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몸매 현영의 S라인 특강 1편
사회체육사 전문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그녀가 손동작만으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배가시켜주는
재밌고 쉬운 ‘래빗 핑거’ 다이어트를 쎄씨에 독점 공개했다.
key point
‘래빗 핑거’란? 간단한 손동작 하나로 덤벨을 드는 효과를 낼 수 있는 손동작으로, 중지와 엄지를 모아 동그랗게 토끼 모양으로 만들어 다양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배가시켜준다. 모든 동작을 할 때는 이 래빗 핑거를 취한 후 한다. 동양의학에 의하면 중지는 머리, 엄지는 다리를 의미하기 때문에 머리와 발끝을 모아주는 효과를 나타내며, 혈액 순환을 돕고 운동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다. 모든 동작은 15회씩 3세트 반복
warming UP
1.몸을 풀어주는 손끝 스트레칭
운동의 첫 단계에 실시하는 래빗 워밍업은 상체의 유연성을 증가시켜주기 위한 동작. 래빗 핑거를 만든 손을 머리 위로 쭉 펴서 몸통에서 가장 먼 부분인 손끝부터 천천히 움직여 몸을 풀어준다.
2.운동 부담 줄여주는 팔꿈치 이완
손끝부터 시작해 몸 안쪽 근육의 순서로 움직여주어 운동으로 인한 부담감을 덜어준다. 래빗 핑거를 만든 손을 한쪽은 펴고 다른 한쪽은 팔꿈치를 구부려 천천히 스트레칭해준다. 본격적인 동작을 실시하기 전 각 관절을 움직이게 해주는 근육의 운동을 정확하고 다양하게 변형해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3.체온 올려주는 상체 스트레칭
본동작에서 생길 수 있는 근육 경련 및 부상을 예방해주고, 체온을 0.5℃ 정도 올려주어 동작을 좀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트레칭. 래빗 핑거를 만든 손을 맞닿게 하고 머리 위로 쭉 펴 올려주면서 상체를 뒤로 젖혀 이완시켜준다.
making side s line
1.균형 잡힌 팔 라인 만들기
래빗 핑거를 만든 상태로 한 팔은 머리 위로 쭉 펴 올려주고, 다른 한 팔은 몸 뒤쪽으로 쭉 뻗은 상태에서 팔의 위치를 바꾼다. 빠른 박자로 동작을 반복하면 팔 앞과 뒤를 동시에 강화시키고, 옆구리를 늘여주어 팔이 더 가늘어지게 해주고, 좌우 팔의 균형을 잡아준다.
2.아찔한 허리 선&탄력 있는 복부 만들기
한쪽 팔을 머리 위로 올려 머리를 감싸고 다른 쪽 팔로 머리를 감싼 팔의 팔꿈치를 당겨주면서 같은 방향으로 허리를 최대한 틀어준다. 허리 옆 라인을 강하게 수축시켜 옆구리 살을 빼주고, 동시에 복부 앞쪽 근육을 강화시키기 위한 동작.
3.가는 섹시 팔뚝 만들기
래빗 핑거를 만든 상태에서 양손을 어깨 위로 올리고 어깨와 팔꿈치를 최대한 뒤로 젖혀준다. 팔 뒤쪽과 어깨 근육에 탄력을 주고 팔뚝살을 빼주어 가는 팔을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making slim leg line
1,2 스키니 진을 위한 날씬 허벅지 만들기
볼링할 때의 자세에서 착안한 동작. 양손 모두 래빗 핑거를 만든 상태에서 한 손을 앞쪽으로 펴서 몸통과 수직이 되도록 하고 나머지 손은 뒤쪽 45도 방향으로 쭉 뻗어준 후 양팔을 옆구리에 얹는 동작으로 마무리한다. 팔을 바꿔 반복 실시하면 허벅지 아래쪽부터 무릎 아래쪽까지의 라인을 살려주고, 몸통을 비틀어줌으로써 허리 라인과 허벅지 바깥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준다.
