도 있습니다. 매우 똑똑하며 엄청난 운동량을 보입니다. 만약 운이 좋다면, 당신은 F1이나 F2의 야성적 무늬와 엄청나게 생동적이며 동시에 보장된 훌륭한 성격을 가진 F3를 얻을 수 도 있습니다. 우리는 F3 아이들을 애완용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앞선 세대의 야성적 외모를 그대로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따뜻한 성격과 훌륭한 가족의 일원이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체적인 가격대는 1000~4000 달러정도에 이릅니다.
F4/5 남아는 F3과 거의 같은 6.3~9kg 정도의 몸무게에 섯을 때 어깨까지의 키는 35~41cm 정도입니다. 몸길이는 41~45cm정도에 이릅니다. 여아들은 4.5kg~6.3kg 정도이며, 날씬한 체형을 가집니다. F4/5 세대의 아이들은 F3세대와 거의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을 많이 타면, 아이들은 쓰다듬고 같이 놀아주기를 원할 것입니다. 일반 집고양이들에 비하여 대단히 똑똑하고, 활력이 넘치며, 사교적입니다.
*p.s
- 일단 대체적인 내용은 이대로 보시면 될걸 같지만 체격과 가격은 실제와 다소 차이가 있는것 같기는 합니다.
F4/5 세대의 사바나 남아의 경우 6kg 정도만 되어도 "대단히" 크다는 느낌을 확실히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어깨 부근의 근육은
보는 제가 부끄러울 정도였습니다. 특히 제가 번역한 사이트에 나와있는 F5 브리딩용 남아는 덩치가 정말 ㅎㄷㄷ 합니다.(제가 호빗족이긴 하지만 서면 머리가 제 가슴 근처 까지 올것같은 키에 대충봐도 10kg정도이거나 아님 그 이상은 확실히 될듯 합니다.)제가 분양받는 f3 여아도 그 캐터리 내에서 가장 덩치가 큰 아버지의 자식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확실 덩치가 상대적으로 작은 세대라도 사바나 특유의 "야성미"는 확실히 보고 느낄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여아는 상대적으로 작긴 하지만 여전히 충분히 날씬하고 키도 커서 같은 무게라도 상대적으로 더 커 보입니다. 가격은 f5 사바나 남아가 1000~5000달러 라곤 하지만 브리딩용으로 쓰일 정도로 훌륭한 개체는 거의 10,000달러에 육박하는 몸값을 보입니다. 마치 인터넷에 있는 아이로 낮은 가격을 유도하고 동시에 훨씬 비싼 아이를 사게 하려는 듯한 느낌도 살짝 있습니다. 저도 몇몇 미국 브리더들과 이메일을 주고 받다 보니 그런 느낌이 확실히 있더군요.^^ 그래두 이 카페에서 첨으로 번역해본 내용이며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p.s 2- 사바나와 자주 비교되는 벵갈에 대한 내용도 있어서 역시 번역해 봤습니다. 참고해 보셔요
벵갈종은 아시아 레오파드 고양이와, 일반 집고양이의 교배로 1980년대에 나타났습니다. 대부분 우리가 접하는 벵갈은 “SBT"이며 이는 여러세대를 거친(최소한 4대이상) 벵갈종이란 뜻입니다. 평균적인 벵갈의 야생의 피 %는 대는 6~9%정도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초기의 벵갈세대(F5 이상)는 덜 사교적입니다. 성격상의 문제 때문에 높은 세대의 벵갈을 생산하려는 브리더들은 거의 없습니다. 벵갈의 퀄러티는 매우 다양합니다. 대체적인 가격대는 500~1000달러 정도입니다. 이 가격대의 벵갈은 매우 풍부하고, 힘차고 균일한 형태의 선명한 코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몇몇 벵갈은 매우 선명한 스팟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선호하는 경향은 주로 비어있는 스팟(눈으로 보기에 붓으로 터치하여 한쪽으로 흐르면서 약간 옅어지는 무늬)과 로젯 무늬입니다. 이 가격대이외의 벵갈에서는 대략 200달러 내외의 가격으로 지역신문에서 볼수 있는데 무늬는 대체로 희미한 편입니다. 반대로 상대적인 고가의 벵갈(대략1500$) 에서는 좀더 섬세하고 아름다운 무늬를 가지고 있습니다. 벵갈의 여아는 대체로 3.1~4.5kg 정도의 체중이며 남아는 4~6kg 정도의 체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적인 어깨까지의 키는 남아기준으로 대략 22~27cm 정도이며 몸길이는 29~35cm 정도입니다. 아름답고 야성적으로 생긴 벵갈이지만, 체격은 일반 고양이 사이즈와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이따금식, 6~8kg 정도의 체중을 지닌 남아가 나오긴 하지만 매우 드뭅니다. 벵갈의 성격은 매우 쾌활하며, 영리하고, 애교가 많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던지면 물어오는 놀이가 가능합니다. 벵갈은 가끔 울리는 듣한 소리를 내면서 마치 우리에게 “말하는” 것처럼 보일때도 있습니다. (이건 도저히 정확한 번역이 어렵내요, 키워보시면 압니다. ㅎㅎ) 이따금씩 무릅냥이의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한동안 안겨있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높은 블러드 게이지의 벵갈은 SBT 만큼 결코 사교적이지 않습니다. 언제나 예외없는 규칙은 없지만, 거의 대부분의 F1~F4 벵갈은 SBT에 비하여 서먹서먹한 느낌이 강합니다. 언제나 주위에 있으려 하지만, 만지는걸 좋아하진 않습니다.
능력되면 한마리 키우고 싶당...ㅠ.ㅠ
|
첫댓글 갑자기글자꽉차서 놀람 ; ㅋㅋ
고양이 주제에 9등신이면 뭐하냐 그러니까 나랑 결혼할래?
삭제된 댓글 입니다.
대.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우와 짱이다
아직 아긴가보다 조그맣고 귀여웡!
우와.... 언니 외국회사야??? 나도 사바나 보고싶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와ㅠㅠㅠㅠㅠㅠㅠ이뻐ㅠㅠㅠㅠㅠ호피무늬 쩐당...
팔백 ㄷㄷ 보스의 고양이인가;; 보기에도 애교쩔게 보여 ㅜㅜ 이쁘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까리안녕?ㅋ
탁묘가 있는 내 새끼.. 자기가 아직 어린 강아지로 착각해 항상볼때마다 뛰어다녀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 귀여웡!
찹살떡 뽀숑뽀숑 너무이뻐!!!!!!!
우리애긔랑 비슷하게 생겼어 꺅
길에서 업어온 업둥인데 세상에 이렇게 이쁠수가없디♥♥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 애!교! 하는거 가탕 ㅋㅋㅋㅋㅋ
울집괭이도 9등신인딩 울집굉이가더이쁨
우리가족 최고의 스타 모카!!나는 그냥 주인으로 부름 좋냐??주인??
꽃보다!고양이!!
아 이쁘다!!!
진짜 이쁘게 생겼다ㅠㅠㅠㅠㅠㅠ
빙구 이말순
쟤도 이뿌고 늘씬하지만 울 애기두 불과 몇개월 전엔 늘씬했다규 ㅋㅋㅋㅋ
이쁘다ㅜㅝ
나 꿈에서 사바나고양이 키워봤어...꿈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