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금리만 내린다고 내수경기가 사남?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요금, 가스, 전기 뭐 하나 안오른 것이 없는데 최저임금 60원 올랐다고 하던가...?
미국이 금리 내린다는 소문이 있기는 하지만 미국 대선 이후에도 내릴까? 내리면 얼마나 내릴까? 끔리 내렸다가 인플레 다시 튀어서 폴 볼커처럼 기준금리 바짝 올리면? 파월이 긴축하는 중에 엘런은 단기 국채 졸라 찍었다고 하던데 그 영향은 없고? 누가 보면 대한민국이 경제를 독립 운영이 가능한 국가인 줄 알겠네.
미국보다 선제적으로 기준금리 내리면 우리나라는 얼마나 내려야 할까? 서울 집값 펄펄 끓는다는 뉴스 나오는 판에 2번 찍은 사람들만 끌어안으려다 함께 골로 가게 되면? 혹시 부동산 경기가 살면 대한민국 내수경기가 다 산다는 뜻? 어째 무서운 생각이 다 드네... ㅡ,.ㅡ
가계부채 비율이 줄어든 것은 1. 통계기준을 바꿨다. 2. 개인 회생 파산이 늘었다. 3. 빚 때문에 자살했다. 등등으로 이해가 되네...
첫댓글 금리만 내린다고 내수경기가 사남?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요금, 가스, 전기 뭐 하나 안오른 것이 없는데 최저임금 60원 올랐다고 하던가...?
미국이 금리 내린다는 소문이 있기는 하지만 미국 대선 이후에도 내릴까? 내리면 얼마나 내릴까?
끔리 내렸다가 인플레 다시 튀어서 폴 볼커처럼 기준금리 바짝 올리면?
파월이 긴축하는 중에 엘런은 단기 국채 졸라 찍었다고 하던데 그 영향은 없고?
누가 보면 대한민국이 경제를 독립 운영이 가능한 국가인 줄 알겠네.
미국보다 선제적으로 기준금리 내리면 우리나라는 얼마나 내려야 할까?
서울 집값 펄펄 끓는다는 뉴스 나오는 판에 2번 찍은 사람들만 끌어안으려다 함께 골로 가게 되면?
혹시 부동산 경기가 살면 대한민국 내수경기가 다 산다는 뜻? 어째 무서운 생각이 다 드네... ㅡ,.ㅡ
가계부채 비율이 줄어든 것은 1. 통계기준을 바꿨다. 2. 개인 회생 파산이 늘었다. 3. 빚 때문에 자살했다. 등등으로 이해가 되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