3.미끈한 종아리&발목 선 만들기
무릎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다리 한쪽은 엉덩이에 닿을 정도까지 뒤로 올려준다. 양손으로 래빗 핑거를 만든 상태에서 수직 방향 앞쪽으로 쭉 뻗어 그 자세를 최대한 오래 유지한다. 허벅지 뒤쪽을 강화시켜 엉덩이를 업시키고, 종아리에 탄력을 주어 발목을 얇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최강 몸매 현영의 S라인 특강 2편
사회체육사 전문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그녀가 손동작만으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배가시켜주는
재밌고 쉬운 ‘래빗 핑거’ 다이어트를 쎄씨에 독점 공개했다.
making body line
1.아찔한 섹시 옆 라인 만들기
래빗 핑거를 만든 두 손을 맞닿게 해서 머리 위로 쭉 뻗은 상태에서 까치발을 한 것처럼 무릎을 위로 힘껏 들어 올린다. 양팔과 허리, 다리 근육을 동시에 순간적으로 긴장시켜주어 어깨부터 다리까지의 옆 라인이 매끈해지도록 정돈해준다.
2.잘룩한 허리 선 만들기
래빗 핑거를 한 손가락을 마주 걸고 오른쪽으로 쭉 펴주고, 다리는 한쪽 무릎을 팔을 뻗은 방향과 반대쪽으로 최대한 돌려주어 허리 라인에 자극을 주는 동작. 팔과 다리를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 몸의 균형감을 키워주고, 복부를 강하게 자극해 허리 전체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준다.
3.흐트러짐 없는 보디라인 마무리 동작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래빗 핑거를 한 채 양팔을 등 뒤쪽으로 쭉 뻗어 나란히 하고, 가슴과 다리를 바닥에 닿지 않도록 들어주는 동작. 동시에 몸 전체에 힘이 들어가게 함으로써 온몸의 근육을 조여주어 전체 라인을 마지막으로 타이트하게 만들어준다.
“현영의 몸매 유지 비밀을 공개합니다”
기분을 업시켜줄 수 있는 모든 장치를 동원한다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 요즘 MP3를 가지고 다니면서 머라이어 캐리의 캐럴을 듣는데, 기분도 한결 좋아지고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을 할 때도 신나게 할 수 있어서 좋다. 시간 날 때마다 아끼는 핑크 다이어리를 꺼내 하루 일과도 정리하고, 오늘 무얼 먹었는지 간단히 메모도 한다. 최근엔 수동 카메라를 하나 장만해서 사진 찍기에 푹 빠졌다. 쌩얼 셀카도 찍고, 주변 사람들 사진도 찍어주면서 새로운 취미 생활을 시작했더니 하루하루가 즐거워져 컨디션이 더욱 좋아졌다.
물 대신 몸에 좋은 음료를 마신다
한 달 전 과로와 피로 누적으로 현기증이 나서 쓰러진 뒤 병원에 실려 갔을 때, 정말 몸이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평소에 물 대신 돌미나리즙을 마시거나 토마토 또는 비트같이 간에 좋다는 붉은 채소를 갈아 주스로 마시고, 벚나무 달인 물도 마시기 시작했다. 워낙 불규칙하고 바쁜 생활을 하다 보니 피로가 많이 쌓이는데 이런 음료들이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해독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 비타민제는 물론 최근에는 산삼이 들어 있는 한약도 몸을 위해 열심히 먹고 있는 중.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긴장을 늦추지 않는다
연예 프로그램 MC를 볼 때처럼 계속 자리에 앉아 있어야 할 때는 기본적인 자세 교정이 다리선을 예쁘게 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앉을 때 허리와 등을 곧게 펴고 어깨를 쭉 편 자세로 앉는 게 기본. 똑바로 앉은 후 다리를 가지런히 모아 옆 방향으로 45도 정도 기울인 뒤 발뒤꿈치를 살짝 들면 다리 근육에 힘이 들어가서 각선미가 더욱 미끈해진다. 다리를 꼰 상태로 앉을 때 역시 발뒤꿈치를 살짝 들어줄 것. 무릎을 딱 붙여서 앉아야 다리 근육을 제대로 긴장시킬 수 있다.
운동할 시간이 없을 땐 스트레칭에 올인
스케줄이 너무 많아서 예전만큼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가 힘든 게 사실. 그래서 주로 집이나 이동하는 차 안, 대기실에서 기다릴 때처럼 틈틈이 시간 날 때마다 간단히 체조나 스트레칭을 한다. 일상생활에서는 주로 앞뒤 방향으로의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좌우 방향으로 스트레칭을 해 평소에 잘 쓰지 않는 근육들을 풀어준다. 엄지랑 중지를 힘 주어 마주 대고 ‘래빗 핑거’ 동작을 하면서 스트레칭을 하면 덤벨을 든 것 같은 효과를 내어 운동 효과가 훨씬 커진